[나혼LAB] 브레이크 서포터 스킬 최강자 '김상식' 한 장 분석

▲ SR 등급 헌터 '김상식' 나혼LAB 리포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나혼렙에서 가장 강력한 '브레이크 : 강' 피해 서포터 스킬 사용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헌터들은 성진우 콘텐츠에서 오직 서포터 스킬만 사용 가능하다. 단 하나의 스킬로 플레이어를 돕기 때문에 다양한 효과가 섞여있는 헌터가 많다. 그런데 오늘의 주인공 김상식은 간단 명료하게 오직 브레이크에만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반한 그의 진가는 풍속성 약점 성진우 콘텐츠에서 드러난다.

▲ 시간의 전장 '카르갈간' 상위권에 있는 김상식 헌터 조합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모든 헌터 통틀어 가장 강력한 브레이크 서포터 스킬 보유 (사진: 국민트리 촬영)

주 무대는 시간의 전장 '카르갈간'이다. '우진철'과 함께 브레이크 딜러로 활약한다. 한결 넉넉해진 브레이크 위력 덕분에 성진우의 스킬 룬 선택폭이 넓어져 보스 제압이 수월해진다. 그 결과 '요도 매화 - 서풍' 무기 운영에서 중요한 치명타 재시도의 안정성을 높여 오직 반복 도전에 집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헌터 콘텐츠에서의 활용이다. 여기서는 같은 포지션에 있는 SSR 헌터 우진철에게 브레이크 성능이 밀린다. 더불어 나혼렙 초반 진행에서 우진철을 쉽게 얻을 수 있어 가성비 면도 약간 아쉽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등급이 더 높은 헌터에게 재화를 주려는 육성 심리도 어느 정도 작용한다.

김상식은 어디까지나 성진우의 타임 어택 콘텐츠의 핵심 헌터다. 비교적 범용성이 낮고, 용도가 한정적인 포지션이므로 다른 것을 먼저 키우고 나중에 육성하는 것을 권한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아티팩트 세트만 장착하고, 레벨이나 스킬 육성은 뒤로 미루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