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버스트 3 니케 픽률에 뉴페이스 다수 등장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엔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방어덱을 집계했습니다. 버스트 3 부문에 평소 이름을 올리지 못했던 니케가 다수 등장해 눈길이 쏠리네요. 그중엔 에반게리온 컬래버 캐릭터 아스카도 있습니다. 다양한 딜러들을 활용하려는 유저가 있는 것 같은데요,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스페셜 아레나 랭커 방어덱 니케 픽률 랭킹 

※ 10월 8일~10월 23일까지 진행 중인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집계 시점 개인이 설정한 ‘방어덱’입니다.
※ 현재 랭커 방어덱과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아스카를 사용한 랭커가 등장 (자료: 국민트리 제작)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니케 픽률을 정리했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라푼젤이 픽률 100% 유지에 성공했습니다. 과연 이 기세를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조금 더 지켜봐야겠네요. 

버스트 1 부문에선 볼륨이 사라지고, 밀크가 등장했습니다. 자신의 체력이 80% 이상일 때 아군 전체에게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버프를 제공하죠. 추가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2명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방어력이 높은 적 1기를 저격하는 버스트도 있습니다. 하지만, 밀크보다 더 성능이 좋은 니케가 많아 선택한 랭커는 딱 1명뿐이었죠. 

버스트 2 부문에서도 소소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도라가 다시 랭커에게 선택받았거든요. 도라는 버스트 쿨타임 감소 능력과 아군에게 공격력 증가 등의 버프를 부여하는 니케입니다. 아레나에서 활약할 만한 스킬 효과는 아닌지라 아무래도 전투력 보정을 위해 넣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버스트 3에선 아인과 아스카의 차트 진입이 눈에 띕니다. 아인은 첫 등장 당시 소수 랭커가 선택한 바 있었으나 이후 모습을 감췄었죠. 아스카는 아래에 소개할 새벽 랭커가 특이한 조합에 채용했습니다. 더불어 픽률이 떨어진 드레이크의 픽률 회복 조짐이 있습니다. 13명이 선택해 43.3%의 픽률을 기록했죠. 

▲ 집계 시점 17위를 유지 중이던 '새벽' 님의 스쿼드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에 살펴볼 랭커는 집계 시점 17위를 유지 중이었던 새벽 님의 방어덱입니다. PvE에서 볼법한 조합을 사용해 순위를 유지 중인 랭커죠. 앞서 소개한 아스카를 위주로 무려 버스트 3 니케가 4명이나 있는 스쿼드 조합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1번 스쿼드는 자칼이 없는 '홍련 + 수니스' 덱입니다. 티아, 나가, 리타라는 PvE 0티어 조합에 홍련과 수니스를 더했죠. 티아를 이용해 최소한의 도발은 가능한데, 이외엔 PvP에서 보기 힘든 조합입니다. 전투력이 84만으로 높아 조합만 보고 달려드는 도전자를 쳐내는 형식인 것 같네요. 

2번 스쿼드는 홍련: 흑영(이하 흑련) 덱입니다. 도로시까지 사용한 극한의 공격 조합이죠. 흑련이 사망하면 뒤를 이을 앨리스가 있고, 라푼젤로 부활도 염두에 뒀습니다. 1번 스쿼드와 마찬가지로 PvE에서 활약할만한 구성이며, 흑련과 라푼젤의 생존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3번 스쿼드는 레드 후드를 제외한 4명의 니케 전원이 버스트 3인 조합입니다. 따라서 레드 후드가 버스트 1, 2를 사용해야 하죠. 대신 버스트 3 화력형 4명의 압도적인 공격으로 적을 밀어내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아스카는 버스트를 제외한 스킬이 모두 PvE에서 활용 가능한 스킬이지만, 기본 체급이 높아 딜러 4명 중 하나로 쓰이는 게 아닐까 싶군요.

스페셜 아레나 메타 분석

신규 니케 '루마니'는 활약할 수 있을까?

▲ 버스트 1 도발 능력을 탑재한 신규 니케 루마니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10월 17일, 신규 니케 루마니가 등장합니다. 미리 공개된 스킬 효과는 풀 차지 명중 시 적을 도발하는 능력과 자신의 최대 체력 증가, 받는 대미지 감소죠. 이에 유저들은 루마니를 아레나에서 활약할 니케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런처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버스트 수급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 중입니다. 등급도 SSR이라 아니스보다 기본 성능이 더 좋다는 장점도 있죠. 다만, 도발 조건이 '풀 버스트'일 때 한정이란 점이 변수입니다. 실제로 투입된 이후 어떤 활약상을 보일지 지켜봐야 하죠.

▲ 대표적인 도발 니케 노이즈와 노아는 별다른 조건이 없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기존 도발 니케로 활약 중인 노이즈와 노아는 루마니와 달리 풀 차지 공격 시 발휘하는 간단한 조건이라 더 비교가 됩니다. 물론, 루마니의 도발은 노이즈, 노아의 2초보다 2배 이상 긴 5초라는 장점이 있죠. 추가로 루마니는 버스트 효과로 자신의 최대 체력 증가와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를 적용합니다. 다음 집계 시 루마니를 채용하는 랭커가 나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니케 이슈

에피소드 감상회는 잊지 말고 체크

▲ 이번 에피소드 감상회 니케는 폴크방 (사진: 국민트리 촬영)

9월 1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에피소드 감상회죠. 2주마다 특정 니케의 에피소드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해당 니케를 보유하지 않아도 에피소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든 에피소드를 보면 모집 티켓 1장까지 제공하죠. 2주에 한 번씩 모집 티켓을 모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더불어 기간이 지나면 해당 니케의 에피소드를 볼 수 없고, 보상 역시 획득할 수 없으니 기간 내에 꼭 에피소드를 감상해야 합니다. 에피소드 감상은 전초기지 상담 탭을 통해 가능하니 기간을 유의하세요.

유저 투표 - 가장 많이 도전한 이상 개체 요격전은?

▲ 신데렐라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지난주 2주년 픽업으로 나왔으면 하는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최근 스토리에서 맹활약 중인 신데렐라가 1위에 올랐죠. 현재 공식 라운지 및 커뮤니티에서도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2주년 픽업 필그림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2위는 갓데스 시절 라푼젤, 3위는 스토리에서 이름만 언급된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이었습니다. 

금주 유저 투표 주제는 '가장 많이 도전한 이상 개체 요격전은?'입니다. 특수 개체 요격전의 상위 난이도 이상 개체 요격전은 보스별로 특정 장비 부위와 모듈을 제공해 유저 사이에서 큰 인기입니다. 대신 특수 개체 요격전과는 비교도 안 되는 난이도를 자랑해 현재 소수의 유저만 10단계 클리어가 가능한 상황이죠. 여러분은 어떤 보스에게 가장 많이 도전했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