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LAB] 방어력 감소 브레이크 딜러 '백윤호' 한 장 분석
곽진현 기자
2024.10.23 10:01
궁극기 사용으로 치고 빠지는 전략! '백윤호'의 방어력 감소 궁극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콘텐츠 공략에서 브레이크 파괴는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다. 스테이지에 따라 처음에는 해당 게이지가 없는 보스가 있지만, 안심할 수 없다. 공략 중간에 특수 패턴 기믹으로 브레이크 능력을 시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기에 필요한 브레이크 헌터가 중요한데, 명속성에서는 이번 분석의 주인공 백윤호 헌터가 있다.
백윤호는 헌터 협회장 '고건희' 등장 후 쓰임새가 줄어든 것이 사실이다. 그래도 나혼렙 일부 콘텐츠에서 추가 브레이크가 필요할 때 고건희와 함께 속성을 맞춰 사용하기 좋고, 명속성 약점 보스를 상대로 타임 어택을 할때 보조 능력이 탁월하다.
아쉬운 부분은 진화 능력과 전용 무기가 모두 백윤호 본인의 피해량을 높이는 것에 집중된 점이다. 이를 오히려 배제하면 가성비 좋게 사용할 수 있다. 철저히 보조 헌터로 이용해 육성 재화를 쓰지 않는 방법이다. '불타는 탐욕' 8세트와 같이 브레이크 능력을 높일 아티팩트만 장착하면 바로 실전 투입이 가능하다.
더불어 백윤호의 궁극기 '진 : 백염권'에 있는 방어력 감소 능력도 주목하자. 나혼렙은 성진우의 그림자 밟기가 없는 헌터 콘텐츠에서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귀하다. 백윤호 공격 사이클에 궁극기를 넣어서 치고 빠지거나, 진화 능력을 이용해 아예 궁극기만 사용해서 태그 아웃하는 전략을 섞으면 그의 능력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연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