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점점 빨라지는 신규 니케의 '스레나' 입성 시기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엔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방어덱을 집계했습니다. 지난주 신규 니케 아스카에 이어 최근 추가된 퀀시: 이스케이프 퀸(이하 괴도 퀀시)까지 스페셜 아레나에 등장했죠. 신규 니케들의 아레나 진입이 점점 빨라지는 느낌이군요.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스페셜 아레나 랭커 방어덱 니케 픽률 랭킹 

※ 10월 8일~10월 23일까지 진행한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집계 시점 개인이 설정한 ‘방어덱’입니다.
※ 현재 랭커 방어덱과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괴도 퀀시가 스페셜 아레나에 침투 (자료: 국민트리 제작)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니케 픽률을 정리했습니다. 라푼젤이 3주 연속 픽률 100%를 유지 중이네요. 버스트 2에선 노아가 다시금 100% 진입하려는 움직임이 조금씩 보이지만 아쉽게 올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버스트 1 부문은 지난주와 픽률이 같습니다. 레드 후드는 올버스트라는 장점을 내세워 활약하고 있으나 주로 80% 미만에 머물고 있죠. 그리고 신규 니케 루마니가 PvP 스킬을 탑재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됐는데요, 아쉽게도 이번 집계에선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버스트 2 부문에선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50% 이상의 픽률을 유지해 오던 비스킷이 46.7%로 하락했죠. 집계 이래 비스킷의 픽률이 이렇게 떨어진 건 처음입니다. 노아 등 방어형 니케에게 무적을 부여하는 고유 효과 덕에 많은 랭커의 선택을 받아왔으나 강력한 한방 딜러 에밀리아 등장이 원인으로 풀이됩니다.

버스트 3에는 새로운 니케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괴도 퀀시죠. PvP에서 불리한 무기인 기관단총 딜러 니케임에도 선택을 받았군요. 괴도 퀀시의 기본 능력이 강력하긴 하지만, 버스트 수급률이 낮은 게 발목을 잡아 활약상이 크진 않습니다. 실제로 채용한 랭커는 1명에 불과했답니다.

▲ 집계 시점 9위에 오른 '시키칸' 님의 스쿼드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에 살펴볼 랭커는 집계 시점 9위를 기록 중이었던 시키칸 님의 방어덱입니다. 에밀리아 덱과 자칼·홍련 조합 그리고 '4샷건 + 레드 후드' 조합을 사용했습니다. 이 가운데 4샷건 조합은 모두 버스트 3 딜러였죠.

1번 스쿼드는 홍련: 흑영(이하 흑련)과 에밀리아를 구성한 덱입니다. 스쿼드 순서상 첫 버스트는 흑련이 사용하지만, 흑련이 사망할 경우 에밀리아가 바통을 이어받는 식이죠. 라푼젤의 부활이 있어 흑련이 부활하고 풀 버스트를 이어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2번 스쿼드는 오랜만에 보는 자칼·홍련 조합입니다.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를 배치해 홍련의 기본 체급을 올렸죠. 더불어 홍련이 조기 사망할 경우, 수니스로 풀 버스트를 돌릴 수 있습니다. 수니스도 홍련만큼 강력하고, 도발을 무시하는 공격 방식 덕분에 아레나에서도 줄곧 등장하고 있죠.

3번 스쿼드는 샷건 조합입니다. 버스트 1, 2요원으로 레드 후드를 채용했고, 이외엔 버스트 3 샷건 딜러 4명을 편성했죠. 전체 공격이 포함된 소다: 트윙클링 바니(이하 바니 소다)가 먼저 버스트를 발동하는 구조입니다. 바니 소다가 사망해도 뒤에 레드 후드, 슈가, 누아르,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가 버티고 있죠. 구성원 모두 1인분 이상의 성능을 발휘해 기본 공격만으로도 상대를 압도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아레나 메타 분석

1, 2군 덱 니케에겐 최소한 오버로드 장비와 큐브를 주자

▲ 오버로드로 상승하는 전투력은 굉장히 큽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는 5월 30일에 전투력 관련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개조 장비 '오버로드 장비'와 '큐브'의 옵션 및 스킬, 스탯이 전투력에 반영되도록 바꿨죠. 

이후 기존 니케들의 전투력이 2배 가까이 오르며 기존에 공략이 힘들었던 스테이지를 쉽게 넘어가는 유저들도 다수 있었습니다. 이는 스페셜 아레나에서도 마찬가지였죠. 갑자기 모든 유저의 전투력이 오르자 아레나에서 치열한 싸움이 이어졌습니다.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아레나에서도 전투력 차이에 의한 페널티가 들어가기 때문이죠. 웬만한 카운터 조합이면 파훼 가능하지만, 압도적인 전투력으로 찍어 누르는 것도 가능하거든요.

따라서, 잘 뚫리지 않기 위해서도 최소한 1, 2군 덱의 니케들 장비를 오버로드로 맞추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 상위 랭커들은 오버로드부터 시작해 큐브 레벨까지 높여 전투력을 꾸준히 높이고 있습니다. 랭커들과 기존 유저들은 오버로드 옵션 3줄을 어떤 효과가 됐든 모두 뚫어서 전투력을 높이라고 추천하고 있죠. 만일 자신의 방어덱이 너무 자주 뚫린다 싶으면 니케들의 오버로드 및 큐브 스펙을 점검해 보세요.

니케 이슈

10월 26일 오후 8시 시간 엄수! 

▲ 2주년 특별 방송 예정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 유저에게 가장 핫한 이슈는 뭐니 뭐니 해도 2주년 정보입니다. 지금까지 매 주년 행사에서 강력한 신규 니케와 풍성한 보상, 새로운 콘텐츠, 스토리를 선보였거든요. 그리고 2주년의 시작은 10월 26일 오후 8시에 있을 공식 생방송입니다. 유저 사이에선 공식 방송에서 공개될 2주년 신규 니케 관련 추측을 서로 나누고 있죠. 이번 2주년은 시프티와 아니스, 라피가 MC로 나설 예정이니 시간 엄수하고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유저 투표 - 가장 많이 보유한 랭킹 보상 테두리는?

▲ 커스텀 모듈을 드롭하는 크라켄의 인기가 가장 높았네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지난주 가장 많이 도전한 이상 개체 요격전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크라켄이 1위를 차지했죠. 크라켄은 공략 성공 시 오버로드 장비 제작 및 옵션 재설정에 필요한 '커스텀 모듈'을 주는 상자를 제공하거든요. 덕분에 이상 개체 요격전이 처음 등장했을 때도 대다수의 유저가 크라켄을 목표로 했습니다. 2위는 인디빌리아입니다. 앨리스, 모더니아 등 강력한 작열 코드 니케들이 많아 클리어가 쉬운 게 원인으로 추측되네요. 3위는 미러 컨테이너였습니다. 

금주 유저 투표 주제는 '가장 많이 보유한 랭킹 보상 테두리는?'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랭킹 보상으로 쥬얼뿐만 아니라 고유 보상인 테두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솔로 레이드의 경우 해당 보스에 어울리는 테두리를 부여해 이를 목표로 상위 랭킹에 올라가려는 유저들이 많죠. 여러분은 어떤 테두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