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성채 랭킹] 급변 예상되는 레이븐2 강호 길드 순위
'레이븐2' 고대 성채 랭킹 시간입니다. 다음 경기는 오는 12월 14일 개최할 예정이죠. 다만, 분위기가 조금 묘합니다. 집계 과정에서 확인한 결과 구성원이 줄어든 길드가 많았기 때문이죠. 길드 서열이 바뀔 조짐인데요, 관련 내용을 국민트리가 짚어보았습니다.
9회차 고대 성채 참가 예상 길드 분석
럭스&녹스 월드, 대진표를 확정할 때까지 방심은 금물
럭스와 녹스 월드는 길드를 재편하는 분위기입니다. 서버별 상위권 길드 중 규모가 줄어든 곳이 있었죠. 종종 레이븐2에서는 길드를 해체하고 새로 꾸리거나 유저를 다시 모아 경기에 나선 길드가 있습니다. 대진표를 확정하기 전까지 방심할 수 없다는 뜻이죠.
녹스-피데스의 사신과 낭만v 길드가 좋은 예시입니다. 8차 고대 성채 생명의 전장과 초목의 전장에 참여했는데, 12월 10일 확인한 결과 길드원이 20명 대로 줄었습니다. 고대 성채 경기에 나설 계획이라면, 유저가 적은 길드도 경계하세요. 레이븐2 국민트리가 인터뷰한 바로는 20명 미만의 소수 정예로 우승한 길드도 있었습니다. 긴장의 끈을 놓지 마세요.
물론, 꾸준히 고대 성채에 출전하는 각 서버 최상위 길드는 굳건합니다. 이런 길드는 오히려 연합을 만들고, 입지를 다졌죠. 다만, 연합인 듯싶어도 같은 경기에 참여할 거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과거 럭스 월드의 ROYAL 연합이 그랬죠. 연합을 여러 조로 쪼개 각각 다른 전장에 진입했습니다.
8차 고대 성채 경기에서는 ROYAL과 HOOK 길드가 비슷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세 전장에서 ROYAL 계열 길드가 참가했죠. HOOK는 생명, HOOK 팀은 원소의 전장에 나섰습니다. 럭스 월드는 길드 동향을 읽기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네요.
비타와 케럼, 지난 경기 대진표를 분석하자
비타 월드는 지난 경기 대진표가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모르스 서버에서 참가한 ABC와 골드문은 서버 12, 13위 길드이고, 순위가 높은 길드는 원소의 전장에 참여했죠. 다만, 레이븐2 고대 성채 랭킹 집계 당시에는 길드원이 크게 줄었더군요. 이에 길드원이 30명 이상이 곳을 우선했습니다.
모르스 서버에서는 MVP와 반란군 길드가 기대됩니다. 각각 서버의 1위, 9위 길드이고, 규모도 크죠. 하지만, 비타는 호락호락한 월드가 아닙니다. 유명 길드 호형호제1이 태초의 전장을 꽉 쥐고 있고, GZ와 AAAAAAAAAAAA, 배스킨라빈스31 등 강호가 소속했습니다. 이들을 제치고, 우승을 거머쥐는 길드의 등장을 기대해 봅니다.
케럼 월드는 8차 고대 성채 경기 참가 길드가 적었습니다. 대신 서버마다 선호하는 전장이 명확하게 갈렸죠. 태초의 전장은 피데스, 원소는 살루스 서버 길드가 많이 선택했습니다. 연합 단위로 움직인 듯싶은데, 다음 레이븐2 고대 성채 경기에 참여할 계획이라면 참고하세요. 생명, 초목의 전장을 노리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테라는 폭주, 마레는 ROYAL의 활약을 기대
테라 월드는 피데스 서버 '폭주○' 연합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전자는 폭주찐과 폭주진, 폭주님 세 길드이고, 각각 서버 랭킹 2, 3, 4위를 기록했죠. 8차 고대 성채 경기에서는 폭주진과 폭주찐이 태초의 전장, 폭주님은 원소의 전장에 출전했습니다. 우승하진 못했지만, 연합의 경기 참여는 위협적인 소식이죠.
호노르 서버는 묘한 분위기입니다. 기존 1, 2위 길드 산적단과 산적의 길드원이 각각 1명으로 줄었거든요. 왕좌가 공석이 된 셈입니다. 게다가 TOP 10 이내에 길드원이 한 자리 수로 줄어든 길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에 지난 경기 대진표를 확인해 보니 해당 서버에서는 드레이븐 길드만 보이더군요. 다가오는 9회 경기는 어떨지 지켜봐야하겠습니다.
마레 월드 상위 길드는 대부분 3, 40명의 유저를 모았습니다. 내실이 튼튼하네요. 경기는 ROYAL 계열 길드의 강세가 예상됩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모든 전장에 ROYAL의 이름을 단 길드가 참여했고, 두 전장에서 우승했죠. 각 길드의 역량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우승 후보이니 연합의 동향에 귀를 기울이세요.
솔라 월드, 전반적으로 무난한 분위기
레이븐2 한국 리전의 마지막 월드, 솔라의 정보입니다. 솔라는 두 가지 양상이 나타났습니다. 피데스~호노르는 상위 길드는 대부분 30명 이상의 유저를 모았죠. 어떤 길드가 참가할지 예상하기 힘들고, 흥미진진한 전개가 기대됩니다. 반면, 메투스와 돌로르는 최상위 길드에 유저 감소가 조금 있네요. 경기는 활발하게 흘러갈 전망입니다. 평소 PVP 랭커가 다수인 월드이고, 8차 고대 성채 경기는 다른 월드보다 참가 길드가 많았습니다.
두근두근! 기대되는 경기 대진표
그럼 9회차 레이븐2 고대 성채에서 기대되는 경기 대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격전이 예상되는 건 비타 월드입니다. 상위 랭커진의 내실이 탄탄하고, 다회 우승 길드 또는 참가 경험이 많은 길드가 소속했죠. 태초의 전장은 호형호제1이 유력한 우승 후보입니다. 레이븐2에서 손꼽히는 강호 길드인 만큼 승리를 놓칠 것 같진 않네요.
메투스 서버의 배스킨라빈스31과 격돌하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집계 당시 배스킨라빈스31의 길드원은 41명, 호형호제1은 31명이었습니다. 유저 수가 고대 성채 경기를 결정짓는 건 아니지만, 큰 메리트인 건 사실이니까요. 대진표 발표가 기다려지는 부분입니다.
더불어 테라 월드는 두 연합의 동향이 궁금합니다. 피데스의 '폭주○'와 돌로르의 '천사의○○' 연합입니다. 다만, 집계 당시 돌로르의 천사의 연합은 길드원 수가 각각 2, 30명대로 줄었습니다. 경기에 나설지, 그리고 그 전에 전력을 보충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죠. 힘을 모아 승리하는 모습도 기대됩니다.
고대 성채 최신 이슈 분석
지난 12월 6일, 레이븐2는 개발 현황 코멘터리 21편을 발표했습니다. 고대 성채가 최상위 콘텐츠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판단했죠. 이에 콘텐츠의 의미와 기능, 재미를 되찾고자 콘텐츠 개선을 예고했습니다. 12월 18일 업데이트에 적용할 예정이죠. 자세한 정보는 그 전에 공식 커뮤니티에 등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난 업데이트로 핵심 보상 파르나크 장비를 개선했는데, 12월은 고대 성채에 집중하려는 듯싶습니다. 한동안 고대 성채 콘텐츠 변화에 귀를 기울이세요.
레이븐2 길드 기여도 랭킹 분석
끝으로 레이븐2 길드 기여도 랭킹입니다. 최상위권은 순위를 지켰고, 6위 미만 길드가 치열하게 경쟁했네요. 그중 눈길을 끄는 건 kawaii와 노빠꾸, 호형호제1 길드입니다. kawaii와 호형호제1은 순위를 두 계단, 노빠꾸는 세 계단 올랐습니다.
이 과정에서 xxxx와 유니세프, 킹즈는 순위가 2,3위 감소했습니다. 확인 결과 세 길드는 소속 서버 최상위 길드지만, 길드원이 1명뿐이었습니다. 길드원이 빠져나가면서 길드 활동량이 줄었고, 그 틈에 다른 길드가 기여도를 적립, 상위권에 진입한 겁니다. 각 길드가 인원과 순위를 복구할지 또는 새로운 길드가 차트에 이름을 남길지 궁금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