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2 꿀팁] 초보에게는 어려워! 엔드 게임 입문·크래프팅 노하우

'패스 오브 엑자일 2(이하 POE 2)' 메인 스토리는 액트 3까지 있다. 일반 난도를 마치면 잔혹 난도 액트 1로 넘어가고, 다시 액트 3을 공략하면 엔드 콘텐츠를 개방한다. 본격적인 파밍과 육성 고점을 목표로 달려야 할 시기다. 하지만, POE 2로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엔드 게임 적응을 무척 어려워하는 분위기다. 구조가 복잡하지만, 설명이 다소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에 전작을 경험한 유저 외에는 진입 장벽을 느끼는 중이다. 이번 시간은 초보자를 위한 엔드 콘텐츠 입문 노하우를 정리했다.

엔드 게임의 첫 걸음, 은신처 개방

▲ 맵에서 이 기능을 확인하는 것으로 엔드 게임 시작 (사진: 국민트리 제작)

POE 2 잔혹 난도 액트 3을 클리어하면 엔드 게임이 열린다. 월드 맵을 열고, 화면 상단의 액트 부문을 확인하자. 새롭게 앤드 게임 탭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클릭하면 지도가 등장하는데, 여기서 시선을 왼쪽 상단으로 옮기면 지도 범례가 있다. 이 기능이 엔드 게임을 시작하는 첫 걸음이다.

포인트는 지도 범례의 '은신처' 기능이다. 일종의 하우징 콘텐츠로, 개방 시 유저만의 개인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창고나 NPC 등 엔드 게임을 위한 편의 기능을 배치할 수 있다. 은신처가 있는 곳에 경로석을 넣어 입장한 후, 몬스터를 모두 토벌하면 마침내 은신처가 수중에 들어온다. 이후 은신처는 지도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 새로운 지역 몬스터 토벌을 하고, 은신처를 추가 개방 가능 (사진: 국민트리 제작)

은신처는 새로운 지역 몬스터 토벌로 추가 개방할 수 있다. 개방한 뒤에는 NPC 알바를 통해 하우징할 수 있다. NPC와 상자, 작업대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면 된다. 전작으로 단련한 고수들은 적절한 배치로 엔드 게임 참가와 정비 동선을 최적화하는 중이다. 일부 NPC는 엔드 게임에서 개방 가능하니 참고하자. 은신처 배치도는 언제든 편집할 수 있어 손에 맞도록 개조하면 된다.

▲ 동선에 맞춰 NPC와 설비를 배치하는 게 베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엔드 게임을 통해 더 쾌적한 거점을 만들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현재 POE 2는 네 가지 은신처를 제공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경로석 크래프팅, 경로석 재련은 낮은 등급으로 통일된다

▲ 도리아니가 판매하는 경로석은 꾸준히 구매 (사진: 국민트리 제작)

은신처를 꾸몄으니 본격적으로 엔드 게임에 집중할 차례다. 이때 필요한 건 경로석이다. 은신처 NPC 도리아니가 1등급 경로석을 판매한다. 엔드 게임 입장권으로 생각하면 된다. 이걸 재련해 콘텐츠 난도를 조절한다. 필수 아이템인 만큼 도리아니가 파는 건 모두 구매하자. 가격은 5,000 골드다.

자, 그럼 구매한 경로석을 재련해 보자. 먼저 재련 작업대를 방문하고, 경로석 3개를 삽입한다. 이걸 재련해 새로운 경로석을 제작할 수 있다. 1단계 경로석 3개를 조합하면 2단계 경로석을 얻는다. 이때 재련 결과물은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한다. 2단계 경로석 2개와 1단계 경로석 1개를 조합하면 어떨까? 가장 등급이 낮은 1단계 경로석이 나온다. 

이는 희귀도 등급도 마찬가지다. 매직 등급 3개를 조합하면 매직 등급 경로석을 얻는다. 하지만 일반 등급이 섞인다면 일반 경로석이 된다. 따라서 경로석을 재련할 때 아이템 등급과 희귀도는 통일하는 게 필수다.

▲ 경로석을 재련할 때에는 등급과 희귀도 통일이 필수 (사진: 국민트리 촬영)

POE 2를 즐기다 보면 매직 등급 장비이 쌓이기 마련이고, 이건 대부분 분해해서 진화의 오브나 확장의 오브로 만들었을 것이다. 그동안 오브를 모아뒀다면 이번 엔드 게임을 위해 사용할 때다. 오브로 경로석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낮은 등급 경로석은 굳이 크래프팅할 필요가 없다. 앞서 언급했듯 재련 재료로 사용하면 된다. 일반 등급 경로석은 일단 저축하고, 나중에 크래프팅에 이용하길 추천한다.

퀘스트 클리어해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 파밍

▲ 엔드 게임 퀘스트를 공략해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 획득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효율적인 엔드 게임 플레이에 필수,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끝으로 POE 2 엔드 게임에 진입하면 계정 공유 공통 퀘스트를 수주한다. 콘텐츠에 도전해 지도를 완성하는 임무다. 첫 퀘스트 과제는 1등급 지도를 10회 완성하는 것이다. 완료하면 2등급, 3등급으로 난도가 한 단계씩 오른다. 스크린 샷은 5등급 지도 완료하기 퀘스트 중인 화면이다.

퀘스트는 스펙과 실력이 허락하는 한 반드시 공략하자. 보상으로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지급하기 때문이다. 패시브 스킬 항목에 새로운 페이지를 개방하는데, 여기에 투자해야 한다. 효율적인 엔드 게임 파밍을 위해 필수다. 순서대로 퀘스트를 공략하며 지도 크래프팅을 병행하는 게 가장 효율적이다. 만약 진행이 어렵다면 빌드와 장비를 점검하자. POE 2에서 콘텐츠 진행이 어렵다면, 원인은 대부분 빌드 설계와 장비다. 다른 유저나 커뮤니티에 질문하며 세팅을 점검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