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개선 직업으로 신규 보스 '하칸'을 공략하라
26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신규 레이드 던전 '무신의 안식처'를 추가하고, 업그레이드된 신규 보패 '빛나는 하칸' 세트를 업데이트했다. 더불어 16개 직업의 무공 밸런스를 조정해 비무와 전쟁 콘텐츠 환경의 새로운 변화를 꾀한다.
무신의 안식처는 '혹한의 계곡'에 이어 오랜만에 등장하는 새 레이드 던전이다. 입장 조건은 메인 스토리 이계 6막 2부 '다가올 전쟁'을 끝내야 하고, 라온성도에 있는 던전 관리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몬스터 레벨은 난도별 460, 480으로 설정했다. 권장 전투력은 공격력 기준 전설 76만 2천, 고대는 127만 1천이다. 지금까지 나온 던전 중 가장 어려운 난도를 자랑한다.
던전 최종 보스 '하칸'의 공략 포인트는 '안개 폭풍'과 '암흑 기운'이다. 보스 구역에 생성된 안개 폭풍 제거에 실패하면 하칸이 이를 흡수한 수 만큼 강력한 검기를 발산한다. 안개 폭풍은 맵 곳곳에 흩어진 '응결핵'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QTE 패턴과 '하칸의 검' 패턴을 피하면서 파티원과 힘을 합쳐야 한다.
공략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빛나는 하칸 고대 보패 8세트'를 모을 수 있다. 기존 보패보다 방어 무시 공격력, 대인 관통률, 공격력 상쇄 수치가 강화돼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블소 레볼루션의 최종 장비 등급인 빛나는 고대 등급 장비 도안을 손에 넣을 수 있어 많은 유저가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함께 진행한 직업 무공 밸런스 소식도 주목하자. 이번 밸런스 조정은 역사, 권사, 기공사를 비롯한 오픈 초창기 직업과 귀검사 같은 최신 직업을 포함, 총 16종을 손봤다. 전체적으로 상향이 포인트지만, 일부 직업 무공은 재사용 시간을 늘리고 피해량을 조정해 기존 직업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는 것이 기본 골자다. 여기에 공통 사항으로 모든 직업 무공 행동제한 저항 효과와 무적 효과의 지속 시간을 무공 동작 시간과 일치하게 조정하면서 좀 더 명확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새 신년 맞이 행사와 오픈 2,222일 행사를 개최했다. 다가오는 1월 4일이 블소 레볼루션이 열린지 2,222일이 되는 날이다. 이를 기념해 업데이트 점검 이후부터 2025년 1월 9일 업데이트 전까지 신규 서버 진서연을 제외한 모든 서버에 경험치 핫타임을 적용한다. 전투 경험치가 100% 상승하고, 유저 처치 세력 점수 획득량 50% 증가 버프를 해당 기간 동안 누릴 수 있다.
접속만으로도 챙길 수 있는 보상도 있다. '신년 맞이 접속 선물' 행사는 매일 120분 접속을 마치면 '전설 확장 재료패'와 '고대 연금석' 3개를 제공한다. 서버 계정별 매일 1회 참여 할 수 있고, 해당 미션, 보상은 매일 0시에 초기화된다. 그 밖에,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관련 내용은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