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새해 첫 신규 니케 '각성 라피'에 뜨거운 유저 반응

신년과 함께 '승리의 여신: 니케'에 라피: 레드 후드가 등장했습니다. 그동안 차근차근 쌓아온 서사를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감동을 선사했고, 성능 역시 뛰어나 큰 호응을 얻고 있죠. 동시에 라피의 과거를 다룬 스토리 이벤트도 열려 화제입니다.

이게 끝이 아니죠. 새해를 기념해 SSR 니케 선택 상자를 제공하는 특별 모집이 시작했습니다. 열거한 요소 덕분에 신규 유저 다수가 게임에 유입 중인데요, 이들을 위한 기존 유저의 핵심 꿀팁 정리글에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2025년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소식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FOOTSTEP, WALK, RUN

▲ 라피와 레드 후드의 이야기가 담긴 스토리 이벤트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승리의 여신: 니케 스토리의 중심에 있는 카운터스 스쿼드 리더 라피의 과거가 공개됐습니다. 메인 스토리에서 조금씩 언급했던 이야기보다 훨씬 옛날, 라피가 인간이던 시절부터 레드 후드를 만나는 과정까지가 모두 담겼죠. 많은 지휘관이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이번 이야기를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토리 이벤트는 1월 23일 종료 예정이며, 기간 동안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고급 모집 티켓과 니케 성장 재화를 교환하세요.

스텝업 모집

▲ SSR 니케 선택 상자를 마지막 보상으로 제공 (사진: 국민트리 촬영)

신규 니케 라피: 레드 후드와 0티어 니케 홍련: 흑영 복각 픽업이 진행 중이죠. 그런데 이 두 픽업 만큼이나 중요한 기간 한정 모집이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쥬얼로만 진행하는 '스텝업 모집'이죠. 총 6,600 쥬얼이 필요하며, 31회 모집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필그림과 특정 니케를 제외한 SSR 니케만 나오는 대신 마일리지가 쌓이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모든 모집을 진행하면 SSR 니케 선택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평소 얻고 싶었던 SSR 니케를 보다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기회니 신년 모집 계획을 잘 세워보세요.


신규 유저를 위한 토템 니케 정보

▲ 대표적인 토템 니케 나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는 기본적으로 한 개의 스쿼드에 5명의 니케를 조합해 플레이합니다. 콘텐츠에 따라 스쿼드를 총 5개까지 편성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그리고 유저들이 덱 연구를 진행하면서 버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패시브만 활용하는 방법도 등장했습니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소위 '토템'이라고 불리죠. 토템으로 니케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배치 순서도 신경 써야 해 신규 유저에겐 조금 어려운 정보입니다.

이런 유저들을 위해 공식 라운지 닉네임 'IOK' 님이 토템 니케 관련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스킬 설명부터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등 핵심 꿀팁을 정리해 공유했죠. 버스트 재진입 등 신규 유저라면 꼭 보고 넘어갈 정보가 가득하니, 신규·복귀 유저들은 공식 라운지에 방문해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채워진 계승자 ‘라피: 레드 후드’

▲ 2년의 시간이 흘러 드디어 각성한 라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항상 스토리의 중심에 서 있는 라피의 새로운 모습 라피: 레드 후드입니다. 주인공 스쿼드 카운터스의 리더이자, 메인 스토리에서 활약하고 있는 친구죠. 갓데스 스쿼드의 레드 후드에게 힘을 계승받은 제자라는 배경 스토리를 바탕으로 멋있게 각성에 성공했습니다. 줄여서 '각성 라피'라고 부르기도 하죠. 

라피: 레드 후드는 버스트 3, 화력형, 작열 코드, 머신건 타입 니케입니다. 스승인 레드 후드의 힘을 계승받아서인지 버스트 유형을 바꿀 수 있죠. 스승만큼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버스트 1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정 공격 횟수에 따라 유탄을 발사하는 등 공격 능력도 뛰어나죠.

1스킬 '전황 파악'은 전투 시작 시와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스쿼드 구성에 따라 효과를 적용합니다. 버스트 1 아군이 없을 경우 자신을 버스트 1로 변경하는 '전투 보조' 상태가 되죠. 대신 버스트 1인 아군이 있다면 전투 보조 상태를 삭제하고 버스트 3으로 돌아오며, 해당 효과는 전투 중 1회만 적용됩니다.

또한,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전투 보조 상태라면 버스트 스킬 쿨타임 최대 7.48초 감소, 10초간 공격 대미지 8.02% 증가를 발동합니다. 전투 보조 상태가 아니라면 자신에게 10초간 공격력 95.04% 증가와 저지 부위 공격 대미지 48% 증가를 적용하죠.

2스킬 '부착형 유탄'은 전격 코드 적에게 우월 코드 대미지 적용 효과가 있습니다. 덕분에 라피는 두 속성에 우월 코드 대미지를 넣을 수 있죠. 더불어 발사체 부착 대미지와 발사체 폭발 대미지 증가를 적용합니다. 일반 공격 120회 공격 시 자신에게 '부착형 유탄' 1발 발사가 생기는데, 이 공격을 돕는 효과입니다. 해당 유탄은 풀버스트 타임 지속 중 폭발하며 부착 시, 폭발 시 모두 대미지가 들어가죠. 

버스트 '계승되는 힘'은 버스트 1과 3 효과로 나뉩니다. 1의 효과는 버스트 스킬 재사용 시간 20초 감소, 10초간 폭발 범위 증가 버프를 자신에게 부여하죠. 여기에 아군 전체에게 10초간 시전자 기준 공격력 18.01%가 상승하는 효과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수치가 낮아 보이지만, 화력형 니케라 기본 공격력이 높아 체감이 될 정도죠.

버스트 3의 효과는 조준선에서 가장 가까운 적 1기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주고, 자신에게 10초간 폭발 범위 증가, 발사체 부착 대미지 증가, 2 스킬 발동 횟수 조건 60회 감소를 줍니다. 유탄을 더 빠르게 발사해 총대미지를 폭발적으로 늘리는 방식이죠. 

라피: 레드 후드는 스쿼드 환경에 따라 버스트 1과 3을 동시에 커버할 수 있는 니케입니다. 현재 유저 사이에선 처음부터 버스트 1로 사용하는 방법도 연구 중이며, 덕분에 새로운 조합이 가능할 것 같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죠. 화력형, 머신건, 작열 코드라는 공통점을 지닌 모더니아와 비교가 많이 되는 중인데, 순수 화력으로 모더니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도 곳곳에 보입니다. 

▲ 과거 레드 후드의 부탁으로 제작된 드릴 탑재 무기도 함께 계승 (사진: 국민트리 촬영)

라피: 레드 후드가 사용하는 무기 '세븐스 드워프 제로'는 사실 1주년 스토리 이벤트 RED ASH에서 언급된 적 있는 무기입니다. 당시 레드 후드가 스노우 화이트를 처음 만났을 때 제작을 부탁했던 무기죠. 메인 스토리 시네마틱 영상에서 무기가 드릴 형태로 바뀌는 걸 본 유저들은 '수미상관 제대로다', '1년 전의 그게 복선?' 등 감탄을 쏟아냈죠. 잠시 무기를 맡았던 그레이브가 라피에게 '제대로 계승한 너에겐 그 무기를 쓸 자격이 있다'고 하는 등 감동까지 자아냈습니다.

여기에 각성 이후 라피의 성격이 보다 적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엔 빈틈을 노리는 듯했지만, 이젠 정면으로 지휘관에게 돌격하는 셈이죠. 성격이 바뀐 라피의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은 이번 스토리 이벤트와 개인 스토리를 꼭 감상해 보세요.


신년 의상이 가장 잘 어울리는 학생은?

이번 주제는 '신년 의상이 가장 잘 어울렸던 학생은?'입니다. 새해와 함께 미미르 부속 고등학교 학생들이 신년 옷을 차려입고 등장했었죠. 3명의 학생이 저마다 어울리는 옷을 꾸며 입었고 스킨으로도 추가했습니다. 여러분이 보기에 가장 의상이 잘 어울리는 학생은 누군가요? 투표를 부탁드리며,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