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길드 챔피언십, 신청 접수와 함께 일정 스타트!
지난 3월 중순, '레이븐2'는 한국 리전 1주년을 축하하는 빅 이벤트를 예고했다. 바로 '레이븐2 길드 챔피언십(이하 길드 챔피언십)'이다. 게임 내 최강 길드를 가리는 행사이고, 많은 유저가 이 소식에 귀를 기울였다. 자연스레 플레이 환경에도 큰 영향을 끼쳤는데, 4월 16일에 길드 챔피언십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선수로 입후보하고 싶다면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의 '길드 챔피언십 안내' 게시판을 방문하자. 게시판 공지에 신청 접수와 상세 일정을 안내하는 게시글을 등록했다. 접수 기간은 4월 20일까지다. 이때 신청할 수 있는 건 한국 리전 유저 뿐이다. 글로벌 그룹은 한국 일정이 끝난 뒤 시작한다.
길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는 건 최대 16개 길드다. 신청한 길드의 전투력을 기준으로 상위 16개 길드가 경기에 나선다. 길드 전투력은 4월 23일 점검 시작 시점 기준, 길드 내 TOP 20 유저의 전투력을 합산해 결정한다.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1vs1 토너먼트가 규칙이다. 무대는 고대 성채인데, 특별 규칙을 적용했다. 1시간 동안 승부를 겨룬다. 제한 시간 내에 '수호의 정령 파르나크'을 마무리한 유저의 소속 길드가 우승하는 건 평소와 같다. 시간이 모두 지났다면, 규칙에 따라 승자를 판정한다. 자세한 대전 규칙은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 길드 챔피언십 안내 게시판에서 정리해두었다.
입후보를 마쳤다면, 4월 23일을 기다리자. 길드 챔피언십에 최종 선발된 길드를 발표한다. 데이터 프리징도 중요하다. 당일 점검을 시작할 때 선수 길드와 캐릭터의 정보를 저장한다. 경기는 이벤트 서버에서 저장된 정보를 통해 진행한다. 그 전에 길드와 캐릭터를 점검하는 게 필수다.
이어서 4월 25일은 조 추첨 LIVE 방송 및 대진표를 발표한다. 이때 전투력 TOP 4 길드는 대진표 각 조의 끝 자리에 편성한다. 그 밖에 길드는 추첨을 통해 편성한다. 방송, 대진표와 관련한 자세한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대신 대진표 이미지는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진행 일정도 공개했다. 선수들은 4월 26일 오후 4시부터 이벤트 서버에 입장해 경기를 준비해야 한다. 그로부터 1시간 뒤, 오후 5시부터 레이븐2 길드 챔피언십 16강 경기를 시작한다. 한 경기를 마치면 재정비 후 이벤트 서버 입장, 다음 경기를 진행하는 구조다. 그렇게 대망의 결승전이 끝나면, 한국 그룹 길드 챔피언십이 막을 내린다.
길드장은 디스코드를 꼭 확인하자. 참가 신청 시 디스코드 사용자 이름을 등록하는데, 이를 통해 길드 챔피언십 진행 관련 디스코드 채널에 초대할 계획이다. 디스코드를 통해 경기 시작 전 일정을 안내하며, 운영팀과의 연락 및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길드 챔피언십에서 8강 이상 진출한 길드는 상품을 지급한다. 8강 진출 길드는 100만, 4강은 200만, 준우승 길드는 400만 크리스탈이다. 기준을 중복해서 달성했다면, 가장 높은 등급의 보상을 1회 지급한다. 우승 길드는 800만 크리스탈과 함께 추가 보상을 받는다. 대회 우승 특전 길드 마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