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꿀팁] 2.5주년 기준 가장 강력한 '추천 조합' 정리
'승리의 여신: 니케' 출시 후 2년 6개월이 흘렀다. 초반과 비교해 니케 풀이 늘어나 조합의 가짓수가 다양해졌고, 고점도 올랐다. 니케 성능은 공식 커뮤니티, 게임 내 도감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일일이 찾아 비교, 분석하는 건 어렵다. 특히 2.5주년을 기점으로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한 유저라면 더 그렇다. 이에 국민트리가 2.5주년 리틀 머메이드 픽업 기준 추천 스쿼드를 정리했다.
신규 니케 리틀 머메이드 등장으로 바뀐 메타

추천 조합: 리틀 머메이드, 크라운, 홍련: 흑영, 앨리스, 애장품 헬름
※ 헬름은 최소 애장품 1~3단계일 것, 없을 때 나가를 대신 쓰며, 크라운을 1번 자리에 배치
2.5주년 신규 니케 리틀 머메이드 등장으로 기존 고점 스쿼드에 변동이 있었다. 2025년 신년 니케 라피: 레드 후드(이하 각성 라피) 이후 4개월 만에 생긴 변화다. 리틀 머메이드는 서브 딜러·버스트 쿨타임 감소·버스트 게이지 충전·받는 대미지 증가 디버프 요원으로 활약한다. 버프만 강력한 게 아니다. 풍압 코드 약점 콘텐츠에선 웬만한 메인 딜러 급의 피해량을 뽑아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리틀 머메이드는 이전에 활약하던 각성 라피를 완전히 대체한다. 덕분에 각성 라피는 버퍼에서 메인 딜러로 포지션이 변했다. 리틀 머메이드는 등장 후 스테이지, 하드 스테이지 공략에 투입되어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아군이 소비한 탄의 합에 따라 공격 효과를 발휘한다. 머신건, 기관단총 등 탄이 많은 무기가 다수일수록 추가 공격 빈도가 늘어난다. 수동 조작 시엔 모든 니케의 사격점을 하나로 모으는 '사격 집중' 효과를 상시 적용해 화력 집중도 편리하다.

최신 고점 파티의 메인 딜러는 홍련: 흑영(이하 흑련)과 앨리스, 애장품 헬름이다.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 속 0티어급 성능을 자랑한다. 흑련은 일반 공격이 전체 공격이라 스테이지, 보스, 레이드를 가리지 않고 활약한다. 이때 전체 공격은 분배 대미지로 들어간다. 분배 대미지는 공격을 맞은 적의 숫자에 따라 균등하게 피해가 나뉜다. 100 대미지를 준다고 가정하자. 5명에게 피해를 주면 20씩 들어가고, 1명뿐이라면 100이 들어가는 식이다.
앨리스는 승리의 여신: 니케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줄곧 사랑받는 메인 딜러 겸 버퍼다. 상시 이벤트 'Alice Diary'를 통해 모든 유저가 얻을 수 있고, 일반 모집 교환 포인트 100점으로 교환 가능하다. 다만, 앨리스는 1스킬과 버스트를 무조건 10레벨까지 맞춰야 한다. 그리고 오버로드 옵션에 스킬 효과를 더해 차지 속도 100%를 넘겨야 하는 등의 재화 투자 부담이 크다.

성장만 끝내면, 앨리스는 메인 딜러로 맹활약한다. 참고로 앨리스는 '톡톡이'라 하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공격을 풀 차지로 하는 게 아닌 아주 짧은 차지로 연사하는 방법이다. 앞서 설명한 차지 속도 100%는 이때를 위해 필요한 요소다. 2스킬 패시브 능력으로 상시 관통을 얻기에 버스트 수급이 빨라진다. 여기에 1스킬의 패시브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최종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둘의 차지 속도와 차지 대미지를 높인다. 흑련은 앨리스와 마찬가지로 차지 계열 무장이라 이 혜택을 받으며, 더 빠른 공격과 높은 피해를 준다. 이 둘을 붙여서 기존 유저들은 '흑앨'이라 부른다. 신규 유저라면 꼭 기억하자.
크라운은 명실상부 승리의 여신: 니케 최강의 2 버스트 버퍼다. 1.5주년에 나왔고, 지금까지 그녀의 포지션을 대신한 니케는 한 명도 없다. 비슷한 성능이라도 다른 니케와 세트로 쓰는 걸 전제한다. '적 전체 도발·무적·아군 지속 회복·재장전 속도·공격력 증가·보호막 제공' 등 디버프를 제외한 최상위급 버프를 홀로 발휘한다. 이어서 소개할 애장품 헬름, 나가와 함께 쓰면, 공격 대미지 증가 버프도 상시 지원해 스쿼드 전체의 화력을 끌어올린다.

헬름, 정확히 애장품을 낀 헬름은 최근 날아오른 니케다. 본래 헬름은 수냉 코드 약점에서 간혹 사용되는 것 외엔 쓰임새가 전혀 없었다. 하지만, 2025년 1월 16일 업데이트로 애장품으로 강화를 받으며 0티어 니케로 평가가 급상승했다. 아군 전체 체력 회복·버스트 게이지 충전·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를 동시에 얻은 덕분이다. 먼저 소개한 리틀 머메이드도 버스트 게이지 충전을 탑재했다. 덕분에 버스트를 빠르게 쓸 수 있다. 아군 전체 체력 회복 능력으로 크라운의 패시브 효과 발동에 도움을 주는 점도 매력적이다.
만일 애장품 1단계 이상의 헬름이 없으면, SSR 니케 나가를 대신 넣어도 좋다. 이 경우 크라운은 가장 왼쪽인 1번에 배치해야 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체력 회복 효과 발휘 시 최대 체력이면 가장 왼쪽에 있는 아군에게 체력 회복 효과가 적용된다. 따라서, 패시브를 위해 크라운은 1번에 편성해야 한다.

올버스트 & 1, 3 버스트 레드 후드들

추천 조합: 크라운, 라피: 레드 후드, 홍련: 흑영, 레드 후드, 애장품 헬름
※ 수동 조작 시 고효율, 자동으로 즐길 때 레드 후드는 4, 5번 자리로 배치
앞서 소개한 범용 파티는 완벽에 가까운 구성이다. 테트리스의 일자 블록처럼 어디든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제한 시간을 모두 소모하는 저지전에선 화력을 더 높여야 한다. 이때 활용하기 좋은 게 레드 후드와 각성 라피다. 레드 후드는 1, 2, 3 버스트를 단독으로 발휘하는 '올버스트', 각성 라피는 파티 편성에 따라 1, 3 버스트로 바뀌는 니케다.
레드 후드는 앨리스처럼 상시 관통 능력과 화력형의 특징인 높은 공격력이 포인트다. 여기에 1 버스트일 때에는는 버프를 부여한다. 웬만한 0티어 니케의 공격력 버프급 성능이다. 3 버스트는 딜을 담당한다. 무한 장탄이 돼 고화력을 뿜는다. 각성 라피는 1 버스트 니케가 없으면 1 버스트, 1 버스트 니케가 있으면 3 버스트로 유지한다. 변경 횟수는 전투당 1회다. 전투 중 1 버스트 니케가 사망하면,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1 버스트로 타입이 바뀌며, 전투 종료 시까지 유지한다.

각성 라피는 현재 유일한 이중 상성 코드 니케다. 무기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가장 DPS가 높은 머신건이며, 부착형 발사체를 이용한 추가 피해로 뛰어난 화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버퍼 능력도 뛰어나다. 1 버스트를 발동하면, 모든 아군의 버스트 쿨타임을 줄인다. 0~1티어 버퍼의 필수 옵션이라 사랑받고 있다. 리틀 머메이드를 픽업으로 얻지 못했다면, 각성 라피를 버퍼로 쓰면 된다.
레드 후드 사용 시 주의점이 있다. 바로 스쿼드 자리 배치다. 앞서 레드 후드는 모든 버스트를 지녔다고 소개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자동 전투 시 왼쪽부터 순서대로 버스트 스킬을 쓴다. 레드 후드를 왼쪽에 편성하면, 홀로 모든 버스트를 발동해 다른 니케의 버스트를 쓸 수 없다. 따라서 4번과 5번에 넣거나, 수동 조작을 해야 한다. 레드 후드를 넣은 조합은 수동 전투에 적합해 자동 전투 시 피해량이 조금 낮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솔로 레이드 공무원 전격, 샷건 조합


추천 샷건 조합: 토브, 블랑, 소다: 트윙클링 바니, 애장품 드레이크, 누아르
추천 전격 조합: 신데렐라, 루주, 아인, 마리 or 블랑,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 or 메이든: 아이스 로즈
※ 기간 한정, 컬래버 니케와 캐릭터가 필요해 2.5주년 유입은 구성이 힘듦
0티어 버퍼 리타, 리틀 머메이드, 각성 라피를 채용하지 않는 덱도 있다. 바로 샷건이다. 전용 버퍼인 토브를 필두로 샷건 니케로만 메인 스쿼드를 구성한다. 대표적인 딜러 니케는 소다: 트윙클링 바니(이하 바니 소다), 애장품 드레이크, 슈가,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이하 메프바)다.
샷건은 기관단총과 함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가장 사거리가 짧은 무기다. 대신 한 번에 쏘는 탄이 많아 전탄을 맞출 때 대미지가 높다. 토브는 '임시 개조' 버프를 이용해 아군 샷건 전체의 공격 속도, 공격력 증가 버프를 준다. 이를 토대로 샷건 전체의 화력을 끌어올린다. 대신 버퍼에게 중요한 버스트 쿨타임 감소가 없다.
이 단점은 메인 딜러 바니 소다가 해결한다. 풀 버스트 타임 자체를 늘려서 말이다. 바니 소다는 전체 공격 버스트와 더불어 풀 버스트 타임 5초 증가와 스스로에게 명중률, 공격력 상승을 걸어 화력을 높인다. 버스트 쿨타임 감소 대신 시간 자체를 늘리므로, 사이클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헬름과 같이 애장품을 받은 드레이크는 반드시 넣어야 하는 핵심 이다. 드레이크는 2스킬의 무작위 적 공격을 이용해 아레나에서나 종종 쓰이던 니케였다. 하지만, 헬름과 마찬가지로 애장품을 통해 큰 강화를 받으며, 샷건 파티 필수 파츠로 자리 잡았다. 강화된 능력은 아군 전체 명중률, 공격력 증가·샷건 아군 한정 공격력&최대 장탄 수 증가다. 토브와 함께 샷건덱 화력 상승에 크게 기여한다. 마침, 드레이크는 2.5주년 기점으로 신설된 'ROAD TO VILLAIN' 이벤트로 최대 3개까지 제공하며, 애장품 3단계 달성에 필요한 재료를 무료로 준다. 미션만 달성하면 되기에 사실상 모든 유저가 애장품 드레이크를 얻을 수 있다.
블랑과 누아르는 승리의 여신: 니케 최초의 세트 니케로 아군 지속 회복과 샷건 아군의 보조 능력을 갖췄다. 누아르는 바니 소다와 애장품이 없는 드레이크 대신 3 버스트 요원으로 사용해도 좋다. 이 외에 바니 소다처럼 전체 공격이 필요한 경우 메프바를 넣으면 된다.

전격 조합은 지금 시작한 유저가 편성하기에 어렵다. 기간 한정 니케와 콜라보 캐릭터를 요구해서다. 메인 딜러 신데렐라와 버퍼 루주, 아인은 상시 니케라 획득은 할 수 있다. 하지만, 에반게리온 컬래버 캐릭터 마키나미 마리 일러스트리어스(이하 마리)와 여름 한정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 겨울 한정 메이든: 아이스 로즈(이하 클이든)이 필요하다.
마리는 블랑으로 대체 가능하다. 수니스와 클이든은 메인 딜러가 아닌 패시브 버퍼 이른바 '토템'으로 쓴다. 클이든은 전격 코드 아군에게 우월 코드 대미지, 공격력 증가를, 수니스는 공격력, 재장전 속도 증가를 제공한다. 더불어 나름 버스트 수급률이 높은 샷건과 런처 타입으로 버스트 수급에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
마리는 전격 코드인 점과 아군 공격력·공격 대미지 증가·전체 공격을 위해 넣는다. 따라서, 블랑으로 바꿔도 상관없으나, 다량의 투사체 요격이 힘들어질 수 있다. 전격 코드에는 전체 공격 니케가 없다. 허나 컬래버가 끝난 지금, 앞으로 복각의 기회가 있을지 없을지 아무도 모른다. 신규 및 복귀 유저는 블랑을 사용하자.
신데렐라와 아인은 루주와 함께 자리를 잡는다. 스쿼드 순서 기준 '123' 혹은 '345'며 이때 루주는 반드시 2번과 4번에 배치해야 한다. 루주는 패시브 발동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후열에 있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후열이 막 언급한 2번과 4번이다. 추가로 자신과 양옆 아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및 공격 대미지 증가를 버프를 건다. 즉, 딜러를 1번과 3번, 5번에 자리해야 한다. 전격 덱은 짜기 힘든 대신 니케 획득 및 육성을 마치면, 솔로 레이드 공무원으로 쓸 수 있다. 스펙으로 압도하는 파티로 상위 랭크들이 애용 중이다. 물론, 역상성 레이드에서 쓰면 안 되니 주의하자.

메스트·메앵커 중심 분배 대미지 특화 조합


추천 조합: 1 버스트 버퍼(라피: 레드 후드, 리타, 리틀 머메이드 등),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 홍련: 흑영 or 브래디, 퀀시: 이스케이프 퀸 or 팬텀, 앵커: 이노센트 메이드
※ 분대 대미지 딜러가 한 명인 경우, 범용 딜러 니케를 편성해도 OK
초반에 흑련을 분배 딜러라고 소개했다. 적군의 수에 따라 대미지를 나눠 입히는 콘셉트다. 보스가 1명만 나오거나 중간에 부하를 소환할 때 일소할 수 있다. 버스트 효과에 포함된 전체 공격을 상시로 쓰는 셈인데, 은근히 고점도 높았다. 그리고 퀀시: 이스케이프 퀸(이하 괴도 퀀시)를 시작으로 팬텀, 브래디 등의 핵심 니케와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이하 메스트), 앵커: 이노센트 메이드(이하 메앵)이란 분배 대미지 버퍼가 등장하며, 새로운 파티를 꾸릴 수 있게 됐다.
핵심은 분배 대미지 버퍼 메스트와 메앵이다. 앞서 소개한 블랑&누아르와 마찬가지로 함께 채용해야 서로 시너지를 일으킨다. 달리 말해 둘 중 하나만 있으면,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다. 분배 스쿼드에는 두 니케가 모두 있어야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자.
0순위 니케는 흑련과 브래디다. 흑련은 말할 것 없는 0티어 사이에서 탑급의 성능이고, 브래디는 신흥 강자다. 브래디는 사실 분배 대미지, 지속 대미지 버프에 따라 효과가 바뀐다. 그러나 현재 분배 대미지 이상의 효율을 뽑는 지속 대미지 버퍼가 없는 상황이다. 차선책은 괴도 퀀시와 팬텀이다. 괴도 퀀시는 몇 없는 기관단총 메인 딜러로 자가 버프가 뛰어나 수냉 약점 콘텐츠에서도 활약한다. 팬텀은 동시에 같이 나왔으나, 버스트 수급량이 낮고 평범한 무기인 소총이라 괴도 퀀시보다 채용율이 낮다. 혹여 앞서 소개한 니케가 1명뿐이라면, 애장품 헬름 등의 다른 니케를 써도 무관하다.

-
0티어 신규 니케와 고점을 달성한 신규 스토리를 꼭 보자parfordodo2025년 4월 28일10
-
4월 24일 2.5주년 세이렌 등장머머리빡맨들2025년 4월 21일10
-
4월 19일 2.5주년 공식 방송 예정오오푸른별2025년 4월 8일10
- 1마비노기 모바일
- 2ROBLOX
- 3리니지M
- 4RF 온라인 넥스트
- 5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62전략적 팀 전투
- 73승리의 여신: 니케
- 81브롤스타즈
- 92오딘: 발할라 라이징
- 104로드나인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