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AFK 꿀팁] 피니시 2연발 격노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분석
지난 9월 30일, '킹 오브 파이터 AFK (이하 킹오파 AFK)'는 세 번째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이하 마이)' 픽업을 시작했다. 쿄에 이은 레전드 등급 격노 시너지 파이터이자, 원작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에서 큰 인기를 구가하는 캐릭터다. 킹오파 AFK에선 피니시 스킬을 연이어 사용하는 패시브와 자체 공격력 증가 버프로 무장한 강력한 딜러로 등장했다. 화제의 신규 파이터 마이의 성능 및 추천 조합을 국민트리가 정리했다.
Q. 시라누이 마이의 특징은?
A. 피니시 스킬 사용 시 PG를 재충전하는 피니시 연발형 딜러입니다.
마이는 별 속성, 격노 시너지 파이터다. 첫 픽업인 쿄와 같은 시너지로, 활성화 시 피니시 스킬 피해가 100%, 120% 상승한다. 공격 패턴은 '가장 가까운 적' 공격이고, 스킬 구성은 노멀과 피니시가 타격형, 액티브가 장풍형이다. 피니시를 제외한 노멀, 액티브는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액티브 '수조의 춤'은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2턴 동안 마이에게 '시라누이의 불꽃' 버프를 부여한다. 효과는 명함 기준 공격력 20%, 7성 기준 공격력 30%, 관통력 10% 상승이다. 노멀 '비상용염진'과 피니시 '초 필살인봉'은 액티브와 달리 부가효과가 없다. 대망의 패시브 '시라누이류 닌자술'은 피니시 스킬 사용 시 PG를 75% 돌려받는다. 5성 승급 시 이 효과는 100%로 올라 피니시 스킬을 연이어 사용할 수 있다. 대신, 효과를 받고 사용한 피니시 스킬엔 패시브가 이어서 발동하지 않는다.
마침 마이는 피니시 스킬 피해가 증가하는 격노 시너지를 지녔다. 덕분에 피니시 스킬이 강화된 상태로 연속해서 나가 화력이 막강하다. 이 반동인지 스킬 레벨당 피해량 증가 수치는 피니시가 84%로 가장 낮다.
아울러 도감 능력치가 꽤 좋다. 레벨업 보상으로 공격력, 승급 보상으로 공격력+HP+방어력+관통력이 모두 올라간다. 승급 보상은 먼저 나온 쿄, 테리와 같은 사양으로, 10성 승급 기준 해당 능력치가 최대 570% 상승한다.
Q. 마이를 사용한 조합은 어떻게 구성하나?
A. 쿄 or 치즈루 조합을 추천합니다.
현재 마이와 함께 격노 시너지를 활성화하기 좋은 파이터로는 쿄, 치즈루가 있다. 쿄는 적 다수 공격 및 자체 공격력 증가가 뛰어나고, 치즈루는 패시브의 회피 덕분에 생존력이 좋다. 특히 치즈루는 현재 동시 개최 중인 '격노 시너지 파이터 소환'을 통해 확정 획득이 가능하다. 쿄는 안타깝게도 이번 시너지 픽업엔 포함되지 않았으니 참고하자.
그렇다면 이미 쿄와 치즈루를 모두 가진 유저는 어떻게 조합하면 좋을까? 시너지는 최소 2명, 최대 3명 편성 시 활성화되고, 파이터 자리는 5개가 끝이다. 오로치 이오리, 오로치 레오나의 스페셜 1자리를 빼면 사실상 4자리다. 여기서 마이, 쿄, 치즈루를 편성해 최대 시너지를 활성화해도 좋다. 문제는 남은 1자리다. 스페셜 시너지를 제외하면 단독 발동이 없기에 시너지 효과를 한 개 버리는 셈이 된다.
이때 타협할 점은 격노 시너지를 2개만 편성하고, 나머지 2자리는 쐐기 시너지를 넣는 방법이다. 쐐기 시너지는 '관통력+HP 증가' 효과를 제공한다. 같은 시너지 파이터에게만 적용되는 격노와 다르게, 쐐기는 활성화 시 파티 내 모든 파이터에게 적용된다. 따라서 현재 킹오파 AFK 파티 구성은 사실상 쐐기+스페셜을 제외한 한 개의 시너지를 활성화하는 구조다.
이때 비교되는 파이터는 마이와 치즈루다. 명함 기준 자체 버프로 공격 능력이 뛰어난 마이가 치즈루보다 성능이 좋다. 쿄가 있다는 가정하에 '쿄+마이'를 편성하는 게 베스트다. 쿄가 없는 유저라면 마이 픽업 이벤트 보상으로 격노 시너지 픽업을 돌려 치즈루를 얻고 '마이+치즈루' 조합을 사용하자.
또 다른 방법은 펫 편성이다. 킹오파 AFK의 펫은 유니크 등급부터 파이터와 마찬가지로 시너지가 붙는다. 격노 시너지 펫은 레전드 코요, 아노네와 유니크 히나콤 3개다. 격노 시너지 최대 활성화를 노린다면, 해당 펫을 편성하자.
참고로 아노네를 얻을 기회가 곧 다가온다. 10월 9일 시작하는 '트로피칼 아일랜드(ANONE)'다. 해당 기간 이벤트 뽑기를 통해 아노네를 획득할 찬스가 생기니, 격노 펫을 노리는 유저라면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