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PUBLISHER: KAKAO GAMES CORP.

[아키에이지 워 꿀팁] 가장 빠른 금화 획득법 ‘부 캐릭터’ 육성팁 총정리

/ 1
▲ 매일 구매해야 하는 주문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키에이지 워’의 금화는 사용처가 많아 늘 모자라는 재화다. 각종 주문서와 직업, 탈것, 그로아 소환 등을 위해 매일 지출하는 금화만으로도 만만치가 않다. 주 수익원이 사냥이기에 자동 사냥 시간을 줄이면 상점에서 포기해야 할 품목도 늘어난다. 그리고 가격이 제법 부담되는 전설 기술서, 함선 건조대 구매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큰 금화 지출이 생기면 추가 금화 수급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부 캐릭터 육성이다. 상당량의 금화는 물론, 직업 합성 재료와 유스틴의 축복 조각 같은 매력적인 보상이 많다. 게다가 시간도 오래 걸리지도 않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편이다. 이에 부 캐릭터 직업 선정 요령부터 보상 목록, 추천 사용처를 모두 정리했으니 재화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면 오늘의 꿀팁을 꼭 살펴보자.

부 캐릭터 직업 선택 목표? '합성 재료 OR 컬렉션'

부 캐릭터 육성에는 직업 선택이 참 중요하다. 메인 캐릭터와 종족은 다르더라도 같은 직업으로 생성하면, 창고를 이용해 장비를 그대로 옮겨서 사용할 수 있어 육성 속도가 훨씬 빨라진다. 여기에 종족까지 같으면 30레벨 달성 시 얻는 희귀 등급 직업을 4개 모아 영웅 등급 직업 합성을 노릴 수도 있다.

▲ 전직을 통한 컬렉션 완성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상당히 까다로운 캐릭터 삭제 조건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직업과 종족이 다르더라도 전직을 통해 필요한 컬렉션을 채울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메인 캐릭터에게 필요한 컬렉션이 있다면 잘 살펴서 캐릭터 생성 시 참고하자. 굳이 부 캐릭터 전직을 통해 채우지 않아도 언젠가는 완성된다고 여길 수도 있으나, 반드시 채울 수 있다는 보장 또한 없기 때문에 고민해야할 문제다. 아울러 캐릭터 삭제 조건이 60레벨 이상이므로 생성 후 되돌리기 어렵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직업 선택 시 합성 재료를 수급할지, 컬렉션을 채울지 목표를 확실히 정해 신중히 선택하길 권한다.

목표 레벨은 40, 달성 시 획득 보상 정리

▲ 40레벨 달성 기준 누적 획득 보상 표 (자료: 국민트리 제작)

부 캐릭터 육성을 통해 얻는 재화는 주로 메인 시나리오 보상이다. 각자 여건에 따라 다르지만 아키에이지 워를 처음 시작하는 대행자 기준으로 5장까지는 무난하게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몬스터 토벌 퀘스트 구간마다 약간의 방치 사냥을 겸한다면 5장을 끝내자마자 40레벨에 도달할 것이고 시간은 3시간가량 소요된다. 반면, 퀘스트 완료를 칼같이 누르며 빠르게 진행하면 5장 완료 시 39레벨에 경험치 90% 정도일 것이다. 이때, 1~2개의 퀘스트를 추가로 끝내 40레벨을 달성할 수 있으며 시간은 2시간 남짓 소요된다.

참고로 6장부터 몬스터들이 상당히 강해지고 토벌 요구치도 많아지므로 소요 시간 대비 보상 효율이 점점 떨어진다. 더불어 40레벨부터 이른바 '닥사'를 시작하는 레벨이기 때문에 육성이 매우 느려져 부 캐릭터 육성은 40레벨을 목표로 두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메인 시나리오를 5장까지 끝내면 약 1,400만 금화가 모이는데, 여기에는 업적을 통해 얻는 금화도 포함돼 있다. 금화 외에 얻을 수 있는 주요 보상으로는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 조각', '오래된 양피지', '유스틴의 축복 조각'과 각종 주문서 등이 있으며 해당 아이템의 구체적인 활용처는 다음 파트에서 확인해보자.

추천 사용처는 전설 등급 기술책 구매, 희귀 장비 제작 등

▲ 가격만큼 상당한 능력치를 자랑하는 '매의 발톱' 기술 효과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렇게 모은 금화는 전설 등급 '기술책' 구매에 우선 순위를 두자. 상당량의 금화를 요구하지만 확정으로 능력치를 올리는 수단이며, 언젠가는 익혀야 할 기술이다. 다음으로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 조각은 도면으로 제작해 메인 캐릭터의 희귀 등급 장비 제작을 추천한다. 일반 도면이 아닌 빛바랜 도면으로 제작하는 방어구는 다른 방어구와 달리 안전 강화가 6강화이므로 초반 방어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 또는, 희귀 등급 무기를 여러 개 만들어 높은 강화에 도전하는 것도 추천할만한 방법이다.

▲ 캐릭터에 귀속된 '델피나드의 별' (사진: 국민트리 촬영)

델피나드의 별은 해당 캐릭터에 귀속된 재화라 메인 캐릭터에게 활용할 방법이 아쉽게도 없다. 용병 훈련관을 통해 기술책를 구매할 수 있으나 창고로 옮겨지지 않고, 컬렉션 등록도 불가능하다. 해당 부 캐릭터를 더 키울 생각이라면 필요한 기술을 습득해도 좋으니 자유롭게 구매해서 사용하자.

아키움 조각이나 결정은 별자리 연구 재료로 쓰인다. 계정 내 캐릭터가 별자리를 공유하기 때문에 유용하다. 다만, 초반 별자리를 모두 개방했다면 부 캐릭터 육성으로 모은 재료는 턱없이 부족할 것이다. 게다가 창고에 넣을 수 없는 재료라 사용 방법이 제한적이다. 이럴 땐 아키움 조각이나 결정이 필요한 아이템 제작 시 부 캐릭터 재료를 이용하면 된다. 창고로 아키움 조각, 결정을 제외한 재료를 모두 옮겨 제작 후 완성한 아이템을 다시 넣어두는 방법이다.

▲ 획득처가 한정적인 특별한 보상 '유스틴의 축복 조각' (사진: 국민트리 촬영)

또한, 시나리오 보상으로 모을 수 있는 유스틴의 축복 조각을 10개를 모아 운 좋게 제작에 성공하면, 해당 아이템을 사용해 캐릭터 능력치 중 원하는 것을 추가로 올릴 수 있다. 이는 스탯 상한과 상관없이 별도로 추가할 수 있으므로 상당한 특권이다. 필드 보스나 보석 마일리지를 통해 얻을 수 있으나 모으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부 캐릭터 육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이라는 점을 참고하자.

최대 6개의 캐릭터로 던전 콘텐츠 추가 이용 가능

▲ 던전 이용 시간이 배로 늘어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60레벨 달성 시 사용할 수 있는 '정원의 열쇠' (사진: 국민트리 촬영)

각종 주문서 수급처로 특화된 곳이 던전이므로 거래소를 통해 시간석을 구매해 추가 시간을 이용할 때가 많다. 이때, 육성을 완료한 부 캐릭터를 활용하면 좋다. 던전 콘텐츠는 캐릭터 기준으로 이용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메인 캐릭터의 장비를 옮겨서 활용하면 레벨 외에 아무런 차이 없이 던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하자.

끝으로, 이렇게 혜택이 많은 부 캐릭터를 더 생성하고 싶다면 보석 상점에서 '정원의 열쇠'를 구매해 사용하면 된다. 다만, 사용 조건이 60레벨 이상인 점을 알아두자. 추가 개방하는 캐릭터 슬롯 3개를 포함하면 한 서버에 최대 6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앞으로 지켜 봐야 겠네요웰시코기2023년 3월 21일
    8.3
  • 준비 잘했네요제로백2023년 3월 21일
    8.5
  • 아직 초반이라 다 겪어보진 않았는데 첫 느낌은 원작의 개성만큼 모바일 환경에 이식해서 잘 나온거 같아서 재밌네요타크라2023년 3월 21일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