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PUBLISHER: KAKAO GAMES CORP.

[아키에이지 워 꿀팁] 희귀 등급 방어구 선택 시 중요 포인트 정리

/ 1
▲ 부위별 옵션과 세트 옵션을 함께 고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키에이지 워’의 초반 성장 구간을 지나 청동 바위산에 진입할 무렵이면 부쩍 강해진 몬스터를 상대해 방어력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이때 대부분 유저들은 기존 방어구 강화나 희귀 등급 방어구 교체를 고려한다. 희귀 등급 방어구는 제작 재료가 만만치 않고, 거래소 시세가 높게 형성돼 한번 선택하면 되돌리기가 어려워 각 능력치 비교를 하게 된다. 이에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아키에이지 워 국민트리가 정리했다. 최근 추가된 '요어랜드 극단' 방어구를 포함, 총 6종의 희귀 등급 방어구 세트의 능력치를 모두 합산해 표에 정리했으니 세팅 선택에 참고하자.

희귀 등급 방어구 6종 능력치 정리

▲ 희귀 등급 방어구 옵션표 (자료: 국민트리 제작)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희귀 등급 방어구 세트는 총 6종이다. 여기서 세트를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5세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대가', '그림자매', '안식' 3종과 특별한 세트 효과가 없는 나머지 3종이다. 상기 표에는 세트 효과를 포함한 옵션을 합산해 능력치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더불어 안전 강화를 기준으로 방어력을 정리했으니 이 점을 염두에 두자.

직업별 특화 세트가 베스트

▲ 세트 효과로 인해 세팅 완성도가 높은 직업별 특화 세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먼저 살펴볼 방어구 세트는 직업별 특화 세트다. 공격 유형에 따라 유용한 세트 효과를 챙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근거리 직업 세트인 '대가'는 높은 방어력, 피해 감소, 근거리 관련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원거리 직업은 '그림자매', 마법 직업은 '안식' 세트를 선택하면 된다. 제작할 경우 희귀 등급 장비 중 필요 재료가 가장 많고, 몬스터 처치를 통해 완성품을 획득하려면 필드 난도가 높다. 하지만 그 만큼 가장 좋은 능력치를 보장하니 성능을 생각하면 이를 택하는 것이 베스트다.

세트 효과는 없지만, 가성비 좋은 '고요한 비취'

▲ 세트 효과가 없는 희귀 등급 방어구는 안전 강화 수치를 주목 (사진: 국민트리 촬영)

세트 효과가 없는 방어구는 제작 난도가 비교적 낮다. 특히 '고요한 비취' 방어구는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이 있어 부 캐릭터 육성을 통한 제작이나 이벤트로 배포하는 도면으로도 만들 수 있다. 또한, 안전 강화 수치가 6이므로 방어력 확보에도 용이하다. 다만, 기존 고급 등급 방어구와 비교하면 방어력만 우위에 있다. 명중, 공격력 등 능력치를 생각한다면 앞서 추천한 직업 특화 세트를 권장한다.

최근 추가된 '요어랜드 극단' 방어구는 방어력이 가장 낮지만 공격 관련 능력치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범용성 좋은 치명타와 치명타 피해 능력치를 챙길 수 있는 점이 독보적이며, 낮은 방어력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는 피해 감소 2도 쏠쏠하다. 다만, 안전 강화 수치가 없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요어랜드 극단 방어구는 첫 강화 시도부터 실패 시 파괴되는 리스크를 가져 방어력 확보가 어렵다.

'하얀 숲의 수호자' 세트는 평범한 안전 강화 수치를 지니고 있다. 이를 기준으로 고요한 비취 방어구와 비교하면 방어력도 준수하다. 저항 관련 옵션을 갖추고 있어 PvP 특화 세트라고 볼 수 있으며, 수요가 적어 거래소 시세가 저렴하므로 가성비도 좋은 편이다.

강화 수치가 높은 고급 등급 방어구는 차선책

▲ 고급 등급 방어구의 7강화 컬렉션이 드물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희귀 등급 방어구 마련이 부담스럽다면 고급 등급 방어구 강화에 도전하는 것도 괜찮다. 다섯 부위 모두 7 강화 이상에 성공하면 앞서 추천한 희귀 등급 방어구 안전 강화 수치와 맞먹는 정도다. 다만, 이를 사용하다가 컬렉션에 등록할 생각이라면 요구하는 컬렉션 항목을 잘 살펴보길 바란다. 대부분의 고급 등급 방어구가 6강화 컬렉션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7강화에 도전해 성공하는 것과 컬렉션으로 얻는 능력치, 희귀 등급 방어구 마련에 필요한 비용 등을 각자 처한 상황에 따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앞으로 지켜 봐야 겠네요웰시코기2023년 3월 21일
    8.3
  • 준비 잘했네요제로백2023년 3월 21일
    8.5
  • 아직 초반이라 다 겪어보진 않았는데 첫 느낌은 원작의 개성만큼 모바일 환경에 이식해서 잘 나온거 같아서 재밌네요타크라2023년 3월 21일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