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PUBLISHER: KAKAO GAMES CORP.

[아키에이지 워 꿀팁] 성장 구간에 오래 쓸 희귀 등급 ‘가성비’ 무기

/ 1
▲ 최근 가격이 많이 하락한 희귀 등급 무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키에이지 워’ 캐릭터 육성 중 가장 오래 쓰는 무기의 등급은 '희귀'다. 같은 희귀 등급 무기일지라도 능력치 차이가 크고, 특정 무기는 특별한 능력치를 지니고 있어 무기 선택이나 강화 시 고민이 뒤따른다. 이때 대부분은 무기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제작 무기를 택하는데, 최근 희귀 제작 도면 가격이 하락해 제작 부담이 많이 줄었다. 그만큼 다른 무기의 가격도 저렴해져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에 무기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아키에이지 워 국민트리가 정리했다. 추천 무기를 '가성비'로 초점을 맞췄으나 제작 무기와 성능 차이가 아주 크진 않다. 강화나 마법 부여를 투자해도 좋으니 무기 선택에 참고하자.

양손검, 단검, 활 - 적당한 능력치의 가성비 무기 추천

▲ 모든 희귀 등급 양손검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모든 희귀 등급 단검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모든 희귀 등급 활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양손검, 단검, 활을 사용하는 직업은 게임의 대표적인 딜러군이다. 이런 특성에 맞게 희귀 등급 무기들은 추가 피해와 명중에 옵션이 집중됐다. 여러 무기 가운데 양손검 '굳센 결속의 증거', 단검 '수정 고드름', 활 '별바라기'는 적당한 능력치에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가 좋다. 획득처의 지역 레벨이 비교적 낮아 쉬운 편이므로 직접 여러 자루를 모아서 강화를 도전하는 것도 괜찮다.

가장 최근 추가된 '눈물', '갈망', '떠돌이'는 추가 피해가 평범한 대신 명중이 높고 각 직업에 특화한 상태 이상 적중 능력치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는 PvP 상황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옵션이니 무기 선택 시 참고하자.

이벤트로 획득한 '빛바랜 도면'으로 무기를 제작해 사용하고 있다면, 추천한 무기가 이벤트 제작 무기보다 스펙상 1강화 정도 우위에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그리고 버유 무기를 비교해 더 낮은 강화도의 무기를 먼저 강화하는 게 낫다. 강화도가 낮은 아이템의 성공률이 더 높아 자연스럽게 스펙업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한손검, 지팡이 - 특별한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는 무기 추천

▲ 모든 희귀 등급 한손검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모든 희귀 등급 지팡이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한손검과 지팡이를 사용하는 직업의 무기는 특별한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한손검은 치명타와 치명타 추가 피해, 지팡이는 치명타와 활력 자연 회복, 치유력이다. 따라서 해당 옵션을 지닌 무기를 먼저 갖출 수 있는 한손검 '야수왕의 푸른 송곳니', 지팡이 '바다뱀의 살의'의 가성비가 좋다.

특히, 지팡이의 경우 기술 사용이 잦은 직업군이기에 '활력 자연 회복' 능력치가 상당히 중요하다. 아울러 '눈망울'은 치유력 확보가 가능한 유일 무기라는 메리트가 있다. 다만, 현재 눈망울의 시세가 상당히 높은 편이니 보석 여유가 없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앞으로 지켜 봐야 겠네요웰시코기2023년 3월 21일
    8.3
  • 준비 잘했네요제로백2023년 3월 21일
    8.5
  • 아직 초반이라 다 겪어보진 않았는데 첫 느낌은 원작의 개성만큼 모바일 환경에 이식해서 잘 나온거 같아서 재밌네요타크라2023년 3월 21일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