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PUBLISHER: KAKAO GAMES CORP.

[아키에이지 워 꿀팁] 어떤 걸 배울까? 희귀 등급 추천 패시브 기술

/ 1
▲ 공용 기술 15종 포함, 총 30종의 패시브 기술이 존재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키에이지 워’의 희귀 등급 액티브 기술을 어느 정도 익히고 나면 패시브 기술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상시 적용되는 추가 능력치가 매력적인데, 모두 배우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아울러 직업과 상관없이 공용으로 습득할 수 있는 패시브 기술도 있어 직업 패시브와 비교한 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때다. 이에 희귀 등급 패시브 기술 효과와 정보를 아키에이지 워 국민트리가 정리했다. 모든 기술표는 추천도를 필수, 권장, 비추천으로 나누어 정리했다. 그리고 추천 획득처에 '거래소'가 있다면 서버마다 기술책 시세가 상이하므로 가격을 잘 살펴서 구매하길 바란다.

공용 기술 – 제작으로 '델피나드의 별'을 최대한 아끼자

▲ 공용 희귀 등급 모든 PASSIVE 기술 (자료: 국민트리 제작)

공용 기술 획득처는 델피나드의 별을 소모해 '용병 훈련관'에게 기술책을 구매하는 것이 기본이다. 다만, 일부 기술책은 재료를 모아 제작 가능하고,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할 수도 있다. 최근 재료 수급이 원활해져서 기술책을 제작할 수 있다면 이쪽을 가장 추천한다. 델피나드의 별이 모이면 추후 영웅 등급 기술책 구매에 사용하자. 재화가 상당량 필요하므로 추천을 권장하는 기술을 과감히 포기하고 모아두는 방법도 좋다.

예외가 있다면 직업별 명중을 올려주는 '제어 II' 패시브와 공격력을 추가로 챙길 수 있는 '위력 강화'다. 해당 패시브는 용병 훈련관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꼭 구매해야 한다. 둘 다 필수지만, 재화가 여유롭지 않아 순서를 정한다면 역시 명중이 먼저다. 다른 콘텐츠에서 챙기기 힘든 능력치인데다 희귀 등급 패시브 기술 중 가장 저렴한 90만 개의 델피나드의 별을 소모해 가성비도 좋다. 또한, 효율 좋은 능력치인 무기 공격력을 챙길 수 있는 '병기 강화'도 필수 패시브다. 용병 훈련관에게 기술책을 구매해 배울 수 있으나 제작으로 습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역시 델피나드의 별을 아끼기 위함이다.

치유량 증폭, 막기 기술 증가 등 특정 직업에 특화된 패시브는 취향에 따라 배우는 것을 권장한다. 배운다면 직접 제작해서 익히는 것을 추천하며 물약 회복 관련 패시브는 체감이 매우 적은 효과이므로 여기에 재화를 소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한손검, 양손검, 단검 – 각종 방어 효과로 전투 유지력에 기여

▲ 한손검 희귀 등급 모든 PASSIVE 기술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양손검 희귀 등급 모든 PASSIVE 기술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단검 희귀 등급 모든 PASSIVE 기술 (자료: 국민트리 제작)

한손검과 양손검의 필수 패시브 기술을 익히면 최대 생명력과 피해 감소 효과를 갖출 수 있어 전투 유지력이 상승한다. 특히, 기술책 상인에게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곰의 인내'와 '고통 억제'는 원거리 피해 감소를 보강해 활 직업군을 상대하기 한결 수월해진다. 더불어 '힘의 각성'을 통해 속박 저항을 추가하면 속박을 주로 사용하는 활 직업 공략 시 더욱 효과적이다. '신체 단련', '신체 개조'는 직업에 따른 각성 추가 효과이고, 생명력과 방어력을 더해주므로 활용 가치가 높다.

한손검의 경우 '저항 본능' 기술 습득을 나중으로 미뤄도 괜찮다. 상태 이상 저항 능력치는 사실상 PvP 콘텐츠에만 도움 되며, 장신구와 성물의 마법 부여를 통해 쉽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몬스터 처치를 통해서만 기술책을 얻을 수 있어 거래소 가격이 비싸게 형성돼 재화 부담도 크다.

단검의 패시브 기술은 마법 공격을 구사하는 직업을 상대하는 것에 특화되어 있다. 기술책 상인에게 금화로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시선 교란'은 지난 업데이트로 방어력 2가 추가되어 범용성이 뛰어난 기술이다. 여기에 '마력 감지'로 추가 피해 3을 확보하고 '쌍수의 대가'까지 배우면 무기 공격력 5를 챙길 수 있다. 해당 기술책 드롭 지역 레벨이 상당히 높으므로 사냥이 어렵다면 거래소 구매를 추천한다.

활, 지팡이 – 재화 여유가 없다면 권장 패시브는 과감히 생략해도 무관

▲ 활 희귀 등급 모든 PASSIVE 기술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팡이 희귀 등급 모든 PASSIVE 기술 (자료: 국민트리 제작)

활과 지팡이 패시브 기술은 근거리 직업에 비해 효율이 조금 아쉽다. 따라서, 권장 기술을 과감히 포기하고 기술책 상인에게 얻을 수 있는 기술만 구매해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아울러 활 직업의 경우는 이마저도 능력치 효과가 미미하다. 그래도 '날 선 감각'은 꼭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원거리 명중을 확보할 수 있어 익힐 수 있는 패시브 중 가장 능력치가 좋다. 그만큼 수요가 많은 편이라 거래소 시세도 높게 형성되어 있는 점을 참고하자. 곤 신전 지하 4층 이상이나 에아나드 도서관 사냥이 가능하다면 이쪽을 권한다.

지팡이의 경우 치유력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활 직업보다 패시브 기술 효과의 체감 형편이 나은 편이다. '자동 보호막'은 여기에 근접 피해 감소를 더해 사냥에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활력 회복을 많이 갖추지 못했다면 활력 회복과 활력 소모 감소를 동시에 갖춘 '효율적인 술식'에 주목하자. 각성 추가 효과로 활력 소모를 추가로 덜 수 있어 체감이 더욱 클 것이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앞으로 지켜 봐야 겠네요웰시코기2023년 3월 21일
    8.3
  • 준비 잘했네요제로백2023년 3월 21일
    8.5
  • 아직 초반이라 다 겪어보진 않았는데 첫 느낌은 원작의 개성만큼 모바일 환경에 이식해서 잘 나온거 같아서 재밌네요타크라2023년 3월 21일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