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PUBLISHER: KAKAO GAMES CORP.

[공커 위클리] 기대반 설렘반 아키에이지 워 ‘공성전’ 사전예약

/ 1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워’ 국민트리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아키에이지 워가 절규의 투사 라무타를 처치하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6월 21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에 등장하는 보스 라무타를 처치하면 유용한 보상을 손에 넣죠. 아울러 유저 사이에선 축복받은 조련술 교본과 귀속 장비 공유 여부에 관한 질문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추가로 아키에이지 워가 오픈 100일과 첫 공성전을 기념해 사전예약을 시작했는데요, 한 주간의 아키에이지 워 소식을 공커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누이아 대륙 소식통

라무타를 퇴치하라!

▲ 특별한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라무타 처치 이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누이아 대륙에 강력한 보스 ‘절규의 투사 라무타’가 등장합니다. 오전 11시 30분, 오후 7시에 그위오니드 숲과 가랑돌 평원에서 유저들의 도전을 기다리죠. 라무타를 처치하면 ‘라무타의 기운’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를 모아 마을상인에게 가져가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눈부신 직업/그로아/탈것 소환권, 오래된 양피지, 마다나의 연구소 입장석 등 평소 얻기 힘든 아이템도 있으니 매일 라무타를 토벌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라무타 퇴치 이벤트는 6월 21일까지 진행하며, 라무타의 기운 상인 NPC는 28일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금주의 질문 & 답변

축복받은 조련술 교본, 일반보다 뭐가 더 좋은가요?

▲ 최대로 올릴 수 있는 옵션 수치가 다르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조련술 교본’을 사용하면 탈것에 다양한 옵션을 부여할 수 있죠. 이 교본은 일반과 ‘축복받은’ 두 종류가 있는데, 이 두 아이템의 차이가 무엇인지 문의하는 유저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탈것 메뉴의 ‘기술 조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련에 사용할 일반 혹은 축복받은 조련술 교본을 선택한 후 탈것 이름 옆에 있는 ‘획득 가능 기술’을 클릭하면 획득 가능 능력치 종류와 최대 수치까지 볼 수 있죠. 예를 들어 희귀 등급 탈 것을 조련하는 경우에 똑같은 ‘기마: 공격력 강화’라도 일반 조련술 교본은 공격력 2가, 축복받은 조련술 교본은 공격력 2또는 3이 증가합니다. 좀 더 높은 능력치를 얻고 싶다면 축복받은 탈것 조련술 교본을 사용해 보세요.

부캐릭터 육성 시 귀속 장비도 옮길 수 있나요?

▲ 귀속 장비도 보관함에 넣을 수 있어 공유 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재화 및 아이템 수급을 위해서 많은 유저들이 부캐릭터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같은 서버 내, 같은 계정의 캐릭터들은 일부 재화와 아이템을 공유하기 때문이죠. 마을에 있는 보관함을 이용하면 금화와 일부 재료 및 장비도 서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템 이름 뒤에 ‘귀속’이라는 표시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아이템을 부캐릭터 육성에 사용할 수 있는지 문의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부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육성하기 위해 메인 캐릭터의 장비를 옮겨서 넘겨주려는 것이죠. 결론부터 말하면, 귀속 아이템도 보관함을 통해 다른 캐릭터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상태라면 맡길 수 없으니, 꼭 넣기 전에 장비를 해제하세요.

화제의 소식

100일&공성전 기념 사전예약

▲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 지급 (사진출처: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 페이지)

아키에이지 워가 오픈 100일과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예약은 6월 27일까지 받으며, 참여 유저들에게 눈부신 직업/탈것/그로아 소환 11회권, 축복받은 탈것 조련술 교본, 축복받은 방어구 강화 주문서, 저주받은 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지급하죠.

이와 더불어 14일부터 7월 5일까지는 ‘아스티의 특별 출석’이 열리고, 아스티의 직업 합성 재시도권, 아스티의 무기/방어구/유물 복구권 등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공성전 업데이트도 100일에 맞춰 28일에 된다고 하는군요. 풍성한 보상과 공성전 소식에 어서 100일이 되길 바라는 유저들도 공식 카페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사전예약에 참여하지 않았다면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사전예약 보상을 챙겨보세요.

전동엽 기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앞으로 지켜 봐야 겠네요웰시코기2023년 3월 21일
    8.3
  • 준비 잘했네요제로백2023년 3월 21일
    8.5
  • 아직 초반이라 다 겪어보진 않았는데 첫 느낌은 원작의 개성만큼 모바일 환경에 이식해서 잘 나온거 같아서 재밌네요타크라2023년 3월 21일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