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공커 위클리] 승리의 여신: 니케 ‘홍련 vs A2’ 여러분의 선택은?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콜라보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등장한 보스가 메인인 '솔로 레이드'가 시작했습니다. 기존과 다른 공격 방식으로 유저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죠. 공식 라운지에선 콜라보 캐릭터 A2와 홍련을 비교하는 질문이 다수 올라오고 있습니다.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의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솔로 레이드 ‘9810811510911663’

▲ 이름이 굉장히 특이한 이번 솔로 레이드 보스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지난 14일에 9월 솔로 레이드가 열렸습니다. 이번 보스는 콜라보 스테이지에서 먼저 등장한 '9810811510911663'이죠. 기존 보스 랩처인 블랙 스미스에서 색이 조금 다른 외형이고, 파츠가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보스 속성은 풍압, 약점 속성은 작열이죠. 마침 현재 픽업 중인 A2와 2B가 작열 속성이니 이번 솔로 레이드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레이드 기간은 9월 21일까지입니다.

홍련 vs A2

▲ 컨셉이 비슷하다 보니 비교가 많이 되는 A2와 홍련 (사진: 국민트리 촬영)

현재 픽업 중인 콜라보 캐릭터 A2는 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등 기존 0티어 니케 홍련과 비슷한 구석이 많습니다. 심지어 공격 매커니즘도 비슷해 유저들이 두 니케를 많이 비교하고 있죠. 지금껏 단독 픽업이 없어 습득이 매우 어려운 홍련과 달리 9월 28일까지 픽업인 A2는 한계 돌파를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식 라운지 '금손 언데드 2132' 님은 홍련이 있는 와중 A2를 얻어 다른 유저들에게 '홍련과 A2, 누굴 키우면 될까요?'라는 질문을 남겼습니다. 이에 다양한 댓글이 남겨졌는데요, 이 가운데 '천하통일 사령관 937' 님은 블랑과 라푼젤 같은 지속 힐러가 없으면 A2는 당장은 사용이 곤란하다며 홍련을 먼저 키우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리고 질문자의 현재 보유 니케 목록을 토대로 스쿼드 멤버를 추천하고, 앞으로 얻으면 좋은 니케까지 알려줬죠. 비슷한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공식 라운지를 방문해 자세한 팁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심한 츤데레 ‘A2’

▲ 홍련에 이어 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2번째 캐릭터 A2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어브노멀 소속 A2입니다.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한정 캐릭터 중 하나이며, 2B, 9S와 다른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인물이죠. 승리의 여신: 니케 세계에도 홀로 다른 곳에 떨어져 카운터스가 아닌 양산형 프로덕트 12 모델과 함께 행동했습니다. 하얀 장발과 안대를 쓰지 않은 모습이 2B와는 다른 매력을 내뿜죠.

A2는 작열 코드, 화력형, 런처 계열 캐릭터입니다. 홍련과 마찬가지로 검을 총기류의 하나로 취급하죠. 아울러 특정 체력이 되기 전까지 버스트 스킬 효과를 무한 지속하는 특징이 있죠. 스킬은 런처 계열 캐릭터에게 좋은 효과만 모아놨습니다. 1스킬 '출력 상승'은 버스트 사용 시 차지 대미지와 폭발 범위가 15초간 대폭 증가합니다. 특히, 폭발 범위가 10레벨 기준 100.74% 넓어지는데요, 거대 보스 전체를 동시 타격할 만큼입니다. 보스전에서 이른바 '코코볼'이라 불리는 폭탄 패턴 파훼에 유용하죠.

2스킬 '완충전 공격'은 풀 차지 공격 시 최종 공격력 비례 추가 피해와 함께 3초간 파츠 대미지 증가 상태를 부여합니다. 앞서 소개한 출력 상승과 함께 사용하면 파츠가 많이 달린 랩처를 상대할 때 다른 니케보다 피해를 더 줄 수 있죠. 마지막으로 버스트 스킬 'B 모드'는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지기 전까지 자신에게 공격력, 차지 속도 증가 상태를 부여합니다. 해당 버스트를 발동하면 1초마다 체력이 깎이는 디메리트가 있죠.

A2는 저점이 굉장히 높습니다. 일반 스테이지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며, 블랑과 라푼젤 같은 지속 힐러를 갖춘다면 버스트를 계속 유지할 수 있죠. 덕분에 기존 0티어 홍련과 저울질할 정도로 유저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이름이 없다는 말에 즉석에서 자신과 비슷한 이름을 지어준 A2 (사진: 국민트리 촬영)

A2는 날이 서있는 성격으로 주위의 모든 것을 경계하는 타입입니다. 원작에서 밝혀진 과거를 보면 저런 성격이 어느 정도 이해되죠. 승리의 여신: 니케 세계관에 떨어지고 정신을 차렸을 때 자신을 깨운 프로덕트 12 모델 양산향 니케에게 주저 없이 검을 들이댔지만, 이내 자신이 있던 세계가 아니라는 점을 깨닫고 양산형 니케와 동행합니다.

이때 의외의 모습이 개인 스토리와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나옵니다. 양산형 니케는 다른 SSR 등급 니케와 다르게 이름이 없이 모델명으로 불리고 있지만, 부르기 길다는 이유로 자신과 비슷한 'P-12'라는 이름을 붙여주죠. 이에 굉장히 기뻐하는 양산형 니케에게 '빨리 길안내나 해라'라고 말하는 걸 보면 소위 말하는 '츤데레'입니다. A2의 행적과 뒷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은 이벤트 스토리와 개인 스토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같이 일해보고 싶은 니케는?

▲ 2B와 성우가 같은 라피가 1위를 차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요르하 제복이 어울릴 것 같은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라피가 1위에 올랐네요. 놀랍게도 라피의 일본판 담당 성우 '이시카와 유이'는 이번 콜라보 캐릭터이자 요르하 부대인 2B도 담당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 네온과 아니스의 목소리가 비슷하다는 말을 꺼내며 성우 장난을 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죠.

2위는 홍련입니다. A2가 대검을 사용해 둘의 콘셉트가 겹쳐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많았던 것 같네요. 라피와 아슬아슬한 차이를 두며 2위에 오를 정도였으니 그 인기가 실감됩니다. 3위는 아니스가 차지했습니다.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속 방주는 현실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굴러가며, 쇼핑몰과 법원 등 각종 일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작중에서 니케인 점을 숨기고 사람처럼 일을 하는 니케들도 다수 있죠. 기업가, 법원, 상인, 킬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졌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니케와 같이 일을 해보고 싶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에서 발표하겠습니다.

공커위클리 투표하기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벌써 2주년이 코앞! 국내 대표 갓 게임hikari05212024년 7월 22일
    10
  • 갓겜과 갓겜이 콜라보 중! 데이브 더 다이버와 니케의 만남이 상상 이상의 시너지와 어울리는 배경이 일품fallnight2024년 7월 15일
    10
  • 여름이다! 수영복이다! 7월 4일 여름 이벤트 시작for아재로스2024년 7월 1일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