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메카 랭킹] 승리의 여신: 니케 ‘A2’ 솔로 레이드에서 대활약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금주엔 '솔로 레이드 (9810811510911663)' TOP 50 랭커의 클리어 스쿼드 정보를 집계했습니다. 이번 솔로 레이드에서는 니어: 오토마타(이하 오토마타) 콜라보 캐릭터 'A2'가 대활약했죠. 유저들이 기존 니케 못지않게 많이 사용했습니다. 트라이브 타워에선 오랜만에 블랑, 누아르 자매가 동시에 TOP 10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콘텐츠별 대표 스쿼드의 니케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솔로 레이드 랭커 스쿼드 랭킹

※ 9월 14일~9월 21일 오전 4시 59분까지 진행한 ‘솔로 레이드 (9810811510911663)’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10억 이상 피해를 준 스쿼드 정보만 집계했음을 알립니다.
※ 현재 랭커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9월 솔로 레이드 랭커 스쿼드 현황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엔 솔로 레이드 랭킹 TOP 50 유저의 클리어 스쿼드 중 10억 이상 피해를 입힌 정보를 집계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버스트별 1위와 픽률 TOP 10을 선정했죠. 우선 버스트 1 부문에선 리타가 1위, 버스트 2는 블랑, 버스트 3은 누아르와 앨리스가 차지했습니다. 해당 니케들은 TOP 50의 모든 랭커가 사용했죠.

이어 전체 픽률 TOP 10입니다. 5위에 콜라보 캐릭터 A2가 이름을 올렸네요. 향후에도 파츠가 많은 랩처의 카운터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 작열 코드라 이번 솔로 레이드에 적합했고, 보스를 '콜라보 접대용'이라 부르는 유저도 있었죠. 뒤이어 도로시, 모더니아, 프리바티가 공동 6위에 올랐습니다.

도로시는 리타 다음으로 많이 쓰인 1 버스트 니케입니다. 1스킬 '성화'에 5초간 파츠 대미지 증가가 있기 때문이죠. 모더니아는 앨리스, A2처럼 작열 코드 핵심 딜러로 채용했습니다. 프리바티는 TOP 10에 올라오진 못했지만,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의 보조를 위해 함께 사용했네요.

마지막 공동 9위는 노벨과 헬름입니다. 노벨은 블랑 등장 전까지 레이드 콘텐츠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활용한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퍼였죠. 스쿼드를 5개나 꾸려야 하는 솔로 레이드에서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헬름은 저지 패턴과 버스트 스킬을 이용한 회복 요원으로 활약했답니다.

▲ 가장 많이 활용된 스쿼드 조합 3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 솔로 레이드에서 가장 많이 활용된 조합은 위 3개입니다. A2와 앨리스를 함께 사용, 수니스 메인, 마지막이 모더니아를 핵심 딜러로 쓴 조합이죠. 이번 보스는 중간에 보호막을 두르는 패턴이 있는데, 이때 약점인 작열 코드 니케로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작열 코드 니케들이 많이 등장했네요.

수니스 조합엔 비스킷이 있는데요, 버스트 스킬이 '지원형 아군의 공격력 증가 + 공격 대미지 비례 회복'을 제공해 수니스를 완벽하게 보조합니다. 이외에도 같은 지원형인 도로시의 생존을 돕죠. 프리바티 역시 수니스를 지원하는 역할입니다. 프리바티의 1스킬은 풀 버스트 타임에 들어가면 재장전 시간을 대폭 줄이고, 최대 장탄 수를 깎죠. 이게 수니스의 2스킬 발동을 위한 '마지막 탄환'에 일조합니다.

더불어 사쿠라, 은화, 네로를 사용한 조합도 있었습니다. 작열 코드 니케로만 공격 가능한 패턴 때문에 채용한 것 같군요. 사실 이 세 니케는 PvE 콘텐츠에서 잘 쓰지 않는 친구들입니다. 이외에 드레이크, 율하를 선택한 유저도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솔로 레이드 콘텐츠에서 약점 코드가 얼마나 중요하게 작용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 보호막을 뚫기 위해 사쿠라, 네로, 은화까지 사용 (사진: 국민트리 촬영)

방주 타워 대표 스쿼드 랭킹

※ 3개 그룹,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은 차례대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블랑, 누아르가 공동 8위를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라이브 타워 랭커의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입니다.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랭킹 TOP 50이 기준이며, 총 150명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죠. 지난주에 이어 도로시가 버스트 1 부문 1위 유지에 성공했습니다. 점유율은 0.2% 포인트 상승했죠. 리타도 마찬가지로 0.2% 포인트 올라 역전엔 실패했습니다. 버스트 2는 센티가, 버스트 3은 모더니아가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네요.

픽률 TOP 10에선 오랜만에 등장한 라이가 10위로 떨어졌습니다. 대신 블랑의 짝꿍 누아르가 다시 TOP 10에 모습을 드러냈죠. 재진입과 함께 블랑과 공동 8위를 기록했습니다. 6위였던 앨리스는 프리바티와 순위가 뒤바뀌었군요. 프리바티는 3.7%, 앨리스는 3.3%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센티는 0.3% 포인트 하락했지만, 5위 유지에 성공했습니다.

니케 이슈

2중 이벤트, '진입 변경'을 잊지 마세요

▲ 9월 21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변경 기능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9월 21일에 신규 스토리 이벤트 'SCHOOL OF LOCK'이 시작합니다. 그런데 아직 오토마타 콜라보 행사가 진행 중이죠.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처음으로 이벤트 기간이 겹치게 됐습니다. 따라서, 스토리 이벤트 2개를 동시 진행하는데요, '그럼 이벤트 배너가 2개가 뜨는 건가?'라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21일 업데이트에서 신규 기능을 추가합니다. 바로 '스토리 이벤트 진입 변경 기능'이죠. 앞으로 다수의 스토리 이벤트 진행 시 해당 기능을 활용해 변경할 수 있다는군요. 로비 우측 하단에 '변경 버튼'이 생기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배너가 바뀌는 방식입니다. 오토마타 콜라보는 9월 28일까지, SCHOOL OF LOCK은 10월 5일까지 열리니 참고하세요.

유저 투표 – 24지역, 어느 정도 전투력으로 클리어했나요?

▲ 앨리스가 1등에 앉았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수동 조작을 추천하는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앨리스가 50.5%의 선택을 받아 1위를 차지했네요. 풀 차지 공격이 아닌 빠른 일반 공격을 하는 컨트롤 방법이 유명합니다. 유저 사이에선 '톡톡이'라고 불리죠. 참고로 자동 전투 진행 시 저격소총과 런처는 무조건 풀차지로 공격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2위는 센티입니다. 버스트 게이지 수급력이 굉장해 풀 버스트 타임을 빨리 발동하는 식으로 사용하죠. 마지막 3위는 스노우 화이트였습니다.

금주의 주제는 ‘24지역, 어느 정도 전투력으로 클리어했나요?’입니다.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 메인 스토리는 24지역까지 있습니다. 최종 지역인 만큼 기준 전투력이 높고, 새로운 랩처가 등장해 많은 유저가 어려움을 겪고 있죠. 하지만, 수동 조작과 컨트롤을 이용해 기준보다 낮은 전투력으로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인증글이 자주 올라옵니다. 그럼 24지역을 클리어한 유저분들은 어느 정도의 전투력으로 해내셨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메카랭킹 투표하기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