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률형 아이템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리2레 혈맹 인터뷰] 한곳에 모여 더욱 빛나는 크루마 ‘은하수’

/ 1
▲ 크루마 서버 ‘은하수’ 혈맹 (사진: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혈맹 인터뷰입니다. 이번 시간엔 크루마 서버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즐기고 있는 ‘은하수’를 만났습니다. 게임 초창기에 창설해 지금까지 역사를 써온 혈맹이죠. 각기 다른 별들이 모여 아름답게 빛나는 은하수를 이루는 것처럼, 개성 넘치는 혈맹원들이 하나로 똘똘 뭉친 이들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오픈 초기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은하수'

Q. 간단한 혈맹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전투력은 낮지만, 서로 존중하고 도와주며 격려하는 혈맹입니다. 성별과 연령대가 다양해요.

Q. 혈맹 창립일은 언제인가요?

A. 게임 출시하고 일주일 정도 후였던 걸로 알고 있어요. 혈맹 정비 후 혈맹원들과 메신저 대화방 개설한 날짜를 보니 2017년 8월 20일이네요.

Q. 혈맹명에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A. 은하수를 ‘미리내’라고도 하죠. 각기 다른 별들이 서로 다르게 빛나고, 무리 지으면 더욱 빛나고 아름다운 길을 만든다는 의미로 만든 혈맹명입니다.

Q. 은하수 혈맹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A. 좌우명은 ‘매너있게 즐기면서 게임하자’입니다.

Q. 혈맹의 매력은?

A. 캠핑, 운동, 음주가무 등 여러 가지 취미가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Q. 은하수가 선호하는 콘텐츠가 있나요?

A. 혈맹 던전, 동맹 원정, 요새전 등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깁니다. 그중에서도 요새전을 가장 선호해요. 혈맹원 전원이 참여 가능하면서 단합할 수 있기 때문이죠.

Q. 현재 신규 혈맹원을 모집하나요? 그렇다면 어떤 혈맹원이 합류하길 원하나요?

A. 콘텐츠나 혈맹 일정에 참여하고 꾸준히 전투력 상승하는 분을 모집합니다.

잊혀진 골짜기 요새 점령 중

▲ 지난 주말, 요새 점령에 성공한 '은하수'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선호하는 성, 요새가 있나요?

A. 선호하는 요새는 따로 없어요. 입찰 성공하면 감사한 마음이죠. 일단은 요새가 있어야 탐욕의 전당을 갈 수 있으니까요.

Q. ‘성물 방어전’ 정규시즌 12회차가 진행됐습니다.

A. 참여는 하고 있지만, 특별한 공략이 없고 인원 수 채워서 가는 느낌이라 큰 매력은 못 느끼고 있습니다.

Q. 콘텐츠 보상이 개편됐습니다. 체감은 어떤가요?

A. 더 많은 개편이 있었으면 합니다. 열심히 게임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보상이 더 주어졌으면 해요.

▲ 창고 정리 및 성장에 도움이 된 '컬렉션' 시스템 (사진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Q. 최근엔 컬렉션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성장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됐나요?

A. 도움이 되었어요. 창고에 있는 물품이 정리되면서 전투력도 상승하니 좋습니다.

Q. 장비 슬롯 강화 최대 레벨이 확장되고, 초월 강화 시스템도 추가됐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활용해 봤나요?

A. 강화는 재료 생길 때마다 도전하고 있습니다. 확률이 낮아서 아쉽지만 도전하게 만드니 계속해야겠죠.

Q. 최근 서버 이전이 있었죠. 크루마 서버의 현재 분위기는 어떤가요?

A. 서로 적이었던 쟁혈들이 빠져나가서 농사 서버가 됐습니다. 굉장히 조용해요. (웃음) 현재 크루마 서버는 성혈전과 고대의 전장이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혈맹 내 인기 직업은 '에바스 세인트'

▲ 역시나 인기가 많은 힐러 직업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PvP 관련 콘텐츠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직업을 꼽자면?

A. 어드벤처러 상대가 까다롭습니다. 은신과 강력한 스킬 한 방이 너무 어려워요.

Q. 은하수에서 특별히 인기 있거나, 고평가하는 직업이 있나요?

A. 혈맹 내에서는 에바스 세인트가 인기가 많습니다. 요새전할 땐 아무래도 힐러 계열이 부족하거든요.

Q. 혈맹 내에서는 어떤 클래스가 듀얼 클래스로 인기 있나요?

A. 저희는 듀얼 클래스로 문라이트 센티넬이 많습니다. 자동 사냥할 때 아덴 벌기가 좋아서 그런 것 같아요.

혈맹 던전을 적극 공략 중

▲ 혈맹 던전 '티아트의 제단' 매우 어려움 (사진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Q. 최근 월드레이드 ‘깨어난 린드비오르’가 추가됐습니다. 해당 레이드는 즐겨보셨나요?

A. 네. 신규 월드 보스가 생겨서 즐기고 있습니다. 지루하지 않고 좋네요.

Q. 공략한 던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어디인가요?

A. 혈맹 던전 티아트의 제단 매우어려움에서 중간 보스 두 마리 공략 시 서로 맞춰서 잡아야 합니다. 잘못할 경우 리셋돼 난감했던 경험이 기억나네요.

Q. 혈맹원들은 ZR 등급 장비를 어느 정도 갖추고 있나요?

A. 풀세트를 아직 다 못 만든 분들도 있습니다. 필드 보스 잡아서 선봉의 증표 모으러 다들 가더라고요. 카티바부터 발록까지 쭉 다잡고 있습니다.

Q. 그 외에 최근 ‘은하수’ 혈맹원들이 자주 방문하는 던전이 있다면?

A. 레벨업 기간이고, 헬 던전 이벤트 버프가 있어서인지 헬 정예 던전에 많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던전이나 레이드에서 활약하는 직업이 있다면?

A. 피닉스나이트입니다. 티아트 매우어려움에서 보스 어그로 끄는 역할로 활약 중이죠.

꾸준히 혈맹을 키워나가는 것이 목표

▲ 반응이 좋았던 변신의 유물상자 뽑기 이벤트(사진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Q. 지금까지 이벤트 중 혈맹 내에서 호응이 좋았거나 개인적으로 재밌었던 이벤트가 있다면?

A. 변신상자 뽑기 이벤트가 반응이 좋았습니다. 저는 예전에 호박캐기 이벤트와 발렌타인 코스튬 소환석 이벤트가 재밌었어요.

Q. 혈맹원끼리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콘텐츠나 이벤트, 또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A. 코스튬 소환석 이벤트 때 못 먹은 사람을 위해서 밤새 열어줬던 게 기억이 남네요. 혈맹 내에선 생일에 레드다이아 포상 이벤트가 있습니다.

Q. 오프라인 모임을 즐겨 하나요?

A. 정모는 코로나 이후로 없어졌습니다. 가까운 지역에 사는 혈맹원끼리 하는 모임 위주로 하고 있어요.

Q. 그동안 혈맹 운영의 비결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A. 인간적이면서 유쾌한 대화, 열린 마음으로 대한 것 외에는 크게 없는 것 같네요. (웃음)

Q. 은하수 혈맹이 노리는 목표나 비전이 있다면?

A. 건강하고, 서로 사생활 존중하며 혈맹을 키워나가는 게 목표입니다.

Q. 끝으로 혈맹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A. 운영진 모두 혈맹 운영에 힘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혈맹원분들도 운영진분들에거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혈맹원분들도 건강하세요.

전동엽 기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일반적인 리니지에 지쳤다면 지금 바로 시작rankerzero2024년 7월 26일
    7
  • 혈맹&캐릭터 서버 이전 진행 중porkland2024년 7월 18일
    8
  • 연이어 이어지는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로 즐길 거리가 많다아비츄츄츄2024년 7월 12일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