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MARTINI’ 전투력 1위 탈환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콘텐츠 업데이트의 여파로 랭커들의 전투력 상승 폭이 무척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엔 4억 1,000만을 돌파한 랭커가 등장했죠. 급격히 성장한 탓인지 1위 랭커도 바뀌었습니다. 과연 어떤 랭커가 왕좌에 낮았을지 지금 바로 메카 랭킹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는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입니다. 지난주 3억 9,000만을 기록한 7H쌤(디온, 스펙트럴 댄서) 님이 3위까지 밀려나고 말았습니다. 일주일 동안 높인 전투력이 무려 1,300만임에도 1위 자리를 내줬죠. 참고로 2위를 유지한 이낭자(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은 1,800만을 높였습니다.
1위에 오른 랭커는 MARTINI(군터, 워 슬레이어) 님이었습니다. 무려 2,800만을 높이며 첫 4억 1,000만 대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죠.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MARTINI 님의 뒤를 이어 두 번째로 가장 많은 전투력을 높인 랭커는 2,000만을 높인 삭삭#1(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 세 번째는 해옹(레이븐, 아르카나) 님이었는데요, 해옹 님은 지난주 눈에 띄게 급상승한 o함마o 님과 함께 몇 없는 레이븐 랭커입니다. 점차 레이븐 랭커들의 성장이 궤도에 오르는 게 체감될 정도네요.
이어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매섭게 치고 올라오는 랭커들의 전투력과는 반대로 분포도는 무척 잠잠합니다. 금주 유의미하게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피닉스 나이트, 공동 5위에서 6위로 순위 하락한 고스트 헌터였죠. 점유율을 얻은 직업은 10위에서 8위로 2계단 오른 고스트 센티넬이 있었습니다. 그 외 실리엔 세인트가 3계단 하락하고, 아르카나가 2계단 오르는 등 순위에 이동이 있는 직업은 있지만 점유율 변동 폭이 0.3% 포인트 이하라 큰 이슈는 아닙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조용한 메인 클래스와 달리 큼직하게 이동 중인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입니다. 순위 변동이 있었던 직업이 많지 않아 얼핏 잠잠하게 보이지만, 점유율 변동이 컸죠. 수치를 잃은 직업은 4위 워 슬레이어, 8위 바운티 헌터, 11위 아크메이지, 21위 카디날입니다. 특히, 바운티 헌터는 1.4% 포인트를 잃어 출혈이 컸네요. 덕분에 점유율 변동 없이 아르카나와 사지타리우스가 1계단씩 순위가 올랐습니다.
반대로 점유율을 얻은 직업은 4위 벨라토르, 6위 에바스 세인트, 8위 소드 뮤즈, 16위 타이런트입니다. 0.8~0.9% 포인트를 높였죠. 중하위권에 있던 타이런트는 트릭스터, 피닉스 나이트 등과 공동 16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입니다. 로그, 메이지, 워리어 셋 중 평균을 가장 많이 높인 계열은 로그였습니다. 어드벤처러, 문라이트 센티넬, 트릭스터가 평균 상승에 크게 기여한 덕분이죠. 워리어에선 에바스 템플러 랭커들의 성장이 눈에 띄었습니다.
반면 메이지에서는 눈에 띄게 전투력을 높인 직업이 없었습니다. 실제로 메이지는 랭커 직업 분포도에서도 중하위권에 가장 많이 분포한 계열이죠. 하위 10개 직업 중 5개가 메이지입니다. 메이지 계열 랭커들이 타 계열의 성장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금주 상승한 전투력의 평균은 약 510만으로, 지난주의 약 2배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그만큼 랭커들의 무서운 성장세가 느껴지네요. 이 가운데 평균 전투력을 많이 높인 서버는 1위 크루마와 신서버 발디르였습니다. 두 서버 모두 700만 이상 올랐죠. 덕분에 발디르는 바츠와의 거리를 바짝 좁히는 데 성공했습니다. 두 서버의 차이는 이제 3,800만 정도입니다.
레이븐과 디온의 3위 쟁탈전도 이어졌습니다. 금주에는 디온이 조금 더 높은 평균을 기록하며 레이븐을 제치고 3위 자리에 앉았네요. 그래도 여전히 두 서버의 전투력 차는 겨우 400만 정도라 완전히 앞섰다고 표현하는 건 이르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지난주 유저 투표에선 22일 방송된 '썰루션 추석 특별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콘텐츠 또는 이벤트를 꼽아 보았습니다. 42.1%의 지분을 차지하며 1위에 오른 것은 '레볼 윷놀이 & 한가위 특별 보상'이었네요. 역시 직접적인 보상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그 뒤로 '변신 & 슬롯 강화 의뢰소'가 2위, '썰루션의 징표'가 3위에 올랐군요.
지난 21일에는 9월의 두 번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전문 기술 4종을 대폭 확장했고, 전문 기술 전용 컬렉션까지 추가해 금주 랭커들의 전투력을 급상승시켰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 중 어떤 전문 기술의 확장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
가늘고 길게 가는 게 어떤건지 보여주는 게임luciacio2024년 8월 9일7
-
지금까지 이런 AS를 해주는 리니지 라이크는 없었다darkgom2024년 8월 2일7
-
일반적인 리니지에 지쳤다면 지금 바로 시작rankerzero2024년 7월 26일7
- 1리니지M
- 2로드나인
- 3호연
- 4ROBLOX
- 51브롤스타즈
- 61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71운빨존많겜
- 81리니지2M
- 94AFK: 새로운 여정
- 10오딘: 발할라 라이징
-
로한2PlaywithKorea Inc.
-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
-
리니지2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