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메카 랭킹] 승리의 여신: 니케 ‘나가·티아’ 솔로 레이드 픽률 1위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금주엔 솔로 레이드 ‘모더니아’ TOP 50 랭커의 클리어 스쿼드 자료를 집계했습니다. 픽률 1위에 무려 8명의 니케가 이름을 올렸고, 그중엔 최근에 추가된 나가와 티아도 있었죠. 트라이브 타워 랭킹에선 홍련과 리타의 순위 싸움이 이어지고 있으며, 블랑과 누아르의 순위가 다시 갈라졌습니다.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솔로 레이드 랭커 스쿼드 랭킹

※ 10월 12일 ~ 10월 19일 진행한 ‘솔로 레이드(모더니아)’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10억 이상 피해를 준 스쿼드 정보만 집계했음을 알립니다.
※ 현재 랭커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신규 니케 나가, 티아가 대활약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엔 솔로 레이드 랭킹 TOP 50 유저의 클리어 스쿼드 중 10억 이상 피해를 입힌 정보를 집계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버스트별 1위와 픽률 TOP 10을 선정했죠. 버스트 부문에서 다수 니케가 공동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버스트 1은 티아, 리타, 도로시, 버스트 2는 블랑, 나가, 버스트 3은 스노우 화이트, 프리바티, 누아르가 차지했죠. 50명의 랭커 전원이 활용한 니케들입니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 맞춰 추가된 나가와 티아가 솔로 레이드에서 바로 활약하고 있네요.

이어 전체 픽률 TOP 10입니다. 9~10위의 주인은 0.2% 포인트 차이로 갈렸습니다. 모더니아가 9위, 홍련, 앨리스가 공동 10위에 머물렀죠. 버스트 3 핵심 딜러 3명이 나머지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집계 결과에서는 공동 1위에 올라간 스노우 화이트가 눈에 띕니다. 버스트 사용 시 강력한 1,000% 차지 공격을 발사하는 니케죠. 나가, 티아가 부여하는 ‘코어 대미지 증가’ 버프가 크게 작용해 이번 레이드 공략의 핵심으로 떠올랐습니다.


▲ 가장 많이 사용한 스쿼드 조합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스노우 화이트를 중심으로 버프를 담당하는 니케 4명을 채용한 조합이 인기였습니다. ‘나가·티아·미란다·맥스웰·스노우 화이트’ 구성이죠. 짧지만 강력한 버프로 5초 안에 스노우 화이트의 버스트 스킬을 강화합니다. 이번 보스 모더니아는 머리 부분이 파괴 가능한 코어였는데요, 스노우 화이트의 버스트로 코어를 파괴하는 장면이 이어졌습니다. 모더니아의 코어는 일정 시간 후 재생하기 때문에 3분 동안 스노우 화이트의 버스트 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파괴할 수 있죠.

이외에 블랑·누아르를 채용한 ‘리타·블랑·앨리스·누아르·모더니아’ 조합과 ‘도로시·폴리·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프리바티’ 조합도 인기였습니다. 블랑·누아르 조합은 솔로 레이드 이외에도 활용하는 조합으로 유명합니다. 수니스를 강화하면서 폴리와 비스킷으로 스쿼드 유지력을 강화하죠. 수니스 등장 이후 폴리와 비스킷을 함께 사용하는 조합이 자주 보이고 있는데요, 다음 달 솔로 레이드에서도 다시 활약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방주 타워 대표 스쿼드 랭킹

※ 3개 그룹,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은 차례대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블랑과 누아르가 다시 갈라졌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라이브 타워 랭커의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입니다.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랭킹 TOP 50이 기준이며, 총 150명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죠. 버스트 순위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리타, 센티, 모더니아가 각 버스트 부문 1위에 앉은 채 꿈쩍도 하지 않네요. 홍련과 도로시의 점유율 변화만 있을뿐, 순위 상승엔 실패하고 있습니다.

다만 TOP 10을 보면 순위는 꾸준히 변하고 있었습니다. 지난주 3위로 내려왔던 리타가 다시 2위 복귀에 성공했고, 홍련이 3위로 떨어졌네요. 도로시는 점유율이 0.3% 포인트 하락했지만 순위는 유지했습니다. 공동 7위였던 블랑, 누아르는 다시 순위가 갈라지며 누아르가 8위, 블랑이 9위까지 밀려났죠. 7위는 다시 앨리스가 차지했습니다. 누아르가 0.4% 포인트, 블랑이 0.6% 포인트 감소하고, 앨리스는 점유율 변화가 없어 벌어진 현상이죠. 10위였던 루피는 0.1% 포인트 올라 블랑과 함께 공동 9위를 기록했습니다.

니케 이슈

공략에 도움을 주는 설정들


▲ 해당 옵션들은 특정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를 플레이하면서 설정을 변경해 본 적 있나요? 기본 설정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라면 어떤 기능이 있는지 따로 찾아본 적이 별로 없을 겁니다. 그런데 특정 공략에서 설정을 이용하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조준 보정 설정’과 ‘화면 비율’이 있죠. 먼저 조준 보정 설정은 21챕터 보스 ‘마더 웨일’을 공략할 때 설정하면 매우 좋은 옵션입니다. 마더 웨일은 양쪽의 아주 작은 부위를 파괴하는 게 공략의 핵심인데, 그 크기가 매우 작아 PC나 모바일에서 직접 조준하기 까다로울 정도죠. 하지만 해당 옵션을 최대치까지 올리고 공략에 들어가면 자석처럼 해당 부위에 조준점이 붙어 파괴가 쉬워집니다.

화면 비율은 PC버전에서만 활용 가능한 옵션으로, 특수 개체 요격전 ‘알트아이젠’을 공략할 때 ’21:9’로 바꾸면 좋습니다. 화면이 넓어져 공격이 힘들었던 알트아이젠을 끊임없이 공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9단계 클리어를 아슬아슬하게 실패하는 유저라면 해당 옵션을 꼭 사용해 보세요.

유저 투표 – 1주년 대비 쥬얼, 얼마나 모았나요?


▲ 근소한 차이로 블랑, 누아르가 이겼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특정 조합 니케 중 어떤 걸 사용할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블랑·누아르 조합과 나가·티아 조합의 경쟁 끝에 블랑·누아르가 근소한 차이로 1위에 올랐죠. 아군 전체 지속 회복과 적 전체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부여’라는 강력한 효과를 자랑합니다. 2위가 된 나가·티아도 등장한 지 얼마 안 됐지만 솔로 레이드와 다른 콘텐츠에서 활약하고 있죠. ‘코어 대미지 증가’에 특화한 스킬 효과로 보스전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금주의 주제는 ‘1주년 대비 쥬얼, 얼마나 모았나요?’입니다. 이제 1주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0월 27일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예고해 많은 유저가 기대하고 있죠. 또한, 1주년에 어떤 신규 니케가 추가될지를 두고 활발한 추측과 토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이를 대비해 쥬얼을 모으고 있는 유저가 상당히 많은데요, 여러분은 지금까지 쥬얼을 얼마나 모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