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률형 아이템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영예의 첫 6억 랭커 '이낭자'


▲ '문라이트 센티넬' 0.7% 포인트 하락 (자료: 국민트리 제작)


▲ 6억 1,000만 달성한 이낭자 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지난주 1위 랭커부터 전 서버 순위까지 부문별 순위표가 크게 움직였죠. 그 여파가 가시기도 전에 콘텐츠 업데이트로 또 한번 랭커들의 전투력이 천정부지로 치솟았습니다.

우선 지난주 1위 역전에 성공한 이낭자(바츠, 문라이트 센티넬) 님이 첫 6억 랭커 타이틀을 거머쥐었습니다. 2위인 MARTINI(크루마, 워 슬레이어) 님과의 거리는 약 4,000만, 3위인 7H쌤(바츠, 스펙트럴 댄서) 님과의 거리는 무려 7,700만 정도군요.

이낭자 님이 한 주 동안 높인 전투력은 3,100만입니다.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에서도 연속 2주 1위를 달성하며 파죽지세로 성장 중이죠. 아쉽게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엔 들지 못했지만 4위를 기록한 삭삭(바츠, 문라이트 센티넬) 님이 2,500만을 높이며 2위, 선아린(군터, 둠브링거) 님은 2,300만으로 3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선아린 님은 지난주에도 세 번째로 전투력을 가장 많이 높인 랭커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이어 랭커 직업 분포도를 살펴보겠습니다.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전투력에 비해 점유율은 안정을 찾고 있습니다. 금주 유의미하게 점유율이 상승한 직업은 5위 벨라토르, 8위 워 스미스, 11위 워 슬레이어, 13위 미스틱 뮤즈로 대부분 상위권에 분포되어 있네요. 

특히 워 스미스의 상승에 눈길이 가는데요. 1년 전 점유율 1%, 6개월 전 점유율 0.5%로 최하위권에 속했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조금씩 점유율을 높이더니 어느새 4%를 차지하며 TOP 10에 들었습니다. 과연 듀얼 클래스를 따라 최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 1.4% 포인트 상승한 ’윈드라이더' (자료: 국민트리 제작)

듀얼 클래스입니다. 지난주 35%대에 진입한 워 스미스가 금주엔 2.2% 포인트나 하락해 33%대로 돌아왔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압도적 점유율이죠. 이어서 3위 드레드노트, 7위 사지타리우스, 8위 아크메이지 그리고 11위 바운티 헌터까지 상위권 직업이 줄줄이 0.6~0.9% 포인트를 잃었습니다.

가장 많은 점유율을 얻은 직업은 2위 윈드라이더입니다. 1.4% 포인트를 높여 3위 드레드노트와의 격차를 크게 벌렸죠. 이어서 상위권에선 아르카나, 중하위권에선 엘드리치 위저드, 피닉스 나이트가 점유율을 높여 3~4 계단씩 상승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서버 이전과 업데이트의 여파로 아직까지 세 계열의 성장 속도가 제각각이네요. 가장 평균을 많이 높인 계열은 메이지입니다. 마스터 세이지에 새로운 랭커가 등장하면서 한 주 만에 6,000만이나 상승했기 때문이죠. 

로그는 문라이트 센티넬이 평균을 높였지만 바운티 헌터의 랭커 교체로 인해 전체 평균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평균 하락은 아쉽지만 바운티 헌터에 트리샤 서버의 랭커가 두 명이나 자리 잡은 게 눈에 띄네요. 반면 워리어는 고르게 모든 직업이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1월 3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간발의 차로 순위를 형성한 발디르와 디온, 군터와 레이븐이 결국 자리를 맞바꿨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두 서버 간 거리가 멀진 않죠. 가장 아쉬운 성장을 거둔 서버는 레이븐입니다. 전 서버 중 유일하게 평균 전투력이 하락하며 군터에 자리를 내줬죠.

바츠와 발디르는 500만이 넘는 평균 전투력 상승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네요. 한편 신서버 트리샤는 한 주 동안 평균 전투력 1,000만을 높이며 안정적으로 성장 중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슈페리온 요새 대전 결과


▲ 제15회 슈페리온 요새대전 결과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매달 둘째 주 일요일에 진행되는 ‘슈페리온 요새 대전' 결과입니다. 지난 14일 진행된 정규 시즌 15회차에서는 레이븐의 신라, 반달, ATTACK, 디온의 ll사랑ll, 크루마의 IGNITION, 군터의 LIMITED, 발디르의 ll사랑ll, 트리샤의 ACE, 바츠의 ll사랑ll 혈맹이 참전했습니다. 

A조에서는 ll사랑ll, B조에서는 IGNITION, C조에서는 ll사랑ll, D조에서는 ll사랑ll, E조에서는 다시 한번 IGNITION, F와 G조에서는 ll사랑ll이 승리를 거뒀습니다. 특히 마지막 G조에서 가장 큰 격차로 승부가 벌어졌는데요, 트리샤 서버 혈맹의 패배는 아쉽지만 신서버에서 출전한 것만으로 무척 고무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고대의 전장 결과


▲ 제32회 챔피언 토너먼트 랭킹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매달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고대의 전장' 결과입니다. 지난 13일 열린 제32회 챔피언 토너먼트에서는 크루마의 IGNITION, IGNITION@, 바츠의 ll사랑ll, ERIC, 발디르의 ll사랑ll 혈맹이 참전했습니다. 혈투 끝에 바츠의 ll사랑ll 혈맹이 우승을 거머쥐었네요. 

특히 4강에선 3개 혈맹의 서버가 바츠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제31회 챔피언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IGNITION 혈맹 역시 바츠 서버의 랭커들이었는데요, 그만큼 바츠에 압도적인 랭커들이 포진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유저 투표에선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중 가장 활발히 참여하는 콘텐츠를 꼽아 보았습니다. 43.1%가 접속만 하면 컬렉션 아이템이 주어지는 '청룡의 가호 컬렉션 접속 이벤트'에 표를 던졌습니다. 그 뒤로 '풍등 소원 빌기 이벤트'가 2위, '다 같이 놀자! 눈싸움 이벤트' 미니 게임이 3위를 차지했네요.

연초답게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새로운 시스템이 끊임없이 등장 중입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아가시온 LR 승급과 개화 시스템을 선보였죠. 무기, 장비, 장신구에 이어 아가시온도 한층 더 강하게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 여기에 신규 월드 보스 '심연의 기요틴'과 '요새전/공성전 입찰 시스템 개선' 등이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번 업데이트에 어떤 콘텐츠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이희영 기자 수능 전날에도 PC방에 앉아 있었지만 멀쩡한 사회인으로 살고 있습니다. 흰머리가 생겨도 스팀을 기웃거리는 할머니로 늙을 예정입니다.
유저리뷰
  • 과금요소는 점점 줄어드는 듯하고cjdrPtks60622022년 2월 16일
    8.4
  • 레볼루션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게임을 시작하면 좋을거 같아요박수때칠떠라나2022년 2월 16일
    8
  • 광활한 오픈월드맵, 액션타격감, 매력적인 캐릭터들타락파워미션2021년 12월 24일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