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승리의 여신: 니케 꿀팁] 아레나 입문을 위한 핵심 니케 정보

/ 1

'승리의 여신: 니케'의 PvP 콘텐츠 아레나는 유저 사이에서 진입장벽이 가장 높은 콘텐츠로 유명하다. 승률을 높이기 위해 특정 니케가 거의 필수이고, 승률이 높지 않으면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공식 라운지와 커뮤니티에서 PvP 관련 팁이 자주 올라오지만, 여전히 PvP 자체에 소극적인 유저들이 많다. 그러나 2주마다 시즌 종료 보상으로 쥬얼을 지급해 방치하면 PvP를 즐기는 유저들과 성장 폭이 점점 벌어진다. 이에 국민트리가 현재 아레나에서 활약하는 주요 니케 정보를 정리했다.

아레나덱의 필수 엠마, 자칼, 노아, 홍련 


▲ 아레나 덱 필수 조합 인원 자칼, 홍련 (사진: 국민트리 촬영)

공격덱 추천 조합: 엠마, 센티, 자칼, 아니스, 홍련 / 노아, 비스킷, 노이즈, 앨리스, 라푼젤
방어덱 추천 조합: 노아, 자칼, 홍련, 노이즈, 라푼젤  

현재 아레나에서는 특정 니케가 크게 활약하고 있다. 물론 스펙이 다른 유저보다 월등히 높다면 어느 정도 조합을 무시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지금 소개하는 니케가 있어야 승률을 조금이라도 더 높일 수 있다. 

아레나 덱에 사용되는 핵심 니케는 엠마, 자칼, 노아, 홍련이다. 4명을 활용한 '엠·자·홍', '노·자·홍' 조합이 유명하다. 엠·자·홍은 주로 공격덱, 노·자·홍은 방어덱을 꾸릴 때 선택한다. 두 조합의 공통점은 자칼과 홍련을 활용한 '반사'다. 

자칼의 스킬 중 '치얼업 자칼'은 전투 시작 시 자신과 자신 이외에 가장 공격력이 높은 아군 2기에게 '피격 대미지 분배' 효과를 120초간 부여한다. 피격 대미지 분배는 말 그대로 서로가 받는 피해를 다른 스쿼드 원과 균등하게 나눠 피해량을 줄이는 효과다. '해피 자칼'은 10회 피격 시 최대 체력이 가장 높은 적 1기에게 '받는 대미지 증가'와 '공격력 감소' 효과를 적용한다.

자칼의 스킬은 엠마와 홍련의 스킬 발동을 돕는다. 두 니케는 피격 시 효과를 발휘하는 스킬이 있다. 먼저 핵심 딜러인 홍련의 스킬 '검신합일'은 피격 시 30% 확률로 대상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확률이 낮지만, 피격 대미지 분배 역시 피격 판정이라 패시브가 발동한다. 여기에 홍련 자체의 높은 공격력 버프까지 있어 무시 못할 대미지가 들어간다. 

엠마도 마찬가지로 피격 시 발동하는 회복 효과를 가졌다. 확률은 5%로 낮으나 엠마의 체력에 비례해 회복이 들어간다. 간혹 머신건처럼 타수가 높은 적의 공격을 받으면 연달아 회복하는 광경도 볼 수 있다. 여기에 엠마의 버스트 스킬은 쿨타임이 40초로 긴 대신 아군 전체 회복과 5초간 공격 대미지 비례 회복, 흔히 말하는 흡혈 효과를 적용한다. 파티의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된다. 

노아를 채용한 노·자·홍 조합은 특정 니케를 막기 위한 조합이다. 노아는 도발과 더불어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유일한 전체 무적 효과를 탑재했다. 적의 홍련 등 강력한 전체 공격기 니케를 카운터칠 수 있다. 다만 승리의 여신: 니케의 무적 효과는 대미지만 무효화할 뿐, 상태 이상은 막아내지 못하니 참고하자.

고유 능력, 특정 니케 카운터를 위한 추천 니케 


▲ 배포 니케인 프리바티는 PvP에서도 활약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 아레나는 누가 첫 풀 버스트를 먼저 발동하느냐로 승패가 갈린다. 따라서 아레나에서 가장 중요한 건 빠르게 버스트 게이지를 모으는 것이다. 이를 위해 SR등급 니케도 활용하는 등 PvE 콘텐츠에선 보기 힘든 니케들이 다수 등장한다. 대표적으로 SR등급 아니스, SSR엔 비스킷이 있다.

아니스는 SSR등급 니케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버스트 수급이 뛰어나서 쓰인다. 비스킷은 회복, 방어, 화력형을 나눠 지원하는 스킬 효과가 있는데, PvE에선 활용이 굉장히 어려웠다. 그러나 아레나에선 방어형, 지원형이 다수 투입돼 진가를 발휘한다. 방어형 니케에게 전투 중에 2회, 무적을 적용하는 효과가 핵심이며 주로 노아와 함께 한다.

무적기가 있는 노아를 카운터치기 위한 니케도 있다. 앞서 설명했듯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의 무적 효과는 상태 이상을 막아내지 못한다. 이를 노려 적 전체 기절 효과가 있는 프리바티가 자주 등장한다. 공격, 방어덱 할 것 없이 활용하며, 미션만 완료하면 누구나 1개 얻을 수 있어 수급 난도도 낮다.

2주마다 쥬얼을 모을 수 있는 정기 획득처 


▲ 포인트 랭킹 기준, 2주마다 쥬얼을 지급 (사진: 국민트리 촬영)

쥬얼은 승리의 여신: 니케 플레이에 필수 재화다. 유료로 충전하는 방법도 있지만, 일일 미션, 주간 미션 보상 등을 모아 픽업에 도전할 수 있다. 주요 수급처 중 하나인 스페셜 아레나는 2주에 한 번씩 시즌을 진행하며, 종료와 함께 순위에 따라 쥬얼을 지급한다. 조건은 시즌 기간 중 한 번이라도 해당 아레나 참여다. 보상은 121 이하는 300 쥬얼, 91위부터 120위까지는 800 쥬얼로 점점 올라간다.

소속 서버의 유저 수가 적다면 상위권도 노려볼 수 있다. 61 ~ 90위에만 들어가도 1,200 쥬얼을 획득한다. 또 다른 쥬얼 수급처인 일일·주간 미션 보상으로 일주일에 총 1,000 쥬얼을 모을 수 있는 걸 생각하면 상당히 많은 양이다. 랭킹은 다승이나 승률이 아닌 '스페셜 아레나 포인트'를 기준으로 산정한다. 스페셜 아레나 포인트는 브론즈 2에 진입하면 받을 수 있으며, 아레나 등급이 높아질수록 시간당 포인트 획득량이 늘어난다. 앞서 소개한 조합을 갖추고 더 높은 보상을 노려보자. 만약 앞서 소개한 니케가 부족하거나 없더라도, 시즌 기간 동안 아레나에 이기든 지든 참가해 최소 보상이라도 꼭 획득하자.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에반게리온 콜라보 캐릭터 3종 픽업중낫포세일2024년 9월 5일
    9
  • 목표를 센터에 놓고 스위치도박조아2024년 8월 29일
    8
  • 에반게리온 콜라보 시작낫포세일2024년 8월 22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