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메카 랭킹] 아스달 연대기에서 가장 PvP 점수가 높은 랭커는?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아스달 연대기는 세 개의 세력 간의 다툼이 주요 콘텐츠입니다. 현재는 무법 세력이 없어 아고, 아스달 두 세력 간의 전쟁이 주요한데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벌써 전 서버에서 치열한 다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난주 기준 전 서버에서 가장 PvP가 활발한 서버와 점수가 높은 랭커는 누구일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전 서버에서 가장 치열한 PvP가 벌어지는 이나이신기1


▲ 13일 오전 1시 기준, 아스달 연대기 P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아스달 연대기 전 서버에서 가장 활발한 PvP가 벌어지고 있는 서버는 이나이신기1 서버입니다. PvP 랭킹을 살펴보면, 이니이신기1 서버의 아스달 세력, 죄인 연맹 랭커들이 대부분 순위를 차지했죠. 대표적으로 사제 단정 님이 93만 7,164으로 1위, 사제 울냥이는폭군 님이 84만 775으로 3위, 투사 투산 님이 75만 3,705으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현재 이나이신기1은 아고 강세 서버로 전투력 랭킹을 살펴보면 1~5위까지가 전부 아고 세력이죠. 하지만 완전 한쪽이 강세 서버인 다른 곳과 다르게 아스달 세력의 상위 랭커도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한쪽 세력이 완벽하게 장악한 것과 다르게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고 있죠. 다만, 세력전 결과를 살펴보면, 아고 9,535만, 아스달 4,589만으로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아울러 세력 랭킹에서도 보통 한쪽이 완벽하게 우세한 서버의 경우 상위 랭커 대부분이 하제산 혹은 추산도에서 자유롭게 사냥을 진행하기에 우세 진영의 세력 점수가 높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나이신기1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PvP 랭킹 1위를 차지한 아스달 세력의 단정 님이 128만으로 1위, 궁수 대칸 님이 122만으로 2위, 투산 님이 121만으로 3위를 차지했죠. 그만큼 두 세력간의 치열한 필드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전 서버 PvP 랭킹 1위를 차지한 이나이신기1 서버 단정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전 서버 세력 점수 랭킹은?


▲ 13일 오전 1시 기준, 아스달 연대기 세력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아스달 연대기 세력 점수 랭킹 부문에선 윤슬1 서버 아고 세력 궁수 쥬신 님이 148만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쥬신 님도 다른 랭커 못지않게 66만이라는 높은 PvP 점수를 보유했는데요, 이보다 2배가 넘는 세력 점수를 지난주 기록했네요. 분쟁 지역인 하제산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한 점수로 풀이됩니다. 윤슬1도 이나이신기1 못지않게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서버인데, 이곳에서 이렇게 높은 세력 점수를 획득할 수 있었다니 대단합니다.

다음으론 아이루즈1 서버 아스달 세력 궁수 틀니를그냥 님이 145만으로 2위, 이래4 서버 아고 세력 궁수 쐐기 님이 143만으로 3위, 그 아래로는 앞서 언급했던 이나이신기1 서버의 PvP 랭커들이 차지했죠. 보통 세력 점수는 PvP보다는 우세한 진영의 상위 랭커가 분쟁 지역 사냥으로 높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례적으로 이나이신기1 서버의 단정, 대칸, 투산, 울냥이는폭군 님의 경우는 사냥이 아닌 적대 세력 처치만으로 점수를 높여 상위 랭커를 차지했죠. 추후 전장에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 전 서버 세력 점수 랭킹 1위를 달성한 윤슬1 서버 쥬신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지난주 가장 전투력이 많이 상승한 랭커는?


▲ 13일 오전 1시 기준,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그러면 분야를 바꿔 이번엔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과 레벨 랭킹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주에도 역시 윤슬1 서버의 궁수 알트 님이 전투력을 2,742 높이며 3만 4,500으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윤슬1 서버의 전사 파이어도그 님이 1,033을 높이며 3만 2,223으로 2위, 윤슬4 서버의 궁수 칼리 님이 3,798을 높이며 3만 2,058로 3위를 유지했네요.

그러면 지난주 가장 전투력이 많이 상승한 랭커는 누가 있을까요? 전 서버 상위 랭커 600명을 조사한 결과 아라문해슬라1 서버의 궁수 린도 님이 6,140 상승하며 전 서버 전투력 상승 랭킹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린도 님은 서버 랭킹 1위, 전 서버 랭킹 19위를 차지하며 랭킹에 이름을 올렸죠. 무려 전 서버 랭킹 86위에서 19위로 67계단이나 오른 수치입니다.

레벨 랭킹 부문에선 윤슬1 서버의 전사 파이어도그 님이 67레벨로 알트 님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론 같은 서버 궁수 알트 님이 66레벨로 2위, 궁수 대포동이회장 님이 65레벨로 3위, 윤슬4 서버 궁수 칼리 님이 63레벨로 4위를 차지했죠. 앞으로도 상위 랭커 사이에서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 지난주 전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많이 상승한 아라문해슬라1 서버 린도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직업 분포도는 여전히 궁수가 강세


▲ 전 서버 상위 랭커 1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전 서버 상위 랭커 5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상위 랭커 직업 분포도는 여전히 궁수가 강세인 상황입니다. 전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상위 랭커 100명의 통계를 보면, 궁수가 36%, 전사가 28%, 투사가 27%, 사제는 9%를 차지했죠. 원거리 직업이라는 특성상 사냥이 유리하고, 퀘스트를 공략할 때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앞으로도 이런 점유율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전 서버 연맹 점수 랭킹은?


▲ 아스달 연대기 연맹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그러면 아스달 연대기 전 서버 연맹 랭킹 점수는 어떨까요? 이번에도 윤슬1 서버의 아고 세력 불사단 연맹이 90만 1,428으로 전 서버 1위를 유지했습니다. 다음으론 이래1 서버의 아스달 세력 학살 연맹이 87만 730으로 2위, 이나이신기1 서버의 아스달 세력 지옥 연맹이 69만 2,616으로 3위에 올라섰죠. 현재도 계속해 점수가 상승하고 있어 한동안 치열한 연맹간 순위 다툼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전 서버 연맹 점수 1위를 차지한 윤슬1 서버 불사단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아스달 연맹 가운데 가장 높은 연맹 점수를 달성한 이래1 서버 학살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연대기 유저 투표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가장 추천하는 부 직업은?’이 주제였는데요, 역시 예리함으로 30초마다 피해량 상승 패시브가 있는 궁수가 42.5%로 압도적인 득표율을 보였습니다. 아울러 궁수를 부 직업으로 선택하면 공용 스킬로 바람걸음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PvP, 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추격 및 도주로 활용하기에 좋답니다.

다음으로는 자가 치유 스킬로 유지력을 강화하는 사제가 25%로 2위, 공격 속도 증가와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투사가 21.25%로 3위를 차지했네요. 반면, 기절 스킬을 통해 PvP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전사는 PvP에서만 유용하다는 점 때문에 부 직업으로 추천하는 유저 수가 적었습니다.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아스달 연대기의 희귀 등급 장비는 보통 공격적인 종류와 방어적인 종류 두 분류로 나뉩니다. 가장 대표적인게 무기로, 개척자는 치명, 명중, 용병 대장은 방어력, 받는 모든 피해 감소율이 붙어있는데요, 둘 중 어느 걸 만들어야 할지 고민인 유저가 많습니다. 특히, 근접 직업인 전사와 투사가 더욱 그렇죠. 그러면 여러분은 두 분류의 무기 가운데 무얼 만드는 게 좋다고 생각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
  • 세력 단위 싸움이 마려운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시작카피냥2024년 6월 19일
    8
  • PvP와 세력적을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낫포세일2024년 6월 11일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