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PUBLISHER: NETMARBLE

[나혼렙 꿀팁] 늦지 않았다! 매 순간이 게임 시작 타이밍

/ 1


▲ 언제든 부담 없는 스토리 콘텐츠 (사진: 국민트리 촬영)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콘텐츠는 제한 레벨만 넘어서면 진행에 아무런 걸림돌이 없다. 물론, 약간의 컨트롤이 뒷받침돼야 하지만 클리어 자체는 지장이 없고, 필요한 준비물이 있더라도 대체제가 많다. 아니면 부담을 낮춰 한 단계 낮은 곳을 클리어하며 내실을 쌓아도 된다.

더불어 스토리 진행에 아무런 재화가 안 들어가므로 느긋하게 즐겨도 무방하다. 늦게 시작하면 손해 보는 구조가 아니라 본인 페이스에 맞춰 진행할 수 있다는 뜻이다. 게임 이름 그대로 '나 혼자만 레벨업'하면 되는 셈이다. 오늘 꿀팁에는 '나혼렙, 지금 시작해도 될까요?'라는 궁금점의 대답이 담겨있다. 스토리, 경쟁, 반복 콘텐츠 등 뭐든 각자 입맛대로 즐겨도 상관없는 이유와 그 팁을 들여다보자.

그룹 랭킹 시스템으로 부담 없는 경쟁


▲ 주기적으로 새로운 그룹이 형성되므로 랭킹이 비어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앞서 설명처럼 나혼렙은 특별히 경쟁을 강요하지 않기에 철저히 혼자 즐겨도 된다. 헌터나 무기 수집, 아티팩트 랜덤 옵션도 모두 자기만족 사항이다. 다만, 경쟁 요소를 원하는 유저 수요에 맞춰 특정 주기마다 순위를 매기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어디까지나 선택 사항이지만, 경쟁은 경쟁이다.

그러나 콘텐츠 소화에 조급해하지 않아도 된다. 경쟁 콘텐츠 모두 뒤늦게 진입해도 나와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유저 그룹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더불어 레벨이나 육성 상황에 따라 보상 구간을 나눈 콘텐츠도 있고, 그것조차 부담스럽다면 굳이 뛰어들지 않아도 상관없다. 기본 보상만 챙겨도 쏠쏠하다.


▲ 배틀 미션 달성도에 따라 순위가 매겨져 있지만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순위 관련 보상이 아닌 달성도 보상이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대표적인 예시가 '배틀 미션' 랭킹이다. 스토리나 시련의 전장에 걸린 배틀 미션을 완료하면 마정석 등 다양한 보상을 챙길 수 있는데, 이 달성 개수를 종합해 순위를 매긴 랭킹이다. 랭킹이라는 단어가 붙어 있어 경쟁을 해야 할 것만 같지만, 사실상 명예 순위에 가깝다.

보상도 마찬가지다. 순위가 아니라 오로지 배틀 미션 달성 개수에 따라 마정석을 차등 지급하기 때문이다. 랭킹은 다른 유저와 비교해 본인의 콘텐츠 진행 정도를 참고할 수 있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보상은 주기적으로 나오는 업적 보상 같은 개념이다.

여기서 플레이 성향에 따라 목적이 갈린다. 다음 보상 주기에 맞춰 최대한 마정석을 많이 챙기고 싶다면 배틀 미션이 걸린 콘텐츠를 기간 안에 미리 끝내도록 하자. 반대로 스토리를 천천히 즐기고 싶다면 배틀 미션을 신경 쓰기 보다 클리어만 해도 된다. 굳이 경쟁할 필요가 적어 부담이 없다.

'배틀 미션'이 어렵다면 차근차근 나눠서 달성해 보세요


▲ 하나씩 구멍 난 배틀 미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앞서 배틀 미션 랭킹 보상을 위해 달리고 있는 유저가 많다. 스테이지마다 3개씩 걸려있는 배틀 미션을 한 번에 모두 달성하기란 만만치 않은데, 특히, 극한 회피나 특정 속성 헌터로 보스 마무리 같은 조건이 깜빡하기 좋은 조건이다.

이를 조건에 맞춰 한 번에 해치우기보다는 빠르게 스토리를 밀고 나중에 모자란 부분을 채워 나가는 방법을 추천한다. 아울러 시간제한이 걸린 배틀 미션은 전투력이 낮을수록 어려운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아예 자동 전투 클리어가 가능할 때 마무리 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정 속성 헌터로 마무리 짓는 미션은 아예 해당 속성 헌터로만 조합해 전투하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별도로 배틀 미션을 준비하면 헌터의 전투력이 낮더라도 괜찮다. 다른 배틀 미션을 모두 끝내 놓은 상태이므로 클리어만 가능하면 문제는 없다.

마정석이 모이면 '픽업 & 커스텀 모집'에 도전


▲ 초반 성장 구간 추천하는 픽업 리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렇게 콘텐츠를 끝내다 보면 자연스레 마정석이 쌓인다. 현재 마정석의 주 사용처는 콘텐츠 열쇠 충전과 모집인데, 전자는 빠른 성장을 지향하는 유저에게 알맞고, 보통은 후자에 소모한다. 특히, '커스텀 모집'은 내가 원하는 4종의 SSR 등급 헌터와 SSR 등급 성진우 무기를 리스트에 올려 획득 확률을 높일 수 있어서 일단 얻으면 콘텐츠 진행에 큰 도움이 된다.

첫 커스텀 모집에서 가장 추천하는 헌터 픽업 리스트는 수속성 헌터 '서지우' 그리고 명속성 '민병구'다. 전자는 수속성 약점 콘텐츠에서 압도적인 효율을 자랑하며, 보호막을 이용한 지원 덕분에 성진우의 지원 헌터로도 유용하다. 민병구는 SSR 등급 헌터 중 유일한 힐러다. 더불어 아군에게 다양한 피해량 버프를 지원하므로 아직까지 대체제가 없는 상황이다. 독보적인 입지로 인해 픽업을 추천한다.

성진우 무기 중에서는 넓은 직선 범위와 적에게 거는 빙결 효과가 유용한 '테티스의 마도서'가 인기다. 이와 함께 고를만한 건 '요도 매화'다. 암속성 스킬 대미지도 강력하지만, 성진우의 치명타 능력치를 보강할 수 있어서 범용성이 좋다.

해당 추천 헌터, 성진우 무기를 모두 얻었다면 픽업 모집에 도전하자. 특히 현재 진행 중인 '차해인' 헌터를 꼭 챙겨가길 바란다. 강력한 명속성 딜러이자 '회복 불가' 디버프를 거는 캐릭터다. 회복 관련 기믹을 지닌 보스 공략할 때 유용하게 쓰인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선입견을 버리고 하면 굉장히 재밌는 액션 게임elecnox2024년 5월 24일
    10
  • 무과금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간만의 액션 게임zeroblack2024년 5월 20일
    10
  • 만약 지금 할 게임을 찾는 다면 나혼렙 강추! 과하지 않으면서 뛰어난 효과와 이펙트, 그리고 수동 컨트롤의 맛이 배어있는 액션 게임for아재로스2024년 5월 17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