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경험치와 은화 획득량 상승으로 유저 성장 돕는다

/ 1


▲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알린 아스달 연대기 (사진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16일,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5월 셋째 주 업데이트로 밸런스 조정, 필드 보스 개선, 모바일 기기 발열 개선, 편의성 개선, 신규 이벤트 등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건 단연 밸런스 개선 부분이다. 필드 및 시간 던전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기본 경험치가 약 1.8배 상향됐다. 단, 경험치가 증가함에 따라 시간 던전의 경험치 증가 버프인 협곡의 정기, 태양의 정기 경험치 배율을 조정했다. 이로써 다른 경험치 버프로 얻는 혜택이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아울러 필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은화가 약 20% 상향했다. 세력과 연맹 임무 완료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120%, 은화가 200% 증가했다. 강화석 지급 개수도 소폭 증가하며, 주화량도 20% 상승했다. 그리고 연맹 임무의 보상이 상향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업데이트 이후 연맹 임무의 수행 횟수가 초기화된다. 이로써 고질적인 유저들의 은화 부족 현상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필드 보스 개선 소식도 화제다. 필드 보스 토로스와 모르스가 소환하는 부하 몬스터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한, 일반, 전쟁 필드의 필드 보스 채널이 사라지지 않고 상시로 유지된다. 단, 채널은 최대 2개로 변경됐으며, 제단 필드 보스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3개로 유지된다. 이제 보스 타임이 뒤섞이는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모바일 기기 발열 현상 개선, 불법 프로그램 및 작업장 대응, 카메라 시점 변경 단축키 제거, 거래소에서 개당 가격 낮은 순으로 정렬이 되지 않는 현상 수정, 기존 콘텐츠 오류 수정 같은 각종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눈에 띄게 좋아진 임무 보상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필드 보스의 채널이 이제 2개로 고정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조금씩 조금씩 개선 작업 중zeroblack2024년 7월 17일
    8
  • 당그리와 함께 밸런스 조정으로 나아질 기미를 보이는 중볼카노스2024년 7월 2일
    6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