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꿀팁] 보물 상자로 '희귀한 낚싯대'를 제작하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에는 일반, 고급, 희귀, 영웅 등급 채집 도구가 있다. 일반적인 유저라면 지금까지 고급 등급 채집 도구를 사용했지만, 이제 슬슬 희귀 등급을 생각할 필요가 있다. 그러면 아스달 연대기에서 희귀한 낚싯대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다.


▲ 희귀한 낚싯대, 추천 제작 방법은? (사진: 국민트리 촬영)

희귀한 낚싯대, 부 캐릭터의 보물 상자를 활용해 제작하자

아스달 연대기에서 희귀한 낚싯대를 제작하기 위해선 희귀 도구 정수 10개, 상급 광석 1개, 상급 목재 1개가 필요하다. 여기서 상급 광석과 목재는 구하기 쉽지만, 희귀 도구 정수가 문제다. 서버마다 시세가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개당 30~50 보석 정도로, 10개면 300~500 보석이다. 이건 일반적인 유저 입장에서 매우 부담되는 가격이다.

그러면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부 캐릭터와 보물 상자를 활용하는 것이다. 아스달 연대기 곳곳에는 보물 상자가 있고, 이 가운데 희귀 도구 정수를 주는 종류가 4개 있다. 즉, 보물 상자를 활용하면 희귀한 낚싯대를 제작하는데 희귀 도구 정수 6개만 더 있으면 되는 것이다. 특히, 부 캐릭터는 생성과 삭제를 반복할 때마다 보물 상자를 새로 열 수 있으니 꼭 활용하자.


▲ 아람숲 아람 마을 북쪽 희귀 도구 정수 보물 상자 위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지붕 위에 있으니, 갈고리로 올라가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아람숲 간이 야영지 북서쪽 희귀 도구 정수 보물 상자 위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한 번 벽을 타고 올라간 이후 순차적으로 내려가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하제산 입구 희귀 도구 정수 보물 상자 위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절벽 꼭대기에 있으니, 아래서부터 갈고리로 올라가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대흑벽 서부 최남단 희귀 도구 정수 보물 상자 위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점프와 매달리기를 활용하면 쉽게 얻을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울러 10% 확률로 제작에 대성공해 거래할 수 있는 희귀한 낚싯대를 얻을 수 있다. 이건 거래소에 판매하거나 혹은 본 캐릭터로 사용하면 좋다. 거래할 수 없는 귀속 낚싯대라면, +2까지 강화해 부 캐릭터로 낚시를 진행하자. 내구도가 무려 700이나 되기에 상당한 양의 물고기와 도구 정수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물고기는 필경관에 등록하고, 남는 건 손질해서 요리 재료를 얻거나 거래소에 등록해 판매하자. 고급 물고기와 도구 정수는 거래가 활발해 잘 팔리는 편이라 낚싯대를 만드는데 소모한 보석을 충분히 회수할 수 있다.

낚싯대의 내구도가 다 했다면, 이제 강화를 시도하자. +3 이상 강화에 성공하면 내구도가 증가해 추가로 더 낚시할 수 있고, 실패하면 희귀한 도구 조각 10개를 얻는다. 도구 조각은 부 캐릭터의 고급 낚싯대를 수리하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혹은 본 캐릭터에 거래할 수 있는 희귀한 낚싯대를 보유했다면 이걸 옮겨와 수리하자. 이후 부 캐릭터를 생성할 때마다 반복하면 좋다.

추천 낚시터, 비가 내리면 꼭 빗물 낚시터로

아스 농경지, 하담숲, 대흑벽 서부 세 곳에는 빗물 낚시터가 있는데, 각 지역에 비가 내릴 때만 낚시를 진행할 수 있다. 이곳에서 낚이는 고급 물고기는 거래소에서 마리당 10 보석 이상으로 호가하며 얻기 어려운 편이라 상당히 잘 팔린다. 그러니 각 지역에 비가 내리는 걸 봤다면 바로 빗물 낚시터로 이동해 낚시하는 걸 권한다.


▲ 아스 농경지 빗물 낚시터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하담숲 빗물 낚시터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대흑벽 서부 빗물 낚시터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세력 단위 싸움이 마려운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시작카피냥2024년 6월 19일
    8
  • PvP와 세력적을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낫포세일2024년 6월 11일
    8
  • 드라마는 끝났지만, 아스달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motion952024년 5월 30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