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률형 아이템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MARTINI' 전투력 1위 독주 중

/ 1


▲ 가장 점유율이 많이 오른 스펙트럴 댄서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0억 투력 달성한 'MARTINI' 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먼저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입니다. 드디어 공식 집계 기준 10억 랭커가 첫 등장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그 주인공은 MARTINI(디온, 워 슬레이어) 님의 차지였습니다. 이어서 7H쌤(디온, 스펙트럴 댄서) 님이 질세라 2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7H쌤 님은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TOP 3에서도 2위를 차지해 1위를 바짝 추격 중입니다. 이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다음 주에 2명의 10억 랭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1위에는 2,600만을 높인 네오(크루마, 트릭스터) 님이 자리 잡았고 3위에는 2,100만을 높인 미쓰봉(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어서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금주엔 독특하게도 유의미하게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없고, 얻은 직업만 4개입니다. 1위 문라이트 센티넬, 3위 스펙트럴 댄서, 12위 소울하운드, 20위 아르카나로, 상위권부터 하위권까지 고루 분포했습니다. 가장 많은 점유율을 높인 직업은 스펙트럴 댄서로, 2주간 잃었던 점유율을 소폭 회복하는 수준이어서 순위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했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 최상위권으로 분배되는 점유율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듀얼 클래스 분포도입니다. 오랜만에 워 스미스의 점유율 상승 소식이 있습니다. 0.7% 포인트를 높여 지난주 잃은 점유율을 회복했죠. 이어서 워 슬레이어와 윈드라이더가 나란히 0.4% 포인트씩 높여 공동 3위를 지키고 있네요.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6위 벨라토르, 8위 사지타리우스, 20위로 6계단을 하락해 모든 포인트를 잃은 이터널 가디언입니다. 이로써 총 13개의 직업이 듀얼 클래스에선 순위에 없는 셈입니다. 

이는 워 스미스의 점유율이 40%에 육박할 때보다 더 많죠. 2~5위권 클래스에 점유율이 점차 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듀얼 클래스로 선호하는 직업이 어느 정도 자리 잡혔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평균을 높인 계열은 메이지입니다. 두 명뿐이었던 카디날의 랭커 한 명이 순위권에서 벗어나 평균이 크게 상승했기 때문이죠. 새로운 랭커가 등장하면 다시 평균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랭커 변동 없이 가장 크게 성장한 직업은 워리어의 둠브링거입니다. 로그에서는 문라이트 센티넬의 2, 3위 랭커가 급성장하면서 평균 상승을 견인했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6월 3주 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직업별 전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7주 연속 순위 변동이 없네요. 금주 상승한 평균 전투력은 380만으로, 지난주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가장 많이 평균을 높인 서버는 1위 크루마, 아쉬운 성적을 거둔 서버는 트리샤였죠.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14일 개발자노트 95화를 통해 신규 서버 아이멜 오픈, 서버 이전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과연 7월엔 이 순위가 또 어떻게 바뀔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유저 투표에서는 개발자노트 94화에서 공개한 클래스 개편 내용에서 '휴먼' 클래스 중 가장 밸런스 패치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꼽아 보았습니다. 1위는 드레드노트였습니다. 간발의 차로 피닉스 나이트가 2위, 사지타리우스가 3위, 어드벤처러가 4위, 아크메이지가 5위에 자리 잡았네요. 카디날은 아쉽게 표를 받지 못했습니다.

지난 13일에는 '수호룡 축제'가 열렸습니다. 축제에 걸맞게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들이 쏟아졌습니다. 매일 입장 가능한 '이벤트 시공의 균열 : 검은 기운의 지하수로', 이벤트 월드 보스 '스컬포지', 신규 성소, 성물, 펜던트, 축제를 기념한 이벤트 3종까지 선보였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 중 어떤 콘텐츠에 가장 활발히 참여하고 있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이희영 기자 수능 전날에도 PC방에 앉아 있었지만 멀쩡한 사회인으로 살고 있습니다. 흰머리가 생겨도 스팀을 기웃거리는 할머니로 늙을 예정입니다.
유저리뷰
  • 혈맹&캐릭터 서버 이전 진행 중porkland2024년 7월 18일
    8
  • 연이어 이어지는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로 즐길 거리가 많다아비츄츄츄2024년 7월 12일
    8
  • 리니지 시리즈 중 격차가 그나마 적은 시리즈for아재로스2024년 7월 3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