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률형 아이템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워 스미스’ 2주 연속 점유율 상승

/ 1


▲ 2주 연속 승승장구 중인 워 스미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서버 전투력, 최고 성장 랭커 모두 1위 석권한 MARTINI 님(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먼저 공식 집계 기준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입니다. MARTINI(디온, 워 슬레이어) 님이 한 주 만에 전투력을 무려 6,500만이나 높였습니다.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에서도 1위를 가져가면서 공식 집계 기준 1억 1,000만 전투력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네요.

반면 지난주까지 숨 가쁘게 전투력을 올렸던 2위 7H쌤(디온, 스펙트럴 댄서) 님과 3위 이낭자(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은 금주 전투력 변동이 없었습니다. 특히 이낭자 님은 인게임에서 변동 전투력이 크게 치솟기도 했지만, 공식 집계 기준으로는 3달가량 전투력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부문 2위는 6,100만을 높인 시부레(크루마, 아르카나) 님이었고, 3위에는 5,500만을 높인 마카오강@(바츠, 실리엔 템플러) 님이 자리 잡았네요. 

이어서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지난주에 비해 점유율 변동 폭은 줄었지만 유의미하게 움직인 직업은 오히려 늘었습니다. 점유율이 상승한 직업은 1위 문라이트 센티넬, 4위로 2계단 오른 워 스미스, 3계단씩 오른 14위 어드벤처러와 19위 윈드라이더입니다. 특히 워 스미스는 지난주에도 무려 1.7% 포인트나 점유율이 증가했었는데요, 금주에도 기세를 이어 한 번 더 순위를 높였네요. 

반면 상승 기류를 탈 것 같았던 벨라토르는 소폭 점유율을 잃고 다시 2계단 하락하고 말았습니다. 더불어 11위 고스트 헌터, 16위 사지타리우스, 21위 둠브링거까지 중하위권에서 점유율 하락 소식이 있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 듀얼 클래스에서도 눈에 띄는 워 스미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듀얼 클래스 분포도입니다.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워 스미스의 상승입니다. 무려 2.2% 포인트나 올라 지난주 잃은 점유율을 회복하고도 남았네요. 워 스미스 외에 유의미하게 점유율을 높인 직업은 4위 워 슬레이어입니다. 마찬가지로 지난주 하락했던 점유율을 복구했습니다. 

반대로 2위 드레드노트, 6위 에바스 세인트, 14위 엘드리치 위저드와 아르카나 등 상위권부터 하위권까지 골고루 총 8개의 직업이 점유율을 잃었습니다. 가장 많은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2위 드레드노트로, 무려 0.9% 포인트나 줄었죠. 최근 상승 없이 연달아 점유율을 잃은 탓에 13%대까지 내려갔습니다.

아직까진 신서버 아이멜의 랭커들이 자리를 잡는 과정이라 순위 변동이 큰 편인데요, 조만간 아이멜 랭커들의 순위 안정과 함께 클래스 순위도 안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를 살펴보겠습니다. 금주에 가장 많은 평균을 높인 계열은 워리어였습니다. 워 슬레이어와 실리엔 템플러 랭커들이 크게 성장한 덕분입니다. 금주에는 역성장을 기록하거나 랭커 변동이 큰 직업 없이 평탄하게 상승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7월 2주 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직업별 전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금주 상승한 전투력의 평균은 1,450만입니다. 전체적으로 무척 크게 상승했죠. 놀라운 점은 신서버 아이멜보다 1위 크루마, 3위 바츠의 평균 상승이 더 큰 것입니다. 상위권 서버 랭커들의 전투력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덕에 서버 순위는 변동이 없습니다. 가장 아쉬운 성적을 거둔 서버인 레이븐과 군터조차 700만 상승을 기록했네요. 다음 서버 이전까지 이 순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유저 투표에서는 4차 각성 시스템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요소를 꼽아 보았습니다. ‘4차 각성 전용 스킬’이 55.8%로 1위, ‘마력 각인 시스템’이 간발의 차로 2위에 안착했네요. 더 빠른 공격을 위한 ‘신규 스탯’은 아쉽게 이 둘에 밀려 3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여름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치열한 전투형 게임 ‘여름 맞이! 대난투 이벤트’, 보상이 가득한 ‘여름 맞이! 해저 빙고 이벤트’, 두 개의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마력 각인석을 주는 ‘판의 여름 휴가를 부탁해!’를 마련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 중 어떤 이벤트에 가장 활발히 참여하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이희영 기자 수능 전날에도 PC방에 앉아 있었지만 멀쩡한 사회인으로 살고 있습니다. 흰머리가 생겨도 스팀을 기웃거리는 할머니로 늙을 예정입니다.
유저리뷰
  • 가늘고 길게 가는 게 어떤건지 보여주는 게임luciacio2024년 8월 9일
    7
  • 지금까지 이런 AS를 해주는 리니지 라이크는 없었다darkgom2024년 8월 2일
    7
  • 일반적인 리니지에 지쳤다면 지금 바로 시작rankerzero2024년 7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