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페르시아의 왕자 신작 9일 입점!

/ 1
8월 2주차 스팀 위클리: 캘린더 (자료: 국민트리 제작)
▲ 8월 2주차 스팀 위클리: 캘린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스팀 신작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는 ‘스팀 위클리: 캘린더’입니다. 전설적인 플랫포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을 스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올해 초 콘솔 등에 출시했던 작품인데, 스팀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죠. 아울러 탄막 슈팅 게임 신작 ‘시그니: 올 건즈 블레이징’과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 액션 RPG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가 출시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스팀 게임 소식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시그니: 올 건즈 블레이징 - 8/6(화) 출시

거대 괴수와 맞서는 탄막 슈팅 게임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거대 괴수와 맞서는 탄막 슈팅 게임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시그니: 올 건즈 블레이징 출시일 트레일러 (영상출처: 코나미 공식 유튜브 채널)

코나미에서 유통하는 탄막 슈팅 게임 시그니: 올 건즈 블레이징이 8월 6일 스팀에 발매합니다. 시그니는 게임 속 등장하는 식민지 행성의 이름으로, 강력한 외계 종족의 기습 공격에 의해 파괴됐죠. 소수의 조종사들은 함대에 남아있는 운반선에 탑승해 가까스로 살아남았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조종사가 되어 함선을 업그레이드하고 거대한 외계인 보스와 맞서야 하죠.

플레이어는 무기와 방패 사이에 전력을 배치해 적들을 상대하며, 공중과 지상 양쪽에서 전투를 벌이죠. 또한 최대 2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해 친구와 함께 거대한 기계 괴수와 싸울 수 있죠. 탄막 슈팅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해당 게임을 주목해 보세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 - 8/8(목)

게임 오리지널 스토리도 포함된 템페스트 스토리즈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게임 오리지널 스토리도 포함된 템페스트 스토리즈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 출시일 트레일러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액션 RPG 신작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가 8월 8일 스팀에 등장합니다. 이 작품은 소설 원작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의 첫 PC, 콘솔 타이틀입니다. 

게임은 원작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동료들과 연계하여 템페스트를 발전시켜 나가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키진과의 만남부터 파르무스 왕국과의 전쟁까지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다루죠. 여기에 원작자가 감수한 오리지널 스토리와 신규 캐릭터도 등장합니다.

전투는 오의와 필살기를 구현했으며, 가벼운 콤보를 이어가는 방식의 횡스크롤 액션으로 진행합니다. 동료와 친밀도를 높이면 리무루가 그 동료의 필살기를 습득할 수도 있죠. 또한, 전투에서 얻은 보수로 나라를 발전시키는 건국 경영 요소인 ‘템페스트 레저넌스’도 즐길 거리입니다. 템페스트에 시설을 세우고 풍요롭게 만들면 각 캐릭터의 스탯이 상승하죠. 원작을 재밌게 감상했거나, 흥미가 있었던 유저라면 해당 게임을 플레이해 보세요.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 - 8/9(금)

2.5D 그래픽과 매트로배니아 구조로 돌아온 신작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2.5D 그래픽과 매트로배니아 구조로 돌아온 신작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이 8월 9일 스팀에 들어옵니다. 해당 타이틀은 올해 1월 콘솔과 일부 PC 플랫폼에 출시한 바 있죠. 이번 작품의 주인공은 왕자가 아닌, 불멸자의 막내 일원 '사르곤'입니다. 납치된 페르시아의 왕자를 구출해야 하죠.

이번 작품은 2.5D 그래픽, 횡스크롤, 메트로배니아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정해진 스토리를 따라가면서도, 카프산을 중심으로 펼쳐진 갖가지 장소들에서 자신만의 모험을 즐길 수 있죠. 

전투 부분에서는 시리즈 핵심 시스템인 패링을 강화하고, 근•원거리 무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불어 시간의 힘으로 고유한 능력을 잠금 해제하며 신화적인 생명체에 맞서 싸우는 방법을 체득할 수도 있죠. 여기에 다양한 퍼즐과 여러 사이드 퀘스트도 등장합니다. 페르시아의 왕자 시리즈에 추억이 있거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이번 페르시아의 왕자 신작을 주목하세요.

이 외 출시 예정작

이번 주 출시 예정인 타이틀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이번 주 출시 예정인 타이틀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이외에도 다양한 작품이 스팀에 출시합니다. 6일에는 ‘히어로 엠블럼즈 2’, ‘리테일 컴퍼니 시뮬레이터’, 7일에는 ‘SPGP 슈퍼 폴리곤 그랜드 프릭스’, '플레이스테이션®VR2 앱'을 만나볼 수 있죠. 8일에는 ‘캣 퀘스트 3’, ‘프리저브’, ‘JMD: 라이즈 오브 더 스콜피온’, ‘미니 세틀러스’가 발매합니다. 9일에는 ‘데스바운드’, ‘스트레이 캣츠 인 코지 타운’, 10일에는 ‘트레인 밸리 월드’ 플레이가 가능하죠. 관심 있는 신작 일정을 확인하고 바로 즐겨보세요.

전동엽 기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