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공커 위클리] '니케 x 에반게리온' 아스카 성능 검증 완료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지난 8월 22일, 유명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시작했습니다. 신규 캐릭터 3명, 배포 캐릭터 1명에 교환 가능한 모집 티켓, 성장 재화도 푸짐하죠. 유저들의 관심은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성능에 쏠렸는데요, 공식 라운지에 성능 검증 결과가 올라와 화제입니다.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 개최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 시작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 시작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8월 22일 에반게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이 시작했습니다. 9월 19일 종료 예정이며, 기간 한정 캐릭터 3명과 배포 캐릭터 1명이 등장했죠. 스토리 이벤트 YOU CAN (NOT) EVADE도 함께 개최 중입니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고급 모집 티켓, 모집 티켓, 니케 성장 재화를 교환할 수 있죠.

한정 캐릭터 3명은 차례로 픽업합니다. 지난 22일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이하 아스카) 픽업이 시작했고, 29일엔 아야나미 레이, 마키나미 마리 일러스트리어스 픽업이 열리죠. 배포 캐릭터 카츠라기 미사토는 21일 출석 이벤트와 스토리 이벤트 업적으로 최대 한계돌파가 가능합니다. 픽업 일정을 확인하고 이벤트 배포 캐릭터도 잊지 마세요.

신규 캐릭터 성능 실험 

유저들의 첫 실험 대상은 아스카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 유저들의 첫 실험 대상은 아스카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에서 유저들의 최대 관심사는 기간 한정 신규 캐릭터입니다. 지금까지 승리의 여신: 니케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들은 복각한 선례가 없어 마찬가지로 이번 기회를 놓치면 얻기 어렵다는 판단 때문이죠. 뽑을 가치가 있는 캐릭터인지 빠르게 분석해 쥬얼 투자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여러 유저가 빠르게 첫 픽업 캐릭터 아스카 성능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그 결과 '뽑을 가치가 충분하다'라는 결론이 속속 나오고 있죠. 최소 명함을 가져갈 것을 권장했습니다. 결과를 정리하면 0티어 니케 앨리스, 홍련: 흑영에 비견하는 성능을 발휘했고, 아래에 소개할 스킬 효과 덕분에 기존 0티어 니케인 모더니아의 화력을 더 끌어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아스카의 평가가 조금 더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8월 29일 픽업을 시작하는 아야나미 레이 덕분이죠. 해당 캐릭터는 작열 코드 아군을 보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마침 아스카도 작열 코드니 과연 다음 픽업으로 고점을 갱신할지 지켜봐야 하겠군요.

자존심 높은 파일럿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 

에반게리온 메인 캐릭터 중 하나로 인지도가 높은 아스카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에반게리온 메인 캐릭터 중 하나로 인지도가 높은 아스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에반게리온 첫 픽업 캐릭터 아스카입니다. '에반게리온 2호기' 파일럿을 맡으며, 강한 자존심과 새빨간 슈트가 특징이죠. 승리의 여신: 니케 세계관에 와서도 자존심이 한없이 높은데요, 이는 아마도 강력한 성능에서 오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스카는 버스트 3, 작열 코드, 화력형, 소총 타입입니다. 스킬 효과 대부분이 자신의 공격 능력을 대폭 올리죠. 1스킬 '호승심'은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보호막에 가하는 대미지 증가 상태를 부여합니다. 해당 효과는 코드 보호막과 일정 횟수를 타격해야 깨지는 형태의 보호막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회복 효과 적용 시 자신에게 25초간 공격력 증가를 부여하죠. 10레벨 기준 공격력 증가 수치는 무려 96.98%나 됩니다.

2스킬 '돌격 전술'은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효과가 발동합니다. 자신이 보호막 적용 상태라면 자신에게 10초간 우월 코드 공격 대미지 증가를 적용하고, 작열 코드 아군 전체에게 10초간 코어 대미지 증가 효과를 주죠. 아스카 스킬 중엔 보호막 부여가 없으니, 성능을 제대로 내려면 보호막 스킬이 있는 니케와 함께 써야 합니다. 

버스트 '관통 특화 탄환'은 버프입니다. 25초간 자신에게 관통 특화와 10초간 공격 대미지 증가, 공격 대미지 비례 회복 효과, 명중률 증가를 부여하죠. 10레벨 기준 공격 대미지 수치는 150.04%, 명중률은 101.37%나 오릅니다. 굉장히 파격적인 수치죠. 특히 명중률 증가는 소총의 탄착군을 모으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아스카에 대한 유저 평가는 '0.5~1티어'입니다. 우월 코드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지만, 그렇지 않은 환경에서도 기본 성능이 높거든요. 다만 아스카는 기본 장탄 수가 20발로 적은 편입니다. 때문에 아스카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오버로드 옵션으로 '최대 장탄 수 증가'를 챙겨야 하죠. 다음 주 픽업 예정인 아야나미 레이가 작열 코드 아군 보조 효과가 있어 레이 등장 이후 다시 평가될 전망입니다.

오기처럼 보이지만 빠르게 인정하고 정보를 파악하려는 노력도 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오기처럼 보이지만 빠르게 인정하고 정보를 파악하려는 노력도 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카는 스스로를 엘리트라고 부릅니다. 실력에 자부심을 갖고 행동하는 캐릭터죠. 간혹 오만하게 보여질 여지도 있으나 그런 행동 뒤엔 노력하고 분석하는 모습이 숨겨져 있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세계관에 떨어진 후 같은 훈련조로 배정된 츠바이에게 계속 높은 난도의 훈련 클리어를 강요하면서, 실패한 이유와 랩쳐의 정보를 찾기 위해 도서관을 찾는 모습이 나오기도 하죠. 과연 아스카는 같이 떨어진 레이, 마리, 미사토와 함께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컬래버레이션 기간 중 가장 먼저 찾는 정보는 무엇인가요?

최근 등장한 베히모스, 레비아탄이 선택 받았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최근 등장한 베히모스, 레비아탄이 선택 받았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가장 마음에 들었던 헬레틱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1위는 이번 메인 스토리에서 첫 등장한 베히모스가 차지했습니다. 등장한지 얼마 안 됐음에도 투표 1위까지 할 정도로 매력적인 캐릭터였네요. 2위는 점점 등장이 늘고 있는 토커티브, 3위는 인디빌리아, 4위는 목소리만 등장한 레비아탄입니다.

이번 투표 주제는 '컬래버레이션 기간 중 가장 먼저 찾는 정보는 무엇인가요?'입니다. 에반게리온 컬래버가 진행 중인 현재 이벤트 맵과 신규 보스 등 정보가 새로 추가됐죠. 컬래버 뿐만 아니라 대형 이벤트가 열리면 유저들은 관련 정보를 최대한 빨리 찾으려고 공식 라운지를 방문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정보를 먼저 찾아보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에반게리온 콜라보 캐릭터 3종 픽업중낫포세일2024년 9월 5일
    9
  • 목표를 센터에 놓고 스위치도박조아2024년 8월 29일
    8
  • 에반게리온 콜라보 시작낫포세일2024년 8월 22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