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PUBLISHER: NETMARBLE

[나혼렙 꿀팁] 초기화 임박한 시련의 전장 '아이스베어' 공략

/ 1

시련의 전장 14단계 '아이스베어 우두머리' 공략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시련의 전장 챌린지 14단계 '아이스베어 우두머리' 공략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시련의 전장 챌린지가 곧 초기화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은 '오싹오싹, 펌킨 페스티벌'과 광휘의 공방 '바란' 어려움 도전 이벤트 등 개최 기간이 겹친 행사가 많았다. 자연스레 시련의 전장 챌린지를 후순위로 미룬 유저가 많았다. 금주 업데이트 점검으로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므로, 이제 클리어에 나설 차례다. 오늘 공략할 보스는 헌터 콘텐츠 14 관문의 '아이스베어 우두머리'다.

패턴 대응법 요약

- 원거리 얼음송곳: '동상' 디버프는 무시한 채 맞공격
- 할퀴고 바닥 내려찍기: 보스 주변이 모두 공격 범위이므로 회피 준비
- 돌진 공격: 플레이어 위치로 방향을 바꾸는 3연속 돌진 동작 체크
- 고공 점프 낙하: 범위 경고 타이밍에 맞춰 차분히 회피
- 돌진 전방 할퀴기: 약간 떨어진 거리에서 안광이 빛나면 회피 준비

조우 패턴 '원거리 얼음송곳'

얼음 송곳 피격 시 '동상'에 걸려도 버틸만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얼음 송곳 피격 시 '동상'에 걸려도 버틸만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이스베어가 조우 패턴으로 사용하는 얼음송곳이다. 전투 시작과 동시에 멀리 떨어져 있는 플레이어를 향해 원거리 공격을 펼친다. 전조 동작은 보스가 두 발로 서서 한기를 끌어모으는 움직임이다. 곧이어 앞 발로 바닥을 내리치면 보스의 머리 뒤로 얼음송곳 6쌍이 차례로 나타나 플레이어 방향을 쫓으며 쏟아진다.

다행히 얼음송곳 자체의 대미지는 버틸만하다. 피격 시 유발하는 '동상' 디버프도 그렇게 치명적인 상태 이상이 아니다. 공격 사이클에 진입해 송곳을 피할 여건이 안 된다면, 맞고 버티면서 공격을 이어나가도 괜찮다.

'할퀴고 바닥 내려찍기'의 공격 범위 주의

육탄전 시작을 알리는 할퀴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육탄전 시작을 알리는 할퀴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원거리 공격 후 보스와의 거리를 좁히면 육탄전이 펼쳐진다. 보스가 다시 직립 보행을 시작할 경우 할퀴기 공격을 대비하자. 앞발로 넓은 범위를 2~3회 긁고 유저 위치에 따라 몸을 움직여 바닥을 강하게 내려친다. 여기서 할퀴기 공격 후 보스 뒤를 완벽히 선점했더라도 안심해선 안 된다. 내려찍기 사용 시 보스의 행동반경이 주변 360도이므로 어디에 자리 잡더라도 아이스베어의 공격 범위 안쪽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돌진 공격' 전조 동작 체크

딱 봐도 뛰는 동작이다 싶을 땐 회피를 준비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딱 봐도 뛰는 동작이다 싶을 땐 회피를 준비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돌진 공격은 아이스베어가 발바닥을 가지런히 모으고, 자세를 낮추는 것을 보고 대비할 수 있다. 돌진 공격은 체력이 많을 때는 1회, 체력이 절반가량 깎였을 때는 연속 3회로 늘어난다.

후자의 연속 돌진은 보스가 첫 돌진을 마친 뒤 플레이어 방향으로 천천히 방향을 바꾸는 모습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는 나혼렙의 골렘류 보스 구르기 패턴과 전조 동작이 유사해 익숙할 것이다. 추가로 보스 돌진 시 넓은 충돌 판정을 조심하자. 덩치가 큰 만큼 공격 범위가 넓어 회피 없이 뛰어다니면서 피할 수 있는 공격이 아니다.

대미지가 강력한 '고공 점프 낙하'

자세를 낮추고 하늘을 주시하는 아이스베어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자세를 낮추고 하늘을 주시하는 아이스베어 (사진: 국민트리 촬영)

착지 공격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착지 공격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이스베어의 배가 땅에 닿을 만큼 납작하게 자세를 낮추고 하늘을 바라보면 고공 점프의 전조 동작이다. 그대로 하늘 높이 뛰어오른 뒤 플레이어 위치에 범위 경고를 띄우면서 착지와 동시에 낙하 공격을 가한다.

설명처럼 준비 동작이 크고, 범위 경고를 통해 회피 타이밍을 알 수 있어 피하기는 쉽다. 하지만, 낙하로 이어지는 일련의 동작이 상당히 빠르다. 더불어 낙하 공격의 피해가 강력한 점도 조심해야 한다. 실수로 공격을 허용하면 공중에 뜨는 것과 동시에 큰 피해를 입어 주의를 요하는 패턴이다.

순간 속도가 재빠른 '돌진 전방 할퀴기'

안광이 빛나는 것을 본 순간 곧바로 대응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안광이 빛나는 것을 본 순간 곧바로 대응 (사진: 국민트리 촬영)

돌진만 피하면 할퀴기도 자연스레 회피 판정을 받는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돌진만 피하면 할퀴기도 자연스레 회피 판정을 받는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보스와의 거리가 약간 떨어진 상태에서 안광이 번뜩이면 빠르게 회피 태세를 갖추자. 안광이 채 사라지기도 전에 아이스베어가 돌진과 할퀴기를 동시에 시전한다. 이때 돌진에 당하면 이어지는 할퀴기는 확정 타격이다. 반대로 돌진을 회피하면 할퀴기도 자연스레 회피 판정으로 들어오니 이를 이용하면 편하다. 아울러 빠른 패턴 속도만큼 대미지가 강력하므로 전조 동작을 인지하자마자 빠르게 대응하자.

59초 공략 - 시련의 전장 챌린지 14 관문 '아이스베어 우두머리'

▲ 덩치는 산만하지만 쏜살같이 빠른 할퀴기가 특기 (영상: 국민트리 제작)

끝으로 아이스베어의 패턴을 59초 공략 영상에 정리했다. 해당 보스는 나혼렙의 메인 퀘스트와 게이트 콘텐츠에서 자주 마주치는 보스다. 덕분에 돌진 패턴의 동선이나 공격 흐름이 익숙하지만, 시련의 전장 챌린지처럼 특수한 콘텐츠에서는 다소 까다롭다. 특히, 파티 전투력이 권장 전투력에 미치지 못하면 잠깐의 실수가 공략 실패로 이어진다. 본문의 분석과 59초 공략 영상을 참고해 패턴을 꼼꼼하게 숙지하면 큰 어려움 없을 것이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오프라인 대회부터 신규 콘텐츠를 연이어 성공 중rankerzero2024년 10월 25일
    9
  • 쌍둥이 신규 캐릭터 출격 중wlsdnr19912024년 9월 23일
    8
  • 악마성 상층과 바란 등장 임박porkland2024년 9월 4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