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공커 위클리] 0티어 니케 오버로드 장비 우선순위는 누구?

/ 1

'승리의 여신: 니케' 솔로 레이드 모더니아가 개최 중입니다. 기존 개체와 다른 외형과 속성으로 나와 유저들의 흥미를 돋우고 있죠. 이 외에 기간 한정 에피소드 오픈을 통해 일반 모집 티켓을 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식 라운지에는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인 오버로드 장비 제작 우선순위를 상담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네요. 그중에서도 0티어 니케인 홍련: 흑영(이하 흑련)과 레드 후드를 놓고 고민하는 유저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소식과 공식 라운지 이슈를 지금 만나보시죠.


에테르 에피소드 기간 한정 오픈

에피소드만 확인해도 일반 모집 티켓 1장을 제공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 에피소드만 확인해도 일반 모집 티켓 1장을 제공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1월 9일 SR 니케 에테르의 에피소드가 공개됐습니다. 1월 23일까지 상담 - 에피소드 감상회 메뉴에서 에피소드를 볼 수 있죠. MMR 소속의 연구원인 에테르가 니케를 대상으로 실험하는 걸 목격한 지휘관이 이를 막기 위해 실험에 자처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에피소드를 보기만 해도 모집 티켓 1장을 보상으로 제공하니 꼭 감상하세요.

솔로 레이드 ‘모더니아’

작열 약점 레이드 보스 모더니아 등장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 작열 약점 레이드 보스 모더니아 등장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올해 첫 솔로 레이드가 시작했습니다. 이번 보스는 작열 코드 약점인 모더니아로 기존 모더니아와 다르게 추가 파츠가 2개 더 있죠. 추천 무기 유형은 로켓 런처로, 코어를 파괴하지 못하면 강력한 공격을 가하니 반드시 코어를 먼저 노리는 걸 추천합니다. 1월 16일 종료 예정이니 기간 동안 솔로 레이드에 참가해 애장품, 소장품 아이템을 챙기세요.


‘흑련 vs 레드 후드’ 오버로드 우선순위

현재 대표적인 0티어 니케 레드 후드와 홍련: 흑영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현재 대표적인 0티어 니케 레드 후드와 홍련: 흑영 (사진: 국민트리 촬영)

오버로드 장비는 기업 장비 9 티어를 최대 레벨로 올리면 제작 가능한 최상위 등급 장비입니다. 기존 장비와 다르게 추가 옵션을 최대 3개까지 붙일 수 있죠. 니케 성장의 본격적인 시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모든 니케에 오버로드 장비를 주기 힘들다 보니 유저마다 어떤 니케에게 먼저 오버로드 장비를 줘야 할 고민이 많습니다. 

흔히 0티어로 분류하는 니케가 다수 있는 유저는 고민이 더 커지죠. 이에 공식 커뮤니티에서 관련 질문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레드 후드와 흑련을 저울질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두 니케 모두 0티어 중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대부분의 조합에서 사용하기 때문이죠. 우열을 가릴 수 없지만, 최근 신규 지역에서 등장하는 랩쳐가 공격을 맞추기 힘든 편이라 흑련을 우선 성장하라고 추천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레드 후드와 흑련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이라면 공식 커뮤니티에서 의견을 구해보세요.


플라잉 얀데레 ‘이사벨’ 

승리의 여신: 니케 원년 멤버 중 하나인 이사벨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승리의 여신: 니케 원년 멤버 중 하나인 이사벨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필그림 소속 이사벨입니다. 게임 출시와 함께 등장한 필그림 중 하나로, 지휘관에게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죠. 날개 장비를 지닌 것이 특징이며, 실제 스토리에서도 공중전이 가능한 몇 없는 니케입니다. 이런 이사벨은 버스트 3, 전격 코드, 샷건 타입 니케입니다. 샷건 딜러로서 활약할 법하지만, 아쉽게도 스킬 효과가 좋지 않아 활용하는 유저가 많지 않죠.

1스킬 '타겟 마킹'은 이사벨의 버스트 스킬 사용 횟수에 따라 타겟 마킹 효과를 45초간 제공합니다. 1의 효과는 크리티컬 확률 증가, 2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3은 공격력 증가죠. 유지 시간이 포인트로, 개인 버프 능력 중에서 지속형을 제외하면 가장 긴 유지 시간을 자랑합니다. 

2스킬 '페더 이젝션'은 방어력이 가장 높은 적 5기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피해를 주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게임 초기에 등장한 니케라 효과가 단순한 편이며 재사용 시간은 15초죠. 버스트 '소닉 체이서'는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피해를 입히고, 타겟 마킹 효과에 따라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1 상태에서 사용 시 적에게 5초간 받는 대미지 증가 부여, 2와 3은 최종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기본 계수가 10레벨 기준 149.85%로 매우 낮은 편이고, 2와 3의 상태에 추가되는 649.35%를 더하면 799.2%에 그치죠. 여기에 아군 전체에게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 5초 감소를 적용합니다.

정리하자면 이사벨은 풀 버스트를 최소 3회 이상 발동해야 100% 성능이 나오는 예열이 필요한 니케입니다. 다만 예열이 되기 전엔 너무나 피해량이 적고,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 감소 효과로 사이클에 영향을 끼치다 보니 유저 평가가 좋지 못하죠. 덕분에 유저 사이에서 애장품을 통한 강화를 바라는 의견이 나오는 중입니다. 

지휘관을 납치, 감금한 최초의 니케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지휘관을 납치, 감금한 최초의 니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사벨은 지상에 자리 잡은 에덴 소속 인헤르트 스쿼드의 일원으로 활동 중이죠. 그러던 중 지휘관과 만나게 되고, 호감을 가지면서 위험한 성격이 드러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강하게 집착하는, 서브컬처에서 소위 '얀데레'라고 부르는 캐릭터였던 겁니다. 

개인 스토리에서 지휘관을 무려 납치, 감금하는 행동까지 보였고, 평소 방주와 지상에서 지휘관을 지켜보고 있다는군요. 이사벨의 과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 과거 인간에게 배신을 당했다는 언급만 나왔습니다. 추후 스토리가 추가되면서 이사벨의 이야기가 더 풀릴지 모르겠네요.


오버스펙으로 나왔으면 하는 니케는? 

유니크 스킨을 피력한 나가가 1위를 차지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유니크 스킨을 피력한 나가가 1위를 차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신년 의상이 가장 잘 어울렸던 학생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나가가 1위에 올랐습니다. 유니크 스킨 의상과 모션, 버스트 컷신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군요. 2위는 '3명 모두 어울렸다'입니다. 한 명을 꼽지 못한 정도로 이번 코스튬이 잘 나왔다는 의견으로 보이네요. 3위는 아인, 4위는 츠바이가 차지했습니다. 

이번 주제는 '오버스펙으로 나왔으면 하는 니케는?'입니다. 이번 신규 니케 라피: 레드 후드는 오버스펙이란 새로운 분류로 등장했습니다. 앞으로 특정 니케의 파워업 모습이 등장할 예정이라 밝혀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떤 니케가 오버스펙으로 나왔으면 하나요? 투표를 부탁드리며,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더 많은 승리의 여신: 니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드디어 완성된 라피의 서사가 25년 등장만두인안두인2024년 12월 26일
    10
  • 2주년이 막을 내리고 숨을 돌리는 중kor-khjahm2024년 11월 25일
    9
  • 2주년 이벤트 절찬리 진행중motion952024년 11월 6일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