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탱크·전투기·함선 다음은? 로봇!

4월의 시작부터 AAA급 게임 소식이 있습니다. '월드 오브 탱크'로 유명한 워게이밍에서 신작을 내죠. 아울러 너티독의 대표 타이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이하 라오어 2)'의 리마스터판이 출시합니다. 이로써 라오어 시리즈의 모든 작품이 리마스터로 PC에 등장하게 되네요. 여기에 시뮬레이터 장르 게임 신작도 다수 출시 예정인데요, 4월 첫 주 스팀 신작 소식을 국민트리가 정리했습니다.
스틸헌터 - 4/2(수) 출시

2인 1조 메카닉 액션 게임 스틸헌터가 4월 2일 앞서해보기로 출시합니다. 지난 더 게임 어워드에서 깜짝 공개된 신작이며,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었죠. 2족 혹은 4족 보행 로봇을 직접 조종하며 플레이하는 PvPvE 전투 게임입니다. 나만의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무기, 메인 프레임, 스킬을 설정하는 메카닉 커스터마이징도 할 수 있죠.
맵에 자리잡은 건물, 오브젝트를 활용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건물 벽을 부수며, 기습하는 등 영화에서 볼법한 연출을 체험할 수 있죠. 이런 스틸헌터는 지난 2024년 12월 12일~22일 진행한 베타 테스트에서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메카닉 장르 게임이 줄어든 지금, 해당 장르의 팬이라면 스틸헌터를 관심있게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리마스터 - 4/4(금) 출시

여러 의미로 화제를 모았던 라오어 2의 리마스터 버전이 4월 4일 출시됩니다. PS5로는 지난 2024년 1월 19일에 먼저 출시했었고, 1년 이상의 기간을 가진 후 PC 버전이 나오죠. 원작엔 없던 '노 리턴'이란 로그라이크 생존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하위 모드 4개로 갈라지는데요, 적 공세를 막는 돌격전, 휴식시간이 없는 웨이브를 일정 시간 막아내는 포위전, 감염자 적만 출현하는 방어전, 금고를 열면 이기는 함락전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플레이스테이션 원작답게 계정 연동을 진행하면, 엘리의 스킨과 보너스 요소 및 콘셉트 아트를 활성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습니다. 콘솔 독점으로 발매된 후 PC판을 기다렸던 유저라면, 4월 4일을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
이 외 출시 예정작

이외에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이 다수 출시합니다. 4월 1일 '해체 시뮬레이터 프롤로그', 4월 3일 '플라이트 카타스트로피', 4월 4일 'SWAT 커맨더 프롤로그', '몬스터 케어 시뮬레이터', 4월 5일 '총기 공장 시뮬레이터'가 있죠. 로그라이크 장르 '코이라'와 '격렬 슈팅 초신성'도 출시하니 시뮬레이션 및 로그라이크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체크하세요.

- 1마비노기 모바일
- 21리니지M
- 3RF 온라인 넥스트
- 42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51ROBLOX
- 61레전드 오브 이미르
- 71로드나인
- 81오딘: 발할라 라이징
- 91브롤스타즈
- 101리니지2M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