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임포스터도 크루원도, 모두 3D!

/ 4

5월 2주 차 스팀 위클리: 캘린더 (자료: 국민트리 제작)
▲ 5월 2주 차 스팀 위클리: 캘린더 (자료: 국민트리 제작)

벌써 5월 연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스팀에서 즐길 새로운 게임은 계속 나올 예정이죠. 한때 엄청난 유행을 이끌었던 '어몽어스'의 3D 버전과 SF 배경의 유적 탐험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추리나 액션보다 조용한 활동으로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요? 그런 백색 소음이 필요한 유저를 위한 작품도 있답니다. 연휴의 끝이 다가오는 5월 2주차 스팀 신작 소식을 본문을 통해 확인하세요.

어몽어스 3D - 5/7(수) 출시

VR 기기 없이 즐길 수 있는 어몽어스 3D 등장 (사진 출처: 스팀 홈페이지)
▲ VR 기기 없이 즐길 수 있는 어몽어스 3D 등장 (사진 출처: 스팀 홈페이지)

▲ 어몽어스 3D 트레일러 (영상 출처: Innersloth 공식 유튜브)

'임포스터', 'XX는 임포스터였습니다/아니었습니다' 등 유행어를 만든 유명 게임 어몽어스의 3D 버전이 출시합니다. VR의 다른 버전이라고 받아들이면 되죠. 어몽어스는 본래 2D의 단순한 그래픽이 유명한데요, 사실 2022년 메타 퀘스트 2 단독으로 발매한 후 동년 11월 11일 스팀과 PS VR로도 나온 바 있습니다. 다만, VR 기기가 없으면 플레이를 할 수 없었죠.

어몽어스 3D는 VR 기기가 필요 없는 신규 게임입니다. 동시에 앞서 소개한 VR 버전과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죠. 하지만, 본편인 어몽어스와의 크로스플레이는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2D와는 다른 3D의 감각을 신작으로 느껴볼 찬스입니다.

이티아 매직 스터디즈 - 5/8(목) 출시

판타지를 배경으로 느끼는 소리가 핵심 (사진 출처: 스팀 홈페이지)
▲ 판타지를 배경으로 느끼는 소리가 핵심 (사진 출처: 스팀 홈페이지)

▲ 이티아 매직 스터디즈 트레일러 (영상 출처: BlueTurtle 공식 유튜브)

'불멍'은 많은 이가 좋아하는 행동입니다. '장작불이나 불을 보며 멍때린다'를 일컫죠. 본래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쓰이던 말이었습니다. 그러다 팬데믹으로 혼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재조명받아 뇌에 휴식을 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쓰였죠. 해외에선 국영방송이 12시간 동안 장작불이 타는 장면만 중계한 적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티아 매직 스터디즈'는 불멍과 비슷한 게임입니다. 판타지 배경의 공부방을 꾸미고, 펜과 종이가 닿으며 나는 소리, 흙길을 밟는 소리,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소리를 연출하죠. 조용한 길거리에 사람이 오가는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마치 다른 세상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죠.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는 게임이 아닌 소음 재생 목록으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간혹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정령을 수집하는 것 외에 조작도 필요 없죠. 소음을 바탕으로 심신을 편안하게 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 이용해 보세요.

엠피리얼 - 5/8(목) 출시

채찍 대신 3가지 무기를 다루는 SF 탐험가가 돼보세요 (사진 출처: 스팀 홈페이지)
▲ 채찍 대신 3가지 무기를 다루는 SF 탐험가가 돼보세요 (사진 출처: 스팀 홈페이지)

▲ 엠피리얼 트레일러 (영상 출처: Secret Mode 공식 유튜브)

한 채찍을 잘 다루는 고고학자가 그랬습니다. '고고학자가 되고 싶다면, 도서관을 떠나!'라고요. 직접 유적을 찾으러 돌아다니거나 발굴 및 탐사를 해보라는 말이겠죠. 물론, 말년엔 '대부분은 도서관과 연구실에서 이루어진다'라고 말을 바꾸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엠피리얼'은 SF 배경의 탐험 액션 어드벤처입니다. 인간의 발이 닿지 않은 행성을 방문하고, 사라진 문명이 남긴 거대한 유적을 탐사하는 내용이죠. 하지만, 유적 속엔 의외로 고대 오버테크놀로지의 무인 로봇들이 남아있었습니다. 이에 플레이어는 검, 메이스와 방패, 캐논 중 하나를 선택해 무찔러야 하죠.

전투는 실시간 액션과 RPG의 스킬 시스템을 조합했습니다. 특정 타이밍에 공격, 회피, 막는 등의 액션을 이용하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죠. 이를 발동하기 위해 스킬을 구성하고 배우는 방식입니다. 더불어 탐험에 같이 나선 NPC들의 이야기는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집니다.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에는 고민에 고민을 더하세요.

이 외 출시 예정작

이번 주 출시 예정인 타이틀 (사진 출처: 스팀 홈페이지)
▲ 이번 주 출시 예정인 타이틀 (사진 출처: 스팀 홈페이지)

5월 5일, 6일 연휴 마지막 날 나오는 게임도 체크하세요. 추리 장르의 '베스트 서브드 콜드', 친구와의 합이 중요한 '퍼펫 팀', 엑셀과 회계를 혼합한 퍼즐 게임 '스프레드 치트'가 있거든요. 두 무료 게임은 5월 6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위 진압 과정을 체험하는 '시위 진압 시뮬레이터', 2025년 5월 31일 발매 신작의 선행 프롤로그 '바이 곤 드림 : 예언'이죠. 연휴 마지막 날까지 신규 게임을 즐겨볼 수 있겠군요!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