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꿀팁] 부스트 유저를 위한 육성 공략 모음

/ 1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부스트 서버는 폭풍 성장을 보장하는 이벤트 서버다. 그러나 너무 빠른 성장과 자원 제공으로 육성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가 많다. 이에 국민트리에선 부스트 서버 유저들에게 도움 될 공략을 모아봤다.

Q. 정령과 탑승물은 무얼 고를까?
A. 공격 관련 능력치가 붙은 종류를 추천

영웅 등급 정령 가운데 으뜸인 뼈송곳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영웅 등급 정령 가운데 으뜸인 뼈송곳 (사진: 국민트리 촬영)

부스트 서버를 육성하다 보면 다양한 종류와 등급의 정령, 탑승물을 얻는다. 그리고 너무 많은 종류로 무얼 착용해야 할지 고민인 경우가 많다. 그러면 가장 추천하는 종류는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건 보유 능력치다. 빠른 레벨업을 위해선 방어보다는 공격 관련 능력치 다수가 붙은 걸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능력치는 공격력, 모든 피해율, 치명, 스킬 피해율, 일반 몬스터 대상 피해율 등이 있다. 아울러 상위 사냥터에서 회피가 많이 발생하는 유저라면 탑승물에 명중이 붙은 종류를 고르는 것도 좋다. 모든 치명 피해도 훌륭한 능력치지만, 현재 부스트 서버 기준 매우 낮은 전투력에 치명타 능력치가 부족한 유저 입장에선 효율을 보기 어렵다. 이보다는 공격력, 모든 피해율 등 직접적으로 피해량이 바로 상승하는 종류를 고르자.

구체적인 영웅 등급 정령 가운데 추천하는 종류는 뼈송곳, 핼리, 시아호리, 숲소, 잿빛송곳, 가르, 옥빛 되룡, 금빛 되룡 등이 있다. 그리고 이 가운데 으뜸은 역시 뼈송곳이다. 뼈송곳은 공격력, 모든 피해율, 방어 무시 공격력이 10씩 증가하는 최상위 영웅 등급 정령이다. 너무 효율적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어 어지간한 전설 정령보다 효과적이라는 평가가 있을 정도다. 실제로 티어가 낮거나 혹은 방어적인 전설 정령을 얻었다면, 사냥과 보스에선 뼈송곳을 쓰는 것이 낫다.

명중이 부족하다면 열화흑범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명중이 부족하다면 열화흑범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천 탑승물 종류는 미하제의 전령, 열화흑범, 신성한 숲 순록, 이아르크 거조, 두아카의 붉은빛 유산, 서리뿔, 이아르크의 전령, 아고하 얼룩 순록, 대칸의 위상 등이 있다. 그리고 이 가운데 가장 좋은 건 역시 미하제의 전령과 열화흑범이다. 명중이 충분한 유저라면 미하제의 전령, 명중이 부족하다면 열화흑범을 착용하자.

다음으로 추천하는 건 신성한 숲 순록, 이아르크 거조다. 이아르크 거조는 현재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전설 탑승물 아고하의 그림자 영웅 판으로 공격력, 모든 치명 피해, 치명이 붙은 훌륭한 탑승물이다. 명중만 충분하다면, 가장 높은 치명타 피해량을 뽑아낼 수 있다.

은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고마비, 고마깃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은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정령 고마비와 탑승물 고마깃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만약, 영웅 등급 탑승물을 얻지 못했다면, 은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고마비, 고마깃을 사용하자. 해당 탑승물과 정령은 다른 영웅 등급보다 능력치 수치가 낮지만, 희귀 등급보다는 월등히 좋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한다. 아울러 은화로 누구나 특정 레벨만 달성하면 구매해 쓸 수 있어 좋다.

Q. +4 태고 장신구는 무얼 선택할까?
A. 은빛 갈고리/미하제의 신성패/대지의 별방울/미하제의 거울을 추천

태고 장신구를 받을 수 있는 부스트 레벨 달성 미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태고 장신구를 받을 수 있는 부스트 레벨 달성 미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부스트 서버에서 레벨을 높일 때마다 지원품 상자를 받는다. 상자에는 기본적인 장비와 보급품, 그리고 +4 태고 장신구 선택 상자가 종류별로 하나씩 들어 있다. 이때 태고 장신구는 은빛 갈고리, 미하제의 신성패, 대지의 별방울, 미하제의 거울을 받는 걸 추천한다. 물론, PvP를 생각하면 투지의 별방울, 다라부루의 거울을 받아야 하지만, 당장 사냥이 급한 부스트 유저 입장에선 효율적이지 않다.

갈고리 역시 마찬가지다. 최종적으로 속성 무기를 착용해야 하므로 푸른 대지의 갈고리를 착용해야 한다. 그러나 속성 무기를 구하기 매우 어려운 부스트 서버 기준에선 은빛 갈고리를 착용해 사냥 속도를 높이는 편이 낫다. 앞서 언급한 투지의 별방울, 다라부루의 거울, 푸른 대지의 갈고리는 나중에 추가하는 걸 목표로 삼자.

Q. 사냥에서 정신력이 부족하다면?
A. 불필요한 스킬은 자동 사용을 해제

정신력 소모가 높고, 사냥에서 큰 도움이 안 되는 스킬은 해제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정신력 소모가 높고, 사냥에서 큰 도움이 안 되는 스킬은 사용을 해제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벨과 전투력이 낮은 부스트 유저 기준에선 모든 스킬을 사냥에서 사용하면 금세 정신력이 0이 된다. 정신력을 회복하는 능력치나 혹은 비약을 먹어 보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보다는 사냥에서 큰 도움이 안 되는 스킬은 자동 사용을 해제하자. 대표적인 주력 스킬로 일검양단과 같은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인 모든 직업의 기본 스킬, 성광돌격과 같은 돌진 스킬, 공간검처럼 정신력 소모가 없는 게이지 스킬 등만 사용하자. 이 외에 정신력 소모가 많고, 딜레이가 커 사냥에 큰 도움이 안 되는 스킬은 자동 사용을 해제하자. 대표적으로 이단 선고, 표식, 용맹의 방패 등이 있다.

Q. 무기는 어떤 걸 착용해야 할까?
A. 최종적으로 속성 무기가 필수

빠른 사냥을 위해선 속성 무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빠른 사냥을 위해선 속성 무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성장 속도를 높이려면 무조건 속성 무기를 착용해야 한다. 일반적인 희귀, 영웅 등급 무기보다 속성 무기가 몬스터를 처치할 때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속성 무기는 쉽게 구할 수 없기에 천천히 맞춰나가야 한다. 가장 추천하는 속성 무기로는 냉기가 있고, 이를 위해 꾸준히 환영의 설원 파티 던전을 공략하자. 아울러 속성 무기와 함께 속성 증폭률을 높여야 하는데, 이에 관련한 팁은 해당 링크를 참고하자.

Q. 보물상자는 모두 찾아야 할까?
A. 재능 포인트와 의상만 추천

필드 곳곳에 숨겨진 보물 상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필드 곳곳에 숨겨진 보물 상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연대기 필드 곳곳에는 숨겨진 보물 상자가 있다. 이를 찾아 열면 강화석, 재련석, 세공석, 재능 포인트, 의상 도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한다. 모든 종류를 찾아 열어도 좋지만, 이 가운데 재능 포인트와 의상 도안은 꼭 체크해 열어주자. 능력치를 바로 높일 수 있기에 다른 종류보다 큰 도움이 된다. 추가로 재능 포인트는 당그리, 사제, 폭풍술사는 지능>치밀>정신>체력, 신성기사, 전사, 투사, 궁수, 쌍검사는 힘>치밀>정신>체력 순으로 투자하자. 모든 지역 보물 상자 위치는 해당 링크를 참고하자.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granvias@gamemeca.com
더 많은 아스달 연대기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2일
    10
  • 1주년 기념 글로벌 서버 오픈 예정만두인안두인2025년 4월 15일
    8
  • 신규 통합 필드 서릿발 절벽 등장spartaplus2025년 4월 3일
    8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