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빅데이터 게임순위] 전 부문으로 번진 TOP 5 밖 춘추전국

/ 2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지난주 발생한 모바일게임 TOP 10의 동결 현상이 일주일 만에 사라졌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가 3계단,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1계단 순위를 올리며 얼어붙었던 구간을 녹이는 데 성공했죠

게임할 땐! 국민트리’의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국민트리는 매주 포털 사이트의 검색 빅데이터로 게임 순위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에는 게이머들이 어떤 게임의 정보를 많이 찾아보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 7위부터 격렬한 어깨싸움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모바일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모바일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2026년 1월의 두 번째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지난주 발생한 모바일게임 TOP 10의 동결 현상이 일주일 만에 사라졌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가 3계단,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1계단 순위를 올리며 얼어붙었던 구간을 녹이는 데 성공했죠.

둘 가운데 승리의 여신: 니케는 병오년 시작과 함께 추가한 신규 니케와 콘텐츠 업데이트로 도약했습니다. 기간 한정 전투 콘텐츠와 새로운 스토리 이벤트, 각종 행사를 포함한 대규모 즐길 거리를 선보였죠. 검색량이 상승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었으며, 그 영향력이 제법 커 당분간 좋은 분위기를 유지할 듯싶습니다.

‘명조:워더링 웨이브(12위, +1)’, ‘젠레스 존 제로(26위, 재진입)’도 비슷한 이유로 상승세를 탔습니다. 전자는 3.0 업데이트, 후자는 엽빛나를 앞세운 신년 업데이트가 검색량 증가를 이끌었죠. 상술한 서브컬처 장르 셋이 각자 소속한 구간 내 싸움에서 두각을 드러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울러 1위 ‘아이온2’부터 6위 ‘세븐나이츠 리버스’까지는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7위 이하부터 격렬한 어깨싸움이 벌어지는 양상이고요. 7~40위의 34개 슬롯에서 지난주와 같은 자리에 앉아 있는 타이틀은 4개에 불과했습니다. 그 정도로 치열한 다툼이 이뤄졌다는 뜻이죠.

이 과정에서 ‘귀판오분전’과 ‘트릭컬 리바이브’가 고공비행했습니다. 특히, 귀판오분전은 출시 2주차를 맞이하며 관심이 크게 쏠린 것 같네요. 무려 12계단이나 순위가 상승해 중위권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픈 이슈가 사라지기 전 어느 정도 위치까지 올라갈지 귀추가 주목되는군요.

반대로 ‘스타세이비어(24위, -7)’와 ‘카발RED(32위, -7)’, ‘리니지W(35위, -5)’는 부침을 겪었습니다. 동시에 최상위권에 포진한 MMORPG 장르들도 검색량이 하락했는데요, 아이온2와 ‘마비노기 모바일’, ‘리니지M’, ‘뱀피르’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다만, 순위에 엄청난 영향을 줄 정도의 타격은 아니기에,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온라인 – 최상위권 향한 디아블로 4의 질주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온라인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온라인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디아블로 4’가 질주 중입니다. 이번 집계에서 무려 4계단이나 위치를 올려 6위를 차지했죠. 상대적으로 변동 폭이 작은 온라인게임 부문, 그리고 TOP 10 내에서 이 정도 상승세를 기록한 건 굉장히 놀라운 일입니다. 최신 시즌과 성기사에 대한 관심이 계속 이어지는 모습이네요. 오는 4월 확장팩 출시 전까지 기반을 마련해 두면, 폭발적인 수치 증가를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10위권 밖에서 이뤄진 두 노장의 순위 상승 역시 이야깃거리입니다. 주인공은 ‘리니지’와 ‘라테일’이죠. 둘 중 라테일은 최근 꾸준히 존재감을 키우는 타이틀입니다. 어느덧 20위권 대를 넘어 10위권 대 진입도 노릴 수 있는 위치에 섰죠. 12월 중순 진행한 겨울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조만간 적용할 2차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원동력으로 풀이됩니다.

그리고 4계단 순위가 오른 리니지는 자체 이슈보다는 후속작 소식이 검색량 상승으로 연결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2월 오픈하는 ‘리니지 클래식’ 이야기죠. 해당 건은 후술할 사전예약 파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온라인게임 TOP 4는 철옹성 같은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FC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로스트아크’ 가 서로의 위치를 침범하지 않는 간격으로 서 있죠. 여기에 5위 ‘발로란트’부터 10위 ‘서든어택’까지가 촘촘한 행렬을 이뤄 언제 누가 치고 나가도 이상하지 않은 형국입니다. 다음 주엔 어떤 타이틀이 웃음을 지을지 함께 지켜보시죠.

스팀 – TOP 5 동결, 균열 조짐은 보여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스팀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스팀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스팀 차트도 모바일, 온라인 부문과 양상이 비슷합니다. 1위 ‘연운’을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호그와트 레거시’, ‘아크 레이더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TOP 5 구성에 변함이 없었죠. 또한, 5~7위 구간에 속한 게임들의 격차가 거의 나지 않는 상황이라는 점도 유사 포인트입니다. 그 이하 순위의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죠. 전반적으로 이번 주는 모든 차트의 분위기가 흡사합니다.

물론, ‘혼돈 차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팀 부문이라, 조만간 최상위권에 급격한 자리 교체 가능성이 엿보입니다. 신작 돌풍의 주역인 연운과 아크 레이더스의 세부 수치가 시나브로 하락 중이기 때문이죠. 터줏대감 배틀그라운드와 무료 이슈를 두른 호그와트 레거시는 금주 소폭 상승했기에 다음 주 추월이 발생할 수도 있겠습니다.

TOP 5 밖에선 ‘하데스’와 ‘엘든 링(13위, +4)’, ‘스플릿 픽션(16위, +4)’, ‘구스 구스 덕(28위, +5)’이 돋보였습니다. 굵직한 상승 곡선을 그렸죠. 반면, ‘옥토패스 트래블러 0(18위, -8)’, ‘레드 데드 리뎀션(34위, -5)’, ‘검은 신화: 오공(40위, -6)’은 부진했습니다.

사전예약 – 리니지 클래식, 1위 데뷔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사전예약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 2026년 1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사전예약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사전예약 차트에 새로운 강자가 탄생했습니다. 데뷔와 함께 1위를 거머쥔 리니지 클래식이죠. 사전예약 시작과 오픈일 공개라는 두 굵직한 소식에 과거 팬층을 겨냥한 게임성이 높은 검색량으로 연결되었습니다. 동시에 ‘또 리니지야?’라는 생각도 들게끔 하네요.

리니지 클래식은 지난 2021년에 공개된 바 있습니다. 당시에도 사전예약을 진행했죠. 그러다 소식이 끊어진 타이틀인데요, 약 5년이 흐른 2026년에 갑자기 사전예약을 다시 열었습니다. 프리 오픈일은 2월 7일 저녁 8시이고요. 과연 클래식 딱지를 붙인 리니지는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허진석 기자 더 넓고 깊게 보고, 분석한 결과를 게이머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riceboy@gamemeca.com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