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빅데이터 게임순위] 스팀 최상위권 균열 발생, ‘배그’ 1위 복귀
‘게임할 땐! 국민트리’의 2026년 1월 3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국민트리는 매주 포털 사이트의 검색 빅데이터로 게임 순위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에는 게이머들이 어떤 게임의 정보를 많이 찾아보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 두근두근타운 TOP 10 데뷔

안녕하세요. 2026년 1월의 세 번째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이번 주 모바일게임 차트 상단에 새 얼굴이 출현했습니다. XD의 힐링 라이브 시뮬레이션 신작 ‘두근두근타운’이죠. 첫 집계에서 무려 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쟁쟁한 선배들 사이에서 상당한 존재감을 자랑했네요.
게임은 창의성, 자유, 평온함이 테마입니다. 효율보다는 나만의 일상을 완성해 나가는 경험에 초점을 맞췄죠. 유저는 두근두근타운에서 꿈의 집을 짓고, 다양한 취미를 즐기며, 따뜻한 이웃들과 교류하는 마을 속에서 각자의 속도로 삶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체력 제한, 일일 숙제, 강제 목표 달성 요소를 배제한 게 특징이죠. 이러한 요소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게임 정보를 한번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그리고 TOP 10에서 ‘세븐나이츠 리버스’와 ‘전략적 팀 전투’의 순위가 상승한 부분도 이야깃거리입니다. 새 즐길 거리 추가로 검색량 증가에 탄력이 받았죠. 상승 폭은 각각 1, 2계단에 불과했지만, 최근 이 구간에 있는 게임들의 분위기가 괜찮다는 걸 고려하면 충분한 의미가 있는 결과입니다.
10위권 밖에서는 ‘귀판오분전’과 ‘쿠키런: 킹덤’이 돋보였습니다. 전자는 오픈 이슈가 꾸준히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군요. 지난주 12계단, 금주는 4계단 도약하며 10위권 대 진입을 도전 중입니다. 다만, 소위 ‘오픈빨’이 떨어지는 시기가 곧 도래할 터라, 이 순간을 위한 추가 동력을 마련해야 하겠습니다.
쿠키런: 킹덤은 서비스 5주년을 앞두고 기대감이 고조되는 양상입니다. 1월 12일에는 특별 방송을 통해 풍성한 콘텐츠를 예고했죠. 이에 따르면, 새 콘텐츠 총력전을 메인 스토리와 콘텐츠로 전개할 계획입니다. 내용이 방대하기 때문에 한 번이 아닌, 3월까지 세 번에 걸쳐 업데이트할 예정이고요. 자연스럽게 업데이트 전후로 검색량은 상승일로 할 전망입니다.
온라인 – 마영전, 신규 캐릭터로 고공비행

‘마비노기 영웅전’이 8계단 순위 상승의 쾌거를 이루며 20위권 대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요인은 명확한데요, 신규 캐릭터 칼리아 업데이트입니다. 전용 무기로 한 손과 양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중대검을 쓰며, 공격과 방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죠. 콤보 기반 전투 시스템을 통해 상황에 따라 공방을 전환하면서 스킬 연계로 액션을 만들어 갑니다.
아울러 마비노기 영웅전은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해 2월 5일까지 게임 접속 시 ‘마영전 16살 축하 쿠폰’을 지급합니다. 이를 통해 각종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죠. 이게 끝이 아닙니다. 각종 상자와 교환하는 쿠폰 지급, 일정 시간 접속 유지 시 보상 증정, 핫타임 이벤트 등을 진행합니다. 모두 관심을 끌기 충분한 볼륨이라 마비노기 영웅전의 기세는 한동안 유지될 것 같습니다.
상위권에서는 ‘발로란트’와 ‘로스트아크’, ‘마인크래프트’와 ‘디아블로 4’ 간의 자리 교체가 벌어졌습니다. 1월 3주차에 디아블로 4의 질주가 멈추었군요. 검색량 추이도 하락으로 반전되어 이제 위보다는 아래로 가는 걸 걱정해야 하는 처지입니다. 4월 확장팩 출시 전까지 TOP 10에서 버티는 건 현재 상황에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로스트아크는 비록 순위가 한 계단 밀려났으나,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의 힘을 앞세워 4위 탈환을 노릴 전망입니다. 이번 집계에서 발로란트의 수치가 꽤 상승한 터라 역전을 허용했는데요, 아직 경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음 주 4위 다툼의 결과를 함께 기다려 보시죠.
스팀 – 배그 1위 탈환

역시 ‘혼돈의 스팀 차트’입니다. 연운의 1위 수성이 끝나고, 그 자리를 터줏대감 ‘배틀그라운드’가 차지했죠. 제법 오래 유지했던 신작 돌풍의 힘이 서서히 줄어드는 모양새입니다. 실제로 스팀 TOP 10을 보면 2025년 10월 이후 출시한 타이틀은 2개에 불과하죠. 작년 하반기를 화려하게 수놓았던 루키들은 대부분 10위권 밖으로 활동처를 옮긴 상태입니다.
자연스럽게 최상위권은 다시 구관들이 채우고 있죠. ‘호그와트 레거시’와 ‘잇 테이크 투’, ‘하데스’, ‘스타듀밸리’ 등이 대상입니다. 더불어 10위권 밖에서도 ‘스플릿 픽션(12위, +4)’과 ‘발더스 게이트 3(15위, +6)’, ‘팰월드(19위, +4)', ‘테라리아(32위, +5)’가 약진 중이죠. 기존 인기 타이틀들의 역주행이 시작될 조짐입니다.
물론, 이들의 상승세에는 무료 배포와 할인 같은 단기 이슈가 있기에, 질주가 장기간 이어질 가능성은 썩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루키 등장이 잦은 스팀 부문인 만큼, 금주 양상이 계속 유지되는 건 어려울 것 같네요. 올해 1분기 스팀 차트의 움직임이 어떻게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사전예약 – 리니지 클래식에 쏠린 관심

현재 사전예약 차트는 ‘리니지 클래식’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다른 타이틀은 범접할 수 없는 수준의 검색량을 기록 중이죠. 지난주 2위였던 두근두근타운까지 모바일게임 부문으로 터전을 옮겼기에, 리니지 클래식의 독주를 방해할 게임은 없어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새 얼굴이 등장한 점은 반가울 따름인데요, 엘리멘타의 오픈월드 추리 어드벤처 ARPG ‘실버 팰리스’입니다. 1월 13일부터 18일까지 제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죠. 게이머에게 게임을 처음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한 사실상의 테크니컬 테스트라고 합니다. 실버 팰리스를 기다렸던 분이라면, 이번 플레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하겠군요.

-
뱀피르Netmarble
-
세븐나이츠 리버스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