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신입 니케 '홍련: 흑영' 솔로 레이드 픽률 1위 기록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금주엔 솔로 레이드 ‘마테리얼 H’ TOP 50 랭커의 클리어 스쿼드 정보를 집계했습니다. 결과를 보니 신규 니케 홍련: 흑영(이하 흑련)이 1위에 이름을 올렸더군요. 정상 도달까지 걸린 시간이 꽤 짧았습니다. 더불어 리타, 블랑, 누아르 등 현재 핵심 메타를 알 수 있었죠. 트라이브 타워에선 센티와 누아르의 순위가 바뀌었는데요,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솔로 레이드 스쿼드 랭킹
※ 1월 4일~1월 11일까지 진행한 ‘솔로 레이드 마테리얼 H’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10억 이상의 피해를 입힌 스쿼드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현재 랭커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모든 랭커들이 선택한 홍련: 흑영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엔 솔로 레이드 마테리얼 H 랭킹 TOP 50의 스쿼드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1위, 픽률 TOP 10을 정리했습니다. 공동 순위로 이름을 동시에 올린 니케가 많았죠. 버스트 1은 리타, 티아, 볼륨, 버스트 2는 나가와 티아, 버스트 3은 앨리스, 누아르, 흑련이 차지했습니다. 티아와 나가, 블랑과 누아르는 항상 같이 사용하다 보니 동시에 이름을 올렸군요.
다음은 전체 픽률 TOP 10입니다. 50명의 랭커가 전부 사용한 니케는 총 8명이었죠. 그중 신규 니케 흑련이 눈에 띕니다. 등장과 동시에 0티어 니케로 자리 잡으며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죠. 특히 이번 마테리얼 H는 흑련의 상성 속성이라 메인딜러로 크게 활약했습니다. 차지 개념인 공격 방식으로 인해 앨리스를 파츠 요원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죠.
▲ 상위 10%에 들면 보상의 변화가 생기는 솔로 레이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 솔로 레이드 상위 10%는 13억 선이었습니다. 최상위 랭커들은 무려 80억대의 대미지를 돌파하며 종료 직전까지 치열한 순위 싸움을 벌였습니다. 상위 10%에 들면 보상 테두리가 달라지니 이번에 10%에 들어가지 못한 분들은 솔로 레이드 마지막날 횟수를 아끼고 진입에 도전해 보세요.
방주 타워 대표 스쿼드 랭킹
※ 3개 그룹,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은 차례대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누아르가 센티에게 밀려 7위에 머물렀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라이브 타워 랭커의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입니다.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랭킹 TOP 50이 기준이며, 총 150명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죠. 지난주 왕좌를 탈환한 도로시가 버스트 1 부문 1위 유지에 성공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센티의 자리를 빼앗은 블랑도 방어에 성공했죠.
TOP 10에선 센티와 누아르를 제외하면 순위 변화가 없었습니다. 센티의 픽률은 바뀌지 않았지만, 누아르가 0.4% 포인트 하락하며 순위가 뒤바뀌었죠. TOP 3에선 리타가 0.1% 포인트 하락했고, 0.2% 포인트 상승한 도로시와 0.4% 포인트 오른 모더니아가 순위를 유지했습니다. 8, 9, 10위를 유지한 레드 후드와 프리바티, 루피도 픽률이 소폭 줄었네요. 현재 흑련의 픽률이 서서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과연 다음 집계 때 흑련이 기존 니케를 밀어내고 이름을 올릴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니케 이슈
3돌파 이후는 굳이 고집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한계돌파 3 이후 최대 7번 가능한 코어 강화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니케는 동일한 캐릭터를 뽑을 시 '스페어 바디'를 지급합니다. 해당 아이템을 이용하면 동명의 니케 한계돌파가 가능하죠. 한계돌파 3을 달성하면 레벨을 200까지 올릴 수 있고, 호감도 최대 수치가 일반 니케는 30, 필그림 니케는 40까지 상승합니다. 이후엔 스탯만 상승하는 '코어 강화'를 7번까지 할 수 있죠. 코어 강화에만 동일 니케가 무려 7명이 더 필요합니다.
원하는 SSR 니케는 특정 픽업을 제외하면 일반 모집의 '위시리스트'를 통해서만 노려서 뽑을 수 있습니다. 성능이 높은 필그림 니케는 위시리스트를 설정할 수 없어 더 얻기 힘들죠. 기존 유저들은 가능하면 한계돌파 3까지만 노리라고 추천합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코어 강화를 해도 상승하는 스탯이 그리 크지 않거든요. 여기에 호감도를 통해 상승하는 스탯도 있어 한계돌파 3만 달성해도 필요한 기본 스탯은 챙길 수 있다는 게 다수의 의견입니다. 그러니 한계돌파 완료 후에는 과하게 쥬얼을 투자하지 말고 이후 나올 픽업을 고려해 재화를 사용하세요.
유저 투표 – SSR 샷건 니케 중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는?
▲ 둘 다 뽑는다는 유저가 다수였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흑련과 모더니아 픽업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둘 다 뽑는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흑련과 모더니아는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0티어로 손꼽히는 캐릭터로 현재 많은 유저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신입 흑련은 등장과 동시에 기존 홍련을 누르고 꼭 얻어야 할 니케로 손꼽히고 있죠. 2위는 '모더니아'였습니다. 첫 픽업 이래 처음 진행한 복각이다 보니 아무래도 이번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는 평이 많습니다. 3위는 신입 '홍련: 흑영'이 차지했습니다.
금주의 주제는 ‘SSR 샷건 니케 중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는?’입니다. 곧 샷건 니케를 보조하는 레오나가 출시됩니다. 이에 일부 유저들이 샷건 니케의 성능을 되돌아보고 있죠. 그렇다면 여러분이 가장 선호하는 SSR 샷건 니케는 누군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