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아레스 파밍형 성장 콘텐츠 '모노리스' 화제
안녕하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국민트리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신규 성장 요소 ‘모노리스’가 등장했습니다. 아울러 유저 사이에서는 엔지니어 스킬 추천 및 시공의 균열 입장 관련 질문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개발자 노트에서 PvP 재미를 살리기 위한 변경 예정 사항을 사전 안내해 화제였는데요, 한 주간의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가디언 타워 소식통
신규 성장 요소 '모노리스' 등장
▲ 캐릭터 레벨이 오를수록 칸 개방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아레스가 정기 업데이트에서 신규 성장 요소 '모노리스'를 추가했습니다. 레벨 60에 개방하는 육성 콘텐츠이며, 파밍을 통해 얻을 수 있죠. 모노리스는 메뉴 탭에 개설한 신규 버튼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체스판 같은 보드에 모노리스 조각을 꽂으면, 해당 조각의 랜덤 옵션 버프를 얻습니다. 옵션은 조각을 획득할 때 랜덤하게 결정되죠. 또한, 캐릭터 레벨이 오를 때마다 새로운 칸이 열립니다.
모노리스 조각은 갈라테아 빙하 PK 지역과 무어랜드 지역 이상 몬스터가 드랍합니다. 더불어 모리아 기지 '영광의 유산 - 절규의 나락'에서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각을 중복으로 획득했다면, 합성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랜덤하게 상위 등급 모노리스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디언즈 꿀팁
엔지니어 라이트 댄서 vs 사일런스 드릴
▲ 사일런스 드릴 브레이크를 조금 더 추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스킬 세팅은 많은 아레스 유저의 고민거리죠. 한번에 착용해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수가 정해져 있고 비용도 들다 보니, 어떤 스킬을 배우는 게 좋을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주에는 엔지니어 스킬 라이트 댄서와 사일런스 드릴 브레이크 중 어느 것을 배우는 게 좋을지 고민하는 유저가 있었습니다.
이에 여러 유저들이 댓글로 답변을 달았는데요, 전투력이 낮다면 사일런스 드릴 브레이크를 추천하는 의견이 조금 더 많았습니다. 전투력 20만 이상 유저들도 많아 근접에서 라이트 댄서를 쓰기 힘들 수도 있고, 사일런스 드릴에는 상태이상 ‘금제’가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죠. 금제에 걸린 상대는 스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여건이 된다면 두 스킬 모두 사용하는 게 좋다는군요. 엔지니어 스킬교본 구매로 고민 중인 유저라면 해당 의견을 참고해 보세요.
금주의 질문 & 답변
시공의 균열 주간 최대 전투력 측정 기준은 언제인가요?
▲ 해당 주차에서 최대인 순간이 기록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시공의 균열은 매주 주간 최대 전투력 순위 1~150위/151~300위 유저들이 입장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각 서버 유저들이 한 곳에 만나 자웅을 겨루죠. 이에 상위권 유저들은 주간 최대 전투력 순위에 들기 위해 전투력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에 최대 전투력이 기록되는 시점이 언제인지 질문이 올라오곤 합니다.
시공의 균열 주간 최대 전투력은 기존에 매주 월요일 오전 5시를 기준으로 했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1월 31일 업데이트에서 변경됐죠. 이제는 한 주간 최대로 기록한 전투력 순위가 150위 안쪽이면 시간의 균열에, 151위에서 300위 사이면 공간의 균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시공의 균열에 참여하고 싶은 유저라면 시점 신경쓰지 말고 전투력 성장에 집중하세요.
화제의 소식
PvP 경험 개선 예고
▲ 차주 업데이트에서 적용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9일, 공식 카페에 개발자 노트가 올라왔습니다. 이번엔 PvP 경험 개선을 위해 업데이트 예정인 사항들을 안내해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죠. 현재는 약간의 전투력 격차로도 공방없이 순식간에 전투가 끝나거나, 비슷한 전투력 사이에서도 일부 스탯 차이로 허무하게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있다는군요.
이에 PvP에 큰 영향을 주는 스탯 몇 가지의 공방식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방어 관통 및 방어 관통 저항으로 인한 방어력 감소치가 압축되고, 방어력 스탯이 상향됩니다. PvE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한다는군요. 그리고 스턴, 빙결, 금제, 결박, 쇠약의 지속 시간이 조금씩 0.5~1초가량 짧아질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주요 효과들이 수정되죠. 바로 다음 주 정기 업데이트에서 해당 사항이 적용될 예정이니, PvP를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꼭 개발자 노트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