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꿀팁] 코발트 주괴 하향세에 따른 무기 동향 분석

4월 들어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거래소에 S등급 1, 2티어 무기 매물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벤트를 통해 무기 제작 재료를 조금씩 푸는 추세이고, 뉴헤이븐 업데이트로 파밍 장소가 확 늘었다. 아울러 주요 무기 제작 재료 시세가 내려가는 추세인데, 뭔가 연결 고리가 있어 보인다. 이를 분석하고, 추천 파밍 아이템을 정리했다.

주요 아이템 시세 감소, 일부 품목은 트렌드 지났다


▲ 파밍 장소가 늘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4월 2주차 메카 트레이드 기준으로 코발트 주괴와 아이기스의 결정, 가디언의 용기 그리고 어둠의 근원 시세가 내려갔다. 모두 S등급 이상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다. 아이기스의 결정은 매일 지원 7일 미션으로 지급하고, 어둠의 근원은 뉴헤이븐 사냥터나 지역 퀘스트로 파밍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공급이 늘어난 셈이다.

다만, 공급이 늘어 가격이 내려갔을 뿐, 아이템 중요도는 변함없다. 아이기스의 결정과 어둠의 근원은 고등급 무기 제작에 꼭 필요하다. 신규 무기를 추가했고, 상위 무기로 도전하는 시점이라면 더욱 그렇다. 오히려 시세가 내려갔을 때 구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코발트 주괴를 요구하는 제작 장비 (사진: 국민트리 제작)

코발트 주괴는 사정이 조금 다르다. 위 이미지는 코발트 주괴로 만드는 아이템 일람이다. 3티어 무기는 거래소에 정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그리고 다음 티어부터 사용하지 않는다. 유저들의 장비 수준이 오르면서 자연스레 밀려난 것이다.

그러니 굳이 파밍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한창 쌀 때 사서 쓰거나 원하는 장비 완제품을 구하자. 서버마다 다르겠지만, +8 이상 강화한 S등급 3티어 무기는 대부분 1만 6천 다이아 내외로 구할 수 있다. 만약 복귀 유저나 후발주자라면 이렇게 기본 세팅을 갖추자. 

주괴를 파밍한다면 오리하르콘 이상을 노리자


▲ 이번 주는 엔지니어의 1티어 무기 매물이 등장했다 (사진출처: 공식 사이트 촬영)

트렌드가 바뀌었을 뿐, 주괴 파밍이 끝난 건 아니다. 꾸준히 육성 중인 유저라면, 오리하르콘이나 크로노스 합금을 목표 삼자. 제작 페이지를 기준으로, S등급 3티어보다 2단계 이상 높은 장비다.

지난 꿀팁 시간을 통해 거래소에 S등급 1, 2티어 주·보조 무기 매물이 올라왔다고 언급했다. 이후 확인한 결과 해당 매물은 사라졌고, 새로운 매물이 올라왔다. 엔지니어 S등급 1티어 무기와 함께 여러 직업의 2티어 무기 매물도 등장했다. 후자는 1주차보다 매물이 조금 더 늘었다. 실제로 매물이 팔렸든 아니든, 공급이 늘어나기 시작했다는 의미다. 그러니 장비 재료 파밍도 발맞춰가는 게 좋다.


▲ 코발트 주괴 위에 있는 주괴가 파밍 목표 (사진: 국민트리 제작)

현재 국민 무기인 S등급 3티어 이상 장비에 필요한 주괴를 정리했다. 앞서 언급했듯 코발트 주괴는 지금 파밍하기가 애매하다. 아다만티움 주괴도 비슷하다. 평균 무기 스펙이 점점 오르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왕이면 조금 더 긴 안목으로 보자. 어차피 한 단계 씩 건너기에는 재료 소모를 감당하기 힘들다.

참고로 S등급 1, 2티어 무기 재료 중에는 가디언의 용기가 있다. 앞서 거래소 가격이 줄었다 언급한 아이템이다. S등급 1티어 주무기에는 100개, 보조무기에는 60개 필요하다. 직접 파밍하거나 이왕 시세가 내려갔을 때 마련해 보자.

60레벨 이후 지역, 모노리스와 에테르 각인석 파밍


▲ 근래들어 상위 지역에서 파밍할 아이템이 부쩍 늘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갈레테아 빙아, 무어랜드은 60레벨 이상 지역이고, 일종의 고수를 가르는 기준선이다. 앞서 언급한 아다만티움과 오리하르콘, 크로노스 합금을 여기서 드랍한다. 그대로 뉴헤이븐으로 이어진다. 핵심 파밍 장소인 셈인데, 최근 파밍할 아이템이 늘었다. 

지금 신경쓸 건 모노리스다. 9일 업데이트한 신규 콘텐츠다. 60레벨에 개방하고, 정해진 칸에 모노리스 블럭을 채워 버프를 얻는다. 레벨이 오를수록 꽂을 칸이 늘어난다. 모노리스는 파밍이 정말 중요한 아이템이다. 파밍, 합성을 통해 SR 등급까지 올릴 수 있다. 레벨 업과 파밍에 뚜렷한 동기가 된다. 막 등장한 아이템이라 다들 처음부터 파밍하는 단계다. 뒤처지지 않도록 신경 쓰자.

해당 지역에서 파밍 중이고, 스펙이나 소속 길드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다면 PK 지역 파밍을 생각해보자. 에테르 각인석 파밍을 위해서다. 에테르 각인을 개방해 상시 버프를 얻는다. 장비 제작과 상시 버프 콘텐츠를 꼼꼼하게 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