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멜' 평균 전투력 2.5억 달성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먼저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입니다. 간발의 차로 아슬아슬하게 1, 2위를 유지하던 MARTINI(군터, 워슬레이어) 님과 이낭자(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의 전투력이 소폭 벌어졌습니다. 이제 MARTINI 님은 12억 전투력을 눈앞에 두고 있네요. 3위에는 여전히 7H쌤@(군터, 스펙트럴 댄서) 님이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TOP 3에선 보이지 않지만 랭킹 4위 자리에서도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1위에 오른 Victoria(크루마, 미스틱 뮤즈) 님이 한 주 만에 3,600만을 높여 brabus19@(군터, 어드벤처러) 님을 제치고 4위에 올랐네요. 2위에는 3,500만을 높인 딜카운터@(군터, 마스터 세이지) 님이, ll선아린ll(바츠, 둠브링거) 님이 3,300만을 높여 3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이어서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사지타리우스와 엘드리치 위저드가 2~3위 하락하고, 소드 뮤즈와 윈드라이더가 2~3위 상승하는 등 중하위권에서 변동이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점유율 변동은 0.3% 포인트 이하로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유일하게 유의미한 점유율 상승이 있었던 직업은 0.5% 포인트 상승한 4위 워 스미스입니다. 워 스미스는 최근 듀얼 클래스에서 상승하는 추세죠. 듀얼 클래스에선 어떤 변화가 있을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듀얼 클래스 부문에서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8위 사지타리우스, 14위 아크메이지, 7위 문라이트 센티넬입니다. 문라이트 센티넬은 무려 1.4% 포인트나 떨어졌네요. 이로써 문라이트 센티넬은 지난 2주간 높인 점유율을 고스란히 잃고 말았습니다.
반면 점유율을 얻은 직업은 단 하나인데요. 바로 1위 워 스미스입니다. 1.9% 포인트나 높인 데다 3주 연속 점유율이 상승했죠. 빠르게 상반기 점유율을 되찾고 있습니다. 그 외 직업의 점유율 변동 폭은 0.3% 포인트 이하로 이슈라 보긴 어렵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3를 살펴보겠습니다. 직업별 랭킹은 크게 움직이는 중입니다. 워리어와 메이지는 평균 700~750만을 높인 반면 로그는 평균 전투력을 300만 정도밖에 높이지 못했죠. 눈에 띄게 평균을 높인 직업이 없었었고, 멤버 변동으로 사지타리우스와 문라이트 센티넬이 크게 역성장을 기록했네요.
메이지에서도 워크라이어, 엘드리치 위저드의 평균이 크게 떨어졌지만, 아크메이지가 크게 높이면서 평균을 유지했습니다. 워리어에서도 스펙트럴 댄서가 하락했지만 피닉스 나이트, 이터널 가디언의 상승 덕에 균형을 잡았네요. 특히 워리어는 다른 계열에 비해 가장 고르게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슈페리온 요새 대전 결과
매달 둘째 주 일요일에 열리는 ‘슈페리온 요새 대전' 결과입니다. 정규 시즌 22회차 최종전에는 발디르의 SINSA, 바츠의 HILIGHT, 군터의 트로이, 루팡, IGNITION, LIMITED, 크루마의 II사랑II, 레이븐의 II사랑II, 디온의 학살, 바츠의 Villain, 트리샤의 II사랑II 혈맹이 참전했습니다.
A조에서는 바츠의 HILIGHT가 승리를 거뒀습니다. B조에서는 크루마의 II사랑II이, C조에서는 크루마의 II사랑II이 압도적인 전투력 차이로 우승을 차지했죠. D조에서도 크루마의 II사랑II이 이겼습니다. E조에서는 군터의 IGNITION, F조에서는 바츠의 Villain, G조에서는 크루마의 II사랑II, H조에서는 레이븐의 II사랑II이 승리를 거두며 대전이 마무리됐습니다. 이번 요새 대전에서는 크루마 서버가 4개 조에서 승리를 거두며 활약했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고대의 전장 결과
매달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고대의 전장 결과입니다. 제39회 챔피언 토너먼트에서는 크루마의 II사랑II, 디온의 II사랑II, 발디르의 SINSA, 아이멜의 KINGDOM, 군터의 IGNITION, 트리샤의 II사랑II 혈맹이 출전했습니다.
4강에서 크루마의 II사랑II과 군터의 IGNITION이 맞붙어 크루마 II사랑II이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트리샤의 II사랑II과 디온의 II사랑II의 대결에서는 트리샤가 이기며 최종전에 올랐죠. 최종 토너먼트에서는 군터의 IGNITION과 트리샤의 II사랑II의 접전을 벌였고, 군터의 IGNITION이 최종 우승하며 이번 혈맹 고대의 전장 챔피언 자리를 가져갔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이어서 직업별 전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2주 연속 순위 변동 없이 잠잠한 모습입니다. 순위 역전이 일어날 듯 가까워진 디온과 트리샤도 순위를 유지했네요. 금주 상승한 전투력의 평균은 400만으로, 신서버 아이멜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평균을 높인 서버는 바츠입니다. 바츠는 600만을 높여 어느새 군터와의 거리를 눈에 띄게 좁혔네요.
한편 신서버 아이멜은 금주에 약 1,300만을 높이면서 수직 상승 중입니다. 출범한 지 7주 만에 평균 전투력 2억 5,000만을 달성했죠. 이제 레이븐과의 차이는 약 200만 정도입니다. 다음 주에도 이 정도 성장세가 유지된다면 순위 역전이 일어날 수도 있겠군요.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지난주 유저 투표에서는 가장 밸런스 개편이 잘된 클래스를 꼽아 보았습니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클래스는 고스트 헌터, 2위는 바운티 헌터로, 두 클래스의 표 차이는 크지 않았습니다. 1위로 꼽힌 고스트 헌터는 피해량 증가, 스턴 효과 시간 증가 등의 상향이 있었고 2위 바운티 헌터 역시 공격력과 피해량 증가 등의 상향 패치가 있었네요. 3위는 윈드라이더, 4위는 트릭스터가 올랐죠. 순위권엔 들지 못했지만 그 외 벨라토르, 스펙트럴 댄서 등도 언급됐습니다.
한편, 지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신규 문장과 장식을 성장시키기 위한 이벤트로 14일 접속 보상 이벤트, 빙수 빨리 먹기 이벤트, HOT! 8월의 행운상자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은 이 중 어떤 콘텐츠에 가장 활발히 참여해 문장을 성장시키고 있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