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버퍼, 딜러 모두 가능한 니케 '레드 후드' 픽률 상승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엔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방어덱을 집계했습니다. 버퍼, 딜러 양쪽을 책임지는 레드 후드의 픽률 상승이 눈에 띄는군요. 더불어 버스트 2, 3 부문에서 소소한 변화가 생겼죠.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스페셜 아레나 랭커 방어덱 니케 픽률 랭킹
※ 8월 1일~8월 14일까지 진행한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집계 시점 개인이 설정한 ‘방어덱’입니다.
※ 현재 랭커 방어덱과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니케 픽률을 정리했습니다. 홍련은 픽률 100%를 유지했고, 노아는 100% 복귀에 실패했습니다. 지금까지 홍련 외에 픽률 100%를 달성했던 니케는 노아가 유일한데요, 과연 다시 모든 랭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각 픽률 구간마다 소소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먼저 버스트 1에선 픽률 75~79%를 유지하던 레드 후드가 80%까지 올라갔죠. 모든 버스트를 사용 가능한 레드 후드는 버퍼 겸 딜러로 사용 가능해 매번 큰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버스트 2에선 SR 아니스의 픽률이 감소하고 폴리가 소폭 상승했죠.
버스트 3에선 앨리스의 픽률이 떨어지고,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가 새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율하는 다시 모습을 감췄네요. 특히 버스트 3은 샷건 니케만 6명이나 이름을 올리고 있어 현재 스페셜 아레나에서 샷건 니케가 대세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랭커는 집계 시점 19위를 유지 중이었던 어두운꿈 님의 방어덱입니다. 샷건 조합에 홍련: 흑영(이하 흑련)을 조합한 구성, 라플라스 중심 덱, 자칼 없는 홍련덱을 사용 중인 랭커였습니다.
1번 스쿼드는 흑련 + 샷건 조합입니다. 슈가와 누아르, 흑련으로 초반에 대미지를 퍼붓고, 버스트로 마무리하는 구성으로 보입니다. 다만 도로시, 블랑이 소총 니케라 다른 런처를 포함한 조합보다 버스트 수급률이 살짝 낮은 게 단점입니다.
2번 스쿼드는 라플라스 중심 덱입니다. 노이즈와 폴리로 회복 및 보호막을 갖춰 생존력을 높였네요. 특이점은 헬름과 프리바티를 채용한 겁니다. 헬름의 아군 전체 공격 대미지 증가와 프리바티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사용하려는 것 같네요.
3번 스쿼드는 자칼이 빠진 홍련덱입니다. 전투력이 78만이나 되는군요. 전투력으로 상대를 압도할 경우, 모더니아의 화력이 이득을 보는 구조입니다. 버퍼도 리타를 사용해 공격력을 극대화했습니다. 대신 자칼·홍련 조합 혹은 전투력이 비슷한 덱과 싸울 때 불리할 수 있겠네요.
스페셜 아레나 메타 분석
'클립 탄창' 런처 니케에 주목
승리의 여신: 니케의 필살기 개념인 풀 버스트는 적을 공격해 버스트 게이지를 채우면 발동합니다. 모든 버스트가 가능한 레드 후드를 제외하고 1, 2, 3 버스트 니케를 각 최소 1명씩 편성해야 사용할 수 있죠. 풀 버스트는 강력한 일점사 공격을 할 수 있어 빠르게 발동하는 게 보스 및 스테이지, 스페셜 아레나에서 유리합니다.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가장 많은 버스트 게이지를 수급하는 무기는 런처입니다. 스페셜 아레나에선 SR등급인 아니스도 활약하고 있을 정도죠. 다만, 같은 런처 니케 사이에서도 수급률 차이가 꽤 납니다. 이 중에서 클립 탄창을 사용하는 니케가 수급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죠. 클립 탄창은 재장전 시 단계가 나뉘어 있는 방식입니다. 장전을 끝까지 하지 않고 중간에 다시 공격으로 전환할 수도 있죠. 대표적인 니케로 아니스, 센티, 자칼 등이 있습니다.
해당 방식이 아닌 런처 니케들도 버스트 수급률은 좋지만, 클립 탄창 니케들 보다 수급률이 낮습니다. 이에 신규 런처 니케가 나올 때마다 유저들은 클립인지 아닌지를 먼저 체크하고 있죠. 클립 재장전 유무를 알고 싶은 분들은 추후 신규 니케가 추가되면 유니온 사격장을 이용해 보세요.
니케 이슈
컬래버 캐릭터들의 무기는 과연 무엇?
8월 개최를 예고했던 컬래버레이션 작품이 최근 알려져 화제입니다. 바로 고전 명작으로 꼽히는 '에반게리온'이죠. 그리고 지난 8월 13, 14일 예고 이미지와 공식 PV를 연달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컬래버 캐릭터로 등장하는 아스카, 레이, 마리가 저마다 무기를 든 모습이 나왔죠.
공개된 이미지와 영상을 토대로 유저 사이에서 사용 무기 관련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리는 저격소총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아스카는 소총 혹은 기관단총, 레이는 런처 혹은 머신건으로 의견이 갈리고 있거든요. 컬래버레이션은 8월 22일 개최 예정이니 추후 공식 라운지를 통해 공개될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유저 투표 - 가장 성능이 기대되는 에반게리온 캐릭터는?
지난주 가장 어려웠던 솔로레이드 보스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가장 어려웠던 보스의 자리는 마더 웨일이 차지했습니다. 첫 등장부터 지금까지 유저들에게 통곡의 벽, 고래 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리며 까다로운 보스로 취급받았죠. 2위는 미러 컨테이너입니다. 저격소총 니케를 이용하는 특수 기믹 등 까다로운 공략을 요구했죠. 3위는 크리스탈 체임버였습니다.
금주 유저 투표 주제는 '가장 성능이 기대되는 에반게리온 캐릭터는?'입니다.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3명이 모습을 드러내 유저들의 이목이 쏠렸죠. 아직 무기의 외형만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 사이에선 성능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하는 반응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떤 캐릭터의 성능이 가장 기대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