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엘리시온 타워' 등반 니케 추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마침내 컬래버레이션 일정 및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덕분에 공식 라운지와 커뮤니티엔 컬래버레이션 관련 이야기가 한창이죠. 어떤 무기를 사용할지, 성능은 어떨지 추측하는 글이 다수 올라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업 타워 중 가장 어렵다고 알려진 엘리시온 타워 공략 팁을 알려달라는 질문이 남겨지자 유저들이 지혜를 모았습니다.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8월 22일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
승리의 여신: 니케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습니다. 공식 유튜브, 공식 라운지에 PV 영상과 대표 이미지가 공개돼 유저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죠. 아울러 최근 공개한 PV에서 에반게리온 작중에 등장한 사도 '라미엘'로 추정되는 적과 아스카, 레이, 마리가 각자 무기를 든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반게리온과의 협업은 8월 22일 시작할 예정이며, 캐릭터 정보는 추후 공식 라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니 꼭 체크하세요.
엘리시온 타워 125층을 밀고 싶어요
기업별 니케를 무작위로 지급하는 '몰드'를 얻으려면 기업 트라이브 타워를 공략해야 합니다. 유저 사이에서 가장 어려운 곳으로 꼽히는 곳은 엘리시온이죠. 다른 기업에 비해 성능이 좋은 니케가 적어, 요구 전투력보다 월등히 높아야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식 라운지에도 엘리시온 타워 공략과 관련한 덱조합 질문이 많습니다. 공식 라운지 닉네임 아이네즈 님도 도움을 요청한 분들 중 한 명이죠. 아이네즈 님은 자신이 보유한 엘리시온 니케 현황 스크린샷을 첨부해 조언을 구했습니다. 이미지를 보니 공략에 필요한 마르차나, 길로틴, 베스티가 없는 상태였죠.
이에 공식 라운지 유저들은 지혜를 모아 'D: 킬러 와이프·마스트·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헬름·프리바티' 조합을 추천했습니다. 아이네즈 님이 공략에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이외에 공략이 필요한 분들은 공식 라운지 질문&답변 게시판을 방문해 보세요.
강해졌습니다 ‘엑시아’
오늘의 주인공은 테트라 소속 엑시아입니다. 늘어진 옷, 손에 들린 게임기, 게임 용어를 섞어 쓰는 말투까지, 영락없는 게이머 콘셉트의 니케죠. 작중 게임 실력은 최상위급이고, 특히 RPG는 흔히 말하는 '고인물'입니다. 그리고 신규 장비 애장품을 받아 대접이 확 바뀐 니케이기도 하죠.
엑시아는 버스트 1, 지원형, 전격 코드, 저격소총 니케입니다. 버스트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마지막 탄환 명중 시 효과를 발휘하죠. 애장품으로 강화된 이후엔 해킹 코드 수집 효과의 유무에 따라 추가 효과가 발동합니다. 아래에 소개할 스킬 효과는 전부 애장품 추가 기준이니 참고하세요.
1스킬 '인베이전'은 마지막 탄환 명중 시 자신이 해킹 코드 수집 상태라면 대상에게 5초간 공격력, 방어력 감소 상태를 줍니다. 추가로 풀 버스트 타임 진입 시 자신에게 재장전 속도 95% 증가 고정 상태를 10초간 부여하죠. 공격력, 방어력 감소 수치는 10레벨 기준 13.77%로 시간이 짧은 대신 수치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2스킬 '시크릿 코드'는 풀 차지 공격 명중 시 자신에게 해킹 코드 수집 효과를 적용합니다. 최대 5중첩, 5초간 유지할 수 있고, 애장품+스킬 레벨 10 기준 상승치는 중첩당 28%입니다. 추가로 마지막 탄환 명중 시 자신이 해킹 코드 수집 상태라면 전격 코드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높이죠. 상승 수치는 5.8%에 최대 5중첩, 15초 유지합니다.
버스트 '원사이드 프로토콜'은 방어력이 가장 높은 적 10기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피해를 입히고, 5초간 방어력을 낮춥니다. 자신이 해킹 코드 수집 상태라면 동일 적 대상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를 주고 10초간 받는 대미지 증가 상태를 적용하죠.
엑시아는 애장품을 얻기 전엔 매우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버스트 1에 워낙 성능이 좋은 니케들이 많기도 하고, 마지막 탄환 관련 효과만 있던 과거엔 타 니케와의 시너지도 별로였거든요. 그런데 애장품을 받고 평가가 달라졌습니다. 받는 대미지 증가 적용, 전격 코드 아군 보조, 자체 공격력 증가까지 생겨 최근 있었던 솔로레이드 미러 컨테이너에서도 활약했죠. 라플라스와 함께 애장품 최우선 순위 니케가 됐습니다.
엑시아는 게임뿐 아니라 해킹 실력도 뛰어납니다. 거기에 깊은 통찰력도 있어 메인 스토리에서 지휘관을 도와 언체인드 정보를 알아내는 데 큰 도움을 줬죠. 하지만 엑시아는 인간이었던 시절엔 별로 좋은 기억이 없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과 대화가 잘 통하지 않아 위축되고, 혼자 사는 일이 반복돼 니케가 되는 걸 택했거든요. 애장품 스토리와 개인 스토리에서 이런 과거가 밝혀지니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스토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지금까지 나온 헬레틱 중 가장 마음에 든 캐릭터는?
지난주 마음에 들었던 유니크 코스튬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1위는 크라운 스킨 네이키드 킹이 차지했죠. 2위인 마르차나 - 스쿨 데이즈와 박빙의 승부를 벌였고, 근소한 차이로 1위에 올랐습니다. 3위는 모더니아 - 세컨드 어펙션, 4위는 바이퍼 - 샤인 오브 러브였습니다.
이번 투표 주제는 '지금까지 나온 헬레틱 중 가장 마음에 든 캐릭터는?'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메인 스토리에서 니케뿐만 아니라 극 중 긴장을 주는 적 캐릭터도 있습니다. 바로 헬레틱이죠. 니케이면서 적으로 돌아선 존재들로, 저마다 개성이 넘치는 외모와 성격을 보유해 팬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헬레틱이 가장 마음에 들었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