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UBLISHER: KAKAO GAMES CORP.

[공커 위클리] 아레스 서버 이전 예고에 ‘타 서버 정보가 궁금해요’

/ 1

안녕하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국민트리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추석을 앞두고 아레스가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아울러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신규 필드 보스 패턴 공략과 강화 실패 확률 관련 질문이 시선을 사로잡았죠. 개발자 노트를 통해 서버 이전 소식이 전해진 점도 화제였는데요, 한 주간의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가디언 타워 소식통

추석 맞이 이벤트

▲ 추석 이벤트 '도전! 복권을 긁어라!' 진행 중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레스가 추석을 맞아 ‘한가위 행운 복권’과 ‘복권을 긁어라’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25일 오후 10시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한가위 행운 복권’을 받죠. 시간대는 낮 12시~오후 2시, 오후 5시~7시, 오후 8시~10시입니다. 받은 행운 복권은 26일 오전 6시까지 ‘프리미엄 선물 상자’와 ‘스페셜 선물 상자’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선물 상자의 제작 성공 확률은 50%이며, 스페셜 선물 상자는 100%니 참고하세요.

프리미엄 선물 상자에서는 프라임 슈트·오퍼레이터·탈 것 11회 소환권, 퀀텀 코어, 경험치 35% 부스터, A-S등급 슈트·오퍼레이터·탈 것 소환권 등 평소 얻기 힘든 보상이 확률에 따라 등장합니다. 스페셜 선물 상자에서는 A등급 슈트·오퍼레이터·탈 것 소환권, 패시브 스킬 카드 등이 나오죠. 매일 출석하고 보상 제작을 잊지 마세요.

가디언즈 꿀팁

신규 필드 보스 ‘아페칸’ 패턴 정리

▲ 신규 필드 보스 ‘아페칸’ 패턴을 상세 정리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9월 13일, 갈라테아 빙하 내 신규 필드 보스 ‘아페칸’이 등장했습니다. 해당 보스는 침묵하는 언덕에서 출현하죠. 육성 정도가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러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가 아직 아페칸에 대해 잘 모릅니다. 이에 한 선발대가 아페칸을 직접 공략하며 파악한 공격 패턴을 정리해 공유했습니다. 주인공은 공식 카페 닉네임 ‘Ailee팬’ 님이었죠.

아페칸은 기본적으로 광역기가 많은데, 후방에서 공략하는 게 더 공격을 피하기 수월하다고 합니다. 그래플링과 검 소환, 얼음 떨어뜨리기 등 듣기만 해도 까다로운 패턴들이 가득하군요. 발 구르기 패턴은 피하지 못하면 경직에 걸리고 대미지도 꽤 아프다고 전했습니다. 언젠가 대부분 유저들이 해당 보스를 만나게 될 테니 Ailee팬 님의 아페칸 공략을 통해 패턴을 미리 파악해 보세요.

금주의 질문 & 답변

강화 실패 확률 없는 것도 있나요?

▲ 무기, 장신구, 성물의 안전 강화 단계 (사진: 국민트리 촬영)

공식 카페에 종종 강화 관련 질문이 올라오곤 합니다. 강화 실패할 확률이 없는 것도 있는지, 얼마나 파괴 없이 강화가 가능한지 등이 대표적인 문의사항이죠. 아레스는 장비 유형에 따라 안전 강화 단계가 달라 헷갈려 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주무기와 보조무기는 +7 강화까지 성공 확률이 100%입니다. 그 이상으로 강화를 시도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있죠. 더불어 일정 확률로 장비가 파괴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여분의 무기를 준비하고 강화에 도전하는 것이 좋죠. 장신구는 +1 강화, 성물과 모듈은 +4 강화까지 실패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화제의 소식

서버 이전 예정 소식에 기대감 UP!

▲ 서버 이전 소식에 정보를 공유하는 유저들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15일, 공식 카페에 개발자 노트가 올라왔습니다. 최근 업데이트에 추가한 ‘시련의 전장’을 비롯해 연계 스킬 디자인, 필드 보스 및 네임드 몬스터 아이템 드롭 이슈 등의 내용이 있었죠. 그중에서 유저들의 관심을 끈 소식이 있었으니, 바로 서버 이전입니다. 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죠.

공식 카페에도 속속 타 서버 분위기를 묻거나, 자신이 속한 서버의 분위기를 공유하는 유저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평화로운 서버를 바라는 유저도 있었고, 경쟁을 즐기기 위해 강력한 길드가 있는 곳을 원하는 유저도 있었죠.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안 나왔지만, 10월 서버 이전에서 과연 어떤 변화들이 일어날지 기대됩니다.

전동엽 기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지스타때 시연 기회가 있어서 해봤는데 너무 기대됩니다비노리2023년 10월 26일
    8
  • 이제 하루 남았다!북남극곰문2023년 7월 24일
    7.5
  • 어떤 슈트가 나올지 기대되요winnerisland2023년 7월 18일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