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UBLISHER: KAKAO GAMES CORP.

[공커 위클리] 서버 이전 앞둔 아레스, 곳곳에서 길드 홍보 시작

/ 1

안녕하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국민트리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아레스에 혼돈의 성운 신규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시즌은 ‘혹한’이죠. 아울러 풍요의 토끼섬 추천 사냥 포인트 공략과 브레이크 관련 질문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한편, 서버 이전 소식이 들려오자 곳곳에서 길드 홍보를 시작했는데요, 한 주간의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가디언 타워 소식통

혼돈의 성운: 혹한 등장

▲ 아레스 혼돈의 성운 신규 시즌 '혹한'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아레스가 혼돈의 성운 신규 시즌 ‘혹한’을 시작했습니다. 8주 동안 진행하며, 4주 단위로 스플릿 1과 스플릿 2로 나눠지죠. 그리고 이 스플릿에 따라 던전과 보스가 달라집니다.

이번 ‘혼돈의 성운 : 혹한’은 몬스터에게 피격되거나 시간이 흐르면 혹한도가 올라갑니다. 혹한도가 100%에 이르면 지속 피해가 발생하며,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감소하니 주의가 필요하죠. 혹한도는 몬스터 처치, 공격 회피, 블록 및 카운터 성공, 피니쉬, SP 스킬 사용, 슈트 체인지, 버스트 스킬 사용 시 감소합니다. 더불어 보스 브레이크가 발동하면 혹한도가 초기화되고, 10초 동안 혹한 면역이 생기니 참고하세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뫼비우스 섹터, 어비스 호라이즌, 코즈믹 레이드를 혼돈의 성운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즌 패스와 시즌 수집을 완성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시즌 수집에는 혹한 지속 피해 감쇄, 치명적인 확률 감쇄 등 혼돈의 성운에 특화된 효과가 마련돼 있으니 빠르게 완성하고 콘텐츠를 즐겨보세요.

가디언즈 꿀팁

풍요의 토끼섬 추천 사낭 포인트

▲ 이벤트 던전 추천 사냥 포인트를 정리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지난달 26일, 추석 이벤트 던전 ‘풍요의 토끼섬’이 열렸죠. 이벤트 아이템 ‘송편’ 모으기는 물론, 골드 및 경험치 수급도 쏠쏠해 많은 유저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주간 10시간만 입장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냥을 원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이에 공식 카페 닉네임 ‘Ailee팬’ 님이 이벤트 던전 추천 사냥 포인트를 10개 공유했습니다. 달빚 정원 인근, 미니 맵 기준 은하수 들판 아래와 우측 가장자리, 계수나무 언덕 위쪽 등을 추천했죠. 해당 던전은 10월 11일까지 열리니 남은 시간은 해당 공략을 참고해 사냥 위치를 골라보세요.

금주의 질문 & 답변

브레이크 아머 파괴는 무엇인가요?

▲ 네임드 이상 몬스터 브레이크 발동 시 스턴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장비 옵션을 살펴보면 ‘브레이크 아머 파괴량’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게 정확히 어떤 옵션인지 잘 모르는 유저들이 종종 공식 카페에 질문을 올리곤 하죠. 해당 옵션은 네임드 몬스터 이상에게 있는 브레이크 게이지를 더 많이 깎을 수 있는 능력치입니다.

네임드 이상 몬스터에게는 모두 브레이크 게이지가 있는데요, 이를 0으로 만들면 일정 시간 동안 몬스터가 스턴 상태가 됩니다. 해당 상태에서는 디버프가 적용되지 않던 몬스터에게도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죠. 브레이크 게이지는 몬스터 선택 시 화면 상단에 노출되는 체력바 왼쪽에 있는 하늘색 원형 표시입니다. 브레이크 관련 자세한 설명은 공식 카페 ‘가린이를 위한 TIP’에도 나와있으니 궁금한 유저들은 참고하세요.

화제의 소식

서버 이전 앞두고 열띤 길드 홍보

▲ 서버 이전 사전 안내 사항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지난달 15일에 아레스 서버 이전 소식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전해졌죠. 이후 지난 27일에 서버 이전 사전 안내 공지가 올라와 유저들의 시선이 집중됐습니다. 유저들이 주목한 부분은 월드 서버 이전이였죠. 타이탄 1 서버에서 트리톤 2 서버로 가는 식으로 자유롭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10월 중 서버 이전이 있을 예정이죠.

이후 공식 카페는 물론, 인게임에서 많은 길드들이 신규 인원을 모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각 서버별 분위기를 묻거나 정리해 공유하는 유저도 찾아볼 수 있었죠. 아무래도 서버 이전 당일에 원하는 서버로 이전하기 위한 경쟁이 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버 이전을 염두에 둔 유저라면 공식 카페에서 사전 안내와 각 서버 분위기를 확인해 보세요.

전동엽 기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지스타때 시연 기회가 있어서 해봤는데 너무 기대됩니다비노리2023년 10월 26일
    8
  • 이제 하루 남았다!북남극곰문2023년 7월 24일
    7.5
  • 어떤 슈트가 나올지 기대되요winnerisland2023년 7월 18일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