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UBLISHER: KAKAO GAMES CORP.

아레스, 길드 점령전과 신규 소식 가득 담은 100일 특별 영상 공개!

/ 1
▲ 오른쪽부터 아레스 곽근철 전략기획팀장, 윤정록 전투기획팀장, 김기범 디렉터 (사진출처: 아레스 100일 특별 방송 영상 갈무리)

17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오픈 100일을 앞두고 특별 방송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개발진이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소개하고,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우선 세컨드다이브 반승철 대표의 감사 인사로 시작했다. 반승철 대표는 "그동안 유저분들을 만족시켜 드리고자 열심히 노력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저분들이 겪는 불편함과 이슈를 해결하는데 있어 부족함이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100일 동안 아레스를 즐겨줘서 감사하며, 이런 자리를 주기적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10월 18일 추가하는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 (사진출처: 아레스 100일 특별 방송 영상 갈무리)

이어서 아레스 김기범 디렉터, 윤정록 전투기획팀장, 곽근철 전략기획팀장이 향후 업데이트 예정사항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는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의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해당 콘텐츠는 특정 지점을 점령해서 포인트를 얻는 방식이다. 킬포인트로만 승부가 결정되는 게 아니라 지휘와 전략이 중요하다.

길드 레벨 6이상이면 모두 참여가능한 ‘가디언 리그’가 먼저 진행되는데, 매주 주말 정해진 시간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가디언 리그에 참여한 유저들을 위해 보상도 풍성하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최상위 길드만 참여 가능한 ‘프라임 토너먼트’도 추가 예정이다.

보상 관련 질문에 김기범 디렉터는 "보상은 정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프라임 토너먼트 보상은 아레스 콘텐츠 통틀어 가장 높은 수준 보상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 신규 지역 애쉬마운틴의 필드보스 '불카누스' (사진출처: 아레스 100일 특별 방송 영상 갈무리)

신규 지역인 화성의 ‘애쉬마운틴’ 소식도 있다. 쉼 없이 용암을 분출하는 화산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흩날리는 불티, 검게 그을린 나무, 화산재 깔린 암석 등 거칠지만 신비로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지역이다. 해당 지역에서는 하칸 군의 총사령관인 ‘카시아스’와 새로운 필드 보스 ‘불카누스’도 만나볼 수 있다. 몬스터들이 강력해진 만큼 새로운 방어구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각 직업별로 신규 피니시 스킬이 2종씩, 총 8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기존과는 다르게 장착 효과도 부여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효과를 지닌 주무기 스킬도 추가돼 더 다양한 형태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 코즈믹레이드 신규 보스 '라돈' (사진출처: 아레스 100일 특별 방송 영상 갈무리)

아레스의 핵심 콘텐츠인 시즌제에는 새로운 코즈믹레이드가 추가된다. 그동안은 협동 레이드를 기반으로 전장 특성만 교체했는데, 이번 시즌에는 전용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기존 보스들과는 조금 다른 공략 포인트가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 왼쪽부터 인플루언서 진환튜브, 쯤바, 채유, 불닭방송국, 쑤메TV (사진출처: 아레스 100일 특별 방송 영상 갈무리)

신규 콘텐츠 소개 이후에는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Q&A’를 진행했다. 해당 코너에는 인플루언서 진환튜브, 쯤바, 채유, 불닭방송국, 쑤메TV가 참여했다.

첫 질문으로는 진환튜브가 PvP 전장의 경우 들이는 시간에 비해 보상이 매우 적다고 생각되는데, 이를 개선할 계획이 있는지를 물었다. 이에 곽근철 팀장은 “11월에 크로스 월드 기반 PvP 던전 업데이트할 예정인데, 이때 맞춰 대부분 PvP 지역 보상을 지금보다 훨씬 유의미한 수준으로 올리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PvP 콘텐츠에서 타겟팅이 사라지거나 이상하게 잡힐 때가 있는데, 이를 수정할 수 있냐는 질문에는 내부적으로 문제를 인식하고 있으며 빠르게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서버 이전 관련 질문에개발진은 주기적으로 진행하려고 생각 중이며, 향후 길드 간의 협력과 단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너무 자주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신규 직업에 대한 정보도 살짝 공개했다. 김기범 디렉터는 "내부적으로 준비 중이며, 빠르면 내년 초 추가를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버프 표시, 귓속말 저장, 기간토마키아와 다크 디멘젼 랜덤 보상 추가, 개인 적대 기능 등 질의로 나온 사항들은 내부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100일 기념 특별 방송은 아레스 공식 카페 공지사항에 안내된 링크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방송 영상을 확인하자.

전동엽 기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지스타때 시연 기회가 있어서 해봤는데 너무 기대됩니다비노리2023년 10월 26일
    8
  • 이제 하루 남았다!북남극곰문2023년 7월 24일
    7.5
  • 어떤 슈트가 나올지 기대되요winnerisland2023년 7월 18일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