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UBLISHER: KAKAO GAMES CORP.

[아레스 꿀팁] 어비스 호라이즌 '고대 병기 헤카트론' 공략

/ 1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혼돈의 성운 'SPLIT 2'가 열렸다. 어비스 호라이즌 보스도 바뀌었는데, 바로 지난 시즌 첫 스플릿에서 만났던 '고대 병기 헤카트론'이다. 다행히 새로운 패턴이나 기믹이 추가되지 않아 상대하는 게 어렵지는 않다. 다만, 지난 침식 시즌과 달리 속도 감소가 있는 혹한 시즌이라 좀 더 까다롭다. 일부 공격은 회피가 불가능할 정도이므로, 본문을 통해 헤카트론의 패턴을 자세히 살펴보자.

속성 전환 피격과 '광역 빙결' 패턴을 주의


▲ 어비스 호라이즌 '고대 병기 헤카트론' 공략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헤카트론은 최초 얼음 속성 시작 후 주기적으로 속성을 전환한다. 이때 주변에 약간의 대미지를 입히는데, 여기에도 혹한 게이지가 쌓인다. 대미지는 약하지만, 모션이 빨라 피하기 까다로우므로 어느 타이밍에 속성을 바꾸는지 보스의 움직임을 자세히 살펴야 한다. 사소한 공격이 쌓여 '혹한: 속도 감소'에 빠지면 후반 전투 운영이 어려워진다.


▲ 반드시 피해야 할 패턴 '광역 빙결'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전투력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첫 실드 6줄에 진입하면 안광이 번뜩인 후 양손으로 기를 모아 광역 얼음 공격을 가한다. 이는 화염 속성으로 전환하기 전 반드시 등장하는 패턴이다. 피격 시 지속 시간이 매우 긴 빙결 상태 이상에 걸린다. 시간이 약 5초가량 되기 때문에 이어지는 다음 패턴을 피할 방법이 없다. 게다가 공중에 띄우거나 넉백 시키는 패턴으로 연결되면 연속 공격을 모두 맨몸으로 버텨야 한다. 한 번의 빙결이 치명상으로 이어지기에 광역 빙결 타이밍을 의식하고 회피나 슈트 체인지를 미리 남겨놓자.

얼음 속성 페이즈 - 지속 시간이 긴 광역 빙결 주의!

헤카트론이 얼음 속성일 때 공격은 비교적 단조롭다. 움직임이 크고 회피 한 번으로 피할 수 있는 패턴이다. 광역 빙결을 제외하면 공격에 집중해도 좋다. 다만, 실드가 모두 깎인 후 화염 속성 패턴이 섞이므로 어떤 방식의 공격을 구사하는지 인지하고 넘어가자.

범위 얼음 낙하


▲ '범위 얼음 낙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보스가 손을 양팔로 뻗은 뒤 내리면 가디언 주변 범위에 얼음을 낙하해 타격하는 패턴이다. 범위를 지정하지 않아 어디에 떨어질지 알아보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피격 당한 뒤 혹한 게이지가 100%가 되면 속도 저하로 인해 다음 얼음을 피하기가 어려워진다. 대체로 보스의 전방에 얼음이 떨어지므로 보스 뒤로 재빨리 돌아가자. 일부 얼음에 피격 당할 수 있지만 전방보다는 빈도가 훨씬 낮다.

돌진 공격


▲ 범위 경고와 함께 즉시 돌진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직선으로 넓고 긴 범위 경고와 함께 돌진하는 단순한 패턴이다. 전조를 알아채지 못하더라도 범위만 보고 피해도 여유로우니 가볍게 회피하자. 다만, 남은 회피가 없어서 슈트 체인지로 피할 때는 딜로스로 이어져 아쉽다. 헤카트론이 앞으로 돌진하는 과정에서 슈트 체인지를 지나치기 때문에 이 점을 염두에 두자.

화염 속성 페이즈 - 까다로운 연속 패턴을 대비

화염 속성으로 전환하면 헤카트론 주변에 다양한 범위 공격을 펼친다. 범위가 넓고 타격 횟수가 많아 스킬이나 슈트 체인지로 맞 대응을 펼쳐야 할 때가 많다. 그만큼 혹한 게이지 관리가 어렵고, 슈트 체인지를 남발해야 하는 경우도 많아지므로 주의를 요한다.

5연속 화염검 낙하


▲ 화염검 3회 낙하까지 취하는 자세 (사진: 국민트리 촬영)

보스가 손을 양팔로 뻗고 자세를 유지하면 화염검 낙하가 시작된다. 일정한 주기로 5회 연속 낙하하며 3회째에는 보스가 자세를 풀고 다음 패턴을 속행한다. 여기서 화염검 낙하와 다른 패턴이 섞여 상당히 까다롭다. 패턴을 잘 보고 슈트 체인지와 회피를 모두 동원해서 피격을 최소화하자.

그러기 위해서는 회피와 슈트 체인지를 의식해서 남겨둬야 한다. 보스가 자세를 유지하는 3회째 화염검까지는 공격을 중지하고 그냥 걸어 다니며 화염검 회피에 집중하는 것을 권한다. 이때 헌터 슈트 상태라면 이동하면서 원거리 공격을 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3연속 화염 발산


▲ 사실상 벗어날 수 없는 범위 (사진: 국민트리 촬영)

보스 주위로 넓은 범위 경고와 함께 3회의 연속 화염 공격을 가하는 패턴이다. 전조 동작이 짧고 범위가 넓어서 범위 밖으로 벗어나기는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따라서 혹한 게이지가 여유롭다면 스킬로 맞대응해서 공격을 몰아붙이는 것을 추천한다.

화염 끌어모으기


▲ 혹한 게이지 맛집 '화염 끌어모으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화염 끌어모으기'는 앞서 화염 발산 패턴 보다 좁은 범위 경고와 함께 주변을 열기로 끌어당기는 공격이다. 이는 앞서 설명한 화염 발산 패턴과 다르게 범위 밖으로 벗어나기 용이하다. 범위 경고가 보이자마자 회피를 사용해 재빨리 뛰쳐나오는 것을 추천한다. 타격 횟수가 많으므로 혹한 게이지가 순식간에 차오르는 것을 피해야 하기 때문이다.

59초 공략 – 어비스 호라이즌 '고대 병기 헤카트론'

▲ 두 속성이 섞인 마지막 페이즈가 관건 (영상: 국민트리 제작)

끝으로 분석한 모든 패턴을 59초 공략 영상에 정리했다. 본문에서 패턴을 두 속성으로 나눠서 소개했으나 이를 섞어 공격을 펼치는 마지막 페이즈가 이번 공략의 관건이다. 그만큼 변수가 많으므로 영상을 통해 패턴을 미리 파악해서 도전하자.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이제 하루 남았다!북남극곰문2023년 7월 24일
    7.5
  • 어떤 슈트가 나올지 기대되요winnerisland2023년 7월 18일
    7.8
  • 흔한 K-RPG가 아니길미니스페넛2023년 7월 14일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