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공커 위클리] 속속 올라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 오버클럭 공략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신규 콘텐츠 시뮬레이션 룸 - 오버클럭 모드 BETA가 절찬리에 진행 중입니다.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해 유저들이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죠. 더불어 유니온 레이드 관련 정보 공개에도 시선이 쏠렸습니다. 공식 라운지에선 오버클럭 공략과 팁을 제공하는 유저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시뮬레이션 룸 - 오버클럭 모드 BETA 시즌 


▲ 1월 30일 종료 예정인 오버클럭 BETA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지난 1주년 때 언급된 시뮬레이션 룸 - 오버클럭이 공개됐습니다. 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BETA 시즌이죠. 시뮬레이션 룸 난이도 5 섹터 C를 클리어한 유저만 참여 가능하며, 기간 동안 최초 1회만 보상을 제공합니다. 특정 무기 니케 사용 금지, 적 체력 증가 등 패널티가 있고 단계에 따라 추가 보상을 지급하죠. 스킬 성장 재화를 대량으로 얻을 기회니 꼭 참가하세요. 

유니온 레이드 개최 


▲ 이번 유니온 레이드 출현 보스 정보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19일 오후 12시, 유니온 레이드가 시작합니다. 이번 등장 보스는 오벨리스크, 닥터, 하베스터, 핑거즈, 모더니아입니다. 지난 12일에 미리 정보가 공개된 후 유저 사이에선 풍압 코드 약점 보스가 2명이나 있어 홍련: 흑영(이하 흑련)의 활약할 기회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죠. 자세한 정보는 상기 이미지와 공식 라운지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하세요.


오버클럭 클리어에 참고하세요 


▲ 스스로 패널티를 적용해 도전하는 상위 난이도 오버클럭 (사진: 국민트리 촬영)

신규 콘텐츠 오버클럭은 기존 시뮬레이션 룸보다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스스로 패널티를 골라 단계를 조절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거든요. 거기다 횟수 제한도 없어서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지금 공식 라운지엔 오버클럭 가이드 및 공략이 줄지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중엔 25단계 참고용 게시글을 작성한 '때가되면나오겠지' 님도 있죠. 직접 클리어 후기와 관련 꿀팁, 그리고 선택한 패널티 정보와 사용 니케, 레벨, 전투력까지 공유했답니다. 오버클럭에 도전 중인 유저라면 공식 라운지 공략 게시판을 방문해 정보를 얻어가세요.


맹수 조련사 ‘레오나’ 


▲ 샷건 전문 버퍼로 실장 된 레오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테트라 소속 레오나입니다. 작년 NYA NYA PARADISE 이벤트에서 먼저 모습을 드러냈죠.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LION HEART에서 주역으로 다시 등장했습니다. 수사자 티미의 목줄을 잡고 있는 모습이 유저 사이에서 큰 화제였죠. 사자를 맨손으로 제압하는 레오나가 과연 어떤 성능으로 나올지 궁금해했습니다.

레오나는 샷건을 보조하는 버퍼로 등장했습니다. 버스트 2 포지션으로, 패시브 형 스킬 2개와 버프형 버스트 스킬을 갖췄죠. 1스킬 '우렁찬 포효'는 5회 공격 시마다 아군 전체에게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있는 포효 버프를 부여합니다. 5초간 유지되며, 최대 5 중첩까지 쌓이죠. 10레벨 기준 1 중첩당 2.62% 증가합니다. 추가로 15회 공격 시 샷건 소지 아군의 적정 사거리를 10초간 늘립니다. 거리는 20% 증가해 사거리 MID까지 대미지 감소가 줄어듭니다.

2스킬 '용기있는 시선'은 풀 버스트 타임에 발동합니다. 아군 전체의 명중률을 10초간 올리고, 가장 공격력이 높은 샷건 소지 아군 2명의 '펠릿' 개수를 늘리죠. 여기서 펠릿은 샷건 탄환 1발에서 퍼지는 발사체를 뜻합니다. 개수가 늘어나도 총대미지는 증가하지 않죠. 대신 탄 퍼짐이 심한 샷건의 명중률을 조금이라도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 버스트 스킬 '사자의 심장'은 아군 전체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상태를 부여합니다. 10레벨 기준 34.64% 오르며 10초간 유지하죠. 그리고 발동 타이밍에 1 스킬의 포효가 최대 중첩 상태라면 추가로 샷건 소지 아군 전체에게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10초간 적용됩니다. 

레오나는 적정 사거리,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효과가 모두 있습니다. 샷건 니케에게 필요한 능력이지만 버퍼로써 중요한 '버스트 스킬 쿨타임 감소'가 없는 게 아쉬운 점이죠. 


▲ 티미는 귀엽습니다. 중요하니 2번 말합니다. 매우 귀여워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오나와 더불어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 딱 붙어있는 거대한 수사자 티미죠. 레오나에게 제압돼 눈물이 맺혀 잡혀있는 티미의 모습에서 귀여움과 안쓰러움이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LION HEART에서 다채로운 표정과 모습을 보여 인기가 폭발했습니다. 

사자가 아니라 마치 한 마리의 커다란 개와 같은 모습, SD 모션에서 레오나를 등에 태우고 다니는 모습 등이 유저들의 마음을 자극했죠. 여기에 개인 스토리에서 잠시 나오는 실사(?) 표정도 화제였습니다. 그 표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레오나 개인 스토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친구로 만나면 좋을 것 같은 니케는? 


▲ 역시 가장 분위기가 달라진 니케는 스노우 화이트였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이미지가 확 바뀐 바리에이션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갓데스 스쿼드 시절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1위에 올랐습니다. 첫 공개 당시 지금껏 보여준 모습과 180도 다른 모습에 많은 유저가 깜짝 놀랐었죠. 레드 후드에게 놀림받는 막내 포지션으로 스토리에서 존재감을 뽐냈습니다. 

2위는 흑련입니다. 1주년 스토리에서 과거 성격과 모습을 먼저 공개했는데요, 그렇게 변한 이유를 신년 이벤트에서 자세히 풀어내 유저의 호응을 얻었죠. 3위는 미카: 스노우 버디였습니다. 

이번 투표 주제는 '친구로 만나면 좋을 것 같은 니케는?'입니다. 다양한 성격과 이야기가 있는 니케가 많습니다. 그중에 선 특유의 성격과 행동으로 '아 저런 친구가 있으면 재밌을 지도?'라는 생각을 한 번쯤 품게 하는 니케들이 있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떤 니케와 친구가 되고 싶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풀 더빙 스토리엔 감동이 있다초전도탕후루2024년 5월 14일
    9
  • 휘청거리는 줄 알았지만, 대성공으로 증명한 게임siuuuuuu2024년 5월 14일
    10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