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UBLISHER: KAKAO GAMES CORP.

[공커 위클리] 아레스 오피셜로 밝혀진 '속성' 관련 정보 화제

/ 3

안녕하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국민트리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6일 정기 업데이트에서 S등급 이상 주, 보조 무기 공격력이 상향됐습니다. 데이모스 전장, 채집 아이템 보상 개선도 함께 이뤄졌죠. 공식 커뮤니티에선 아레스 채널 쿠폰 보상 수령 방법과 공식으로 발표한 속성 공격력, 저항 팁이 화제입니다. 한 주간의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가디언 타워 소식통 

주, 보조 무기 스펙 상향 


▲ 주, 보조 무기 공격력 대폭 상향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지난 3월 6일 업데이트를 통해 주, 보조 무기 공격력이 대폭 올랐습니다. 대상은 S등급부터 SR등급까지의 모든 무기들이죠. 적게는 약 140, 높게는 1,800가량의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무기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 상향된 수치로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능력치 변화는 공식 카페 업데이트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가디언즈 꿀팁 

공식으로 알려준 속성 공격력&저항 


▲ 오피셜로 나온 속성 공격력&저항 관련 정보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아레스엔 물리 공격력 외에 전기, 화염, 냉기, 방사능 등 속성 공격력과 관련 저항 스탯이 있죠. 다만 지금까지 수치만 나왔을 뿐, 해당 능력치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자세한 설명이 없어 유저 사이에서 분석 및 연구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5일, 공식 카페에 관련 정보를 공개했죠. 속성 공격력은 평타,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과 함께 대미지가 추가로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여기에 상태 이상 적용 시 해당하는 속성 공격력에 추가로 영향을 받죠. 피해 저항은 속성에 따라 속성 공격력의 피해량이 감소하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전기 피해 저항 10.6%라면 수치만큼 감소한 대미지가 적용되는 거죠. 

추가 팁으로 속성 공격력을 올리는 것보다 속성 피해 저항을 적극 활용해 받는 대미지를 줄이는 방향을 권하기도 했습니다. 혹시 속성 능력치에 관심이 많은 유저라면 공식 카페 '가린이를 위한 TIP' 게시판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세요.

금주의 질문 & 답변 

아레스 쿠폰은 어떻게 받나요? 


▲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 후 순서대로 들어가서 수령 (사진: 국민트리 촬영)

여러분은 카카오톡 아레스 채널을 구독하고 있나요? 게임 최신 이벤트 소식과 업데이트를 빠르게 제공합니다. 더불어 채널을 구독한 유저에게 매달 특별 쿠폰을 지급하고 있죠. 특히 이번 3월 쿠폰은 가디언 슈트 소환권 33회, 에너지 코어 1개, 슈트 코어 선택 상자 5개, 슈트 경험치칩 상자 30개, 사냥 휘장 선택 상자 10개를 줍니다. 

채널 구독은 카카오톡, 공식 카페 이벤트 게시판의 QR 코드 등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폰은 기존에 가입한 유저가 아니면 자동으로 메시지가 오지 않아 별도로 찾아야 하죠. 채널 메시지창의 우측 상단에 있는 홈 버튼을 클릭 후 '아레스 톡채널 한정 혜택'의 쿠폰을 누르면 됩니다. 3월 31일까지 받을 수 있고, 계정당 1회만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화제의 소식 

데이모스 전장 매칭, 채집 개선 


▲ 데이모스 전장 매칭과 채집을 개선 (사진출처: 아레스 공식 카페)

3월 6일 진행한 업데이트엔 무기 스펙 상향뿐만 아니라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습니다. 그중에서 데이모스 전장 매칭 개선과 채집 보상 상향이 주목을 받고 있죠. 데이모스 전장은 기존에 전투력과 상관없이 무작위로 매칭되다 보니 전투력이 높은 팀이 압도적으로 이기고 마는 상황이 자주 벌어졌습니다. 이번 개선은 매칭 시 '전투력 기준'으로 개선해 일방적인 싸움에서 어느 정도 멀어졌다 평가할 수 있겠네요. 

채집 보상은 기존 채집 시 거래 가능한 아이템의 개수가 1개에서 3개로 늘었습니다. 거래소에 올라가는 아이템이 3배가 된 셈이죠. 다만 기존 채집 보상 최댓값은 그대로라 업데이트 이후 당장 눈에 띄는 시세 변화는 없는 상황입니다. 향후 거래소 시세에 영향이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지스타때 시연 기회가 있어서 해봤는데 너무 기대됩니다비노리2023년 10월 26일
    8
  • 이제 하루 남았다!북남극곰문2023년 7월 24일
    7.5
  • 어떤 슈트가 나올지 기대되요winnerisland2023년 7월 18일
    7.8